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갤럭시 폴드 2 나올까"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관전 포인트

byITWorld

2020년 8월 5일,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2020 행사에는 노트 20, 새로운 갤럭시 버즈, 어쩌면 폴드 2까지 공개될 지도 모른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은 8월 초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업무에서나 게임에서나 관계없이 성능과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5개의 새로운 기기를 선보인다.


곧 출시하는 갤럭시 노트(Galaxy Note) 20 시리즈가 주인공이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5개의 새로운 기기가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노트보다 더 기대할 것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실시간 세부 정보부터 예상 발표까지 갤럭시 언팩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을 모았다.

갤럭시 언팩 2020 생중계는 언제인가? 삼성 언팩 행사는 8월 5일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에서 생중계된다. 생중계 주소는 아직 제공하진 않았지만, 삼성의 유투브 채널과 삼성 갤럭시 언팩 사이트에서 생중계할 것으로 예상한다.


행사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른데, 한국에서는 오후 11시에 시작한다. 발표 시간대가 상당히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 지역별 발표 시간대는 다음과 같다.


  • 한국 표준시(KST): 오후 11시
  • 태평양 연안 하절기 시간(PDT): 오전 7시
  • 동부 하절기 시간(EDT): 오전 10시
  • 영국 서머타임(BST): 오후 3시
  • 중부 유럽 서머타임(CEST): 오후 4시

삼성이 갤럭시 언팩 2020에서 발표할 내용은? 삼성은 이미 오는 8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5개의 새로운 기기를 선보일 계획임을 확인했다.


삼성 측은 공식 성명에서 “이번 여름 갤럭시 언팩에서는 5개의 새로운 기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기는 우리가 어디를 가든 끊김없이 지속적으로 흐르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의 혁신자가 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한다”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히 3인조인 노트 20의 3가지 버전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및 갤럭시 워치 3를 의미할 수 있다. 하지만 노트 20이 단일 제품으로 간주한다면 업그레이드된 삼성 갤럭시 폴드(Samsung Galaxy Fold) 2와 다른 제품도 처음으로 볼 수 있다.

이미 소문난 삼성 갤럭시 노트 20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의 주인공은 의심할 여지없이 새로운 삼성 갤럭시 노트 20 제품군이 될 것이다. 곧 출시하는 이 스마트폰 시리즈는 꽤 오랫동안 소문이 났으며, 정보 유출을 통해 봤듯이 큰 변화를 맞이했음을 시사한다. 갤럭시 S2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 제품은 3인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소문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노트 20, 노트 20 플러스 및 새로운 노트 20 울트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라면, 표준 노트 20은 평면 6.3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이며, 노트 20 플러스 및 울트라는 모토로라 엣지와 같이 극한 수준으로 커지지는 않았지만 각각 6.8인치, 6.9인치 곡선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이 제품군은 전세계 각 지역에 따라 스냅드래곤 865+ 또는 엑시노스 990에 의해 구동될 것으로 예상되며 5G도 지원한다.


노트 20과 함께 삼성은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버즈+와 완전히 다른 디자인의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Samsung Galaxy Buds Live)를 공개할 예정이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 모양이라는 소문이 있다. 즉, 이어 버즈가 버즈+와 같은 외이도 이어폰으로 에어팟 프로, 화웨이 프리버드 3와 같은 경쟁업체를 잠식해 인이어 헤드폰 느낌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 좀 더 편안한 청취 경험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문에 따르면,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버즈+의 많은 요구 사항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ANC)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휴대형 케이스에서 충전하고 11시간 동안 작동한다.

"2는 건너뛰나" 삼성 갤럭시 워치 3 이름이 3이 붙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워치(Galaxy Watch) 3은 실제로 2018년에 출시된 1세대 갤럭시 워치의 대체품이다. 삼성은 스포츠 중심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시장에 내놓은 적이 있으니 곧바로 3으로 점프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약간 혼란스러운 이름 지정이외에도 갤럭시 워치 3는 각각 1.2인치 및 1.4인치 디스플레이의 2가지 모델로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으며, 심전도, 심박수, 혈압 모니터링 기능으로 애플 워치와 경쟁하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한 5기압방수(ATM) 기능도 제공하며 갤럭시 워치 3는 피트니스 중심의 삼성 팬을 대상으로 한다.

"과연 등장할까" 삼성 갤럭시 폴드 2 그렇다. 2세대 갤럭시 폴드(Galaxy Fold)는 올해 말까지 예약 주문을 받는다는 소문이 없더라도 갤럭시 언팩 행사에는 등장할 수 있다. 갤럭시 폴드의 초창기 이후 사람들은 삼성의 대형 화면 폴더블을 좋아하는 법을 배웠으며, 2세대 스마트폰에서 몇 가지 주요 업그레이드를 자랑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접었을 때 볼 수 있는 6.2인치 전면 디스플레이의 도입이다. 1세대 폴드는 접힌 스마트폰 앞면에 실망스럽운 4.6인치 디스플레이가 있었고, 화웨이 메이트 X와 비교했을 때 다소 오래된 것처럼 보였으므로 삼성 팬들에게는 반가운 변화다.


갤럭시 폴드 오리지널 7.3인치 디스플레이의 큰 노치는 훨씬 더 깨끗해 보이는 홀펀치 카메라 시스템으로 대체하면서 이제 사라진다는 소문이 있다. editor@itworld.co.kr


Lewis Painter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