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스트5

byJOB&JOY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말처럼 녹차도 마시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마스크팩, 온/냉찜질, 스크럽 등 활용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산뜻하고 투명한 피부관리에 제격인 녹차 활용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체내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또한 피부염이나 여드름 진정에도 효과를 보인다.

1. 녹차세안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녹차 티백 혹은 잎으로 녹차를 우려낸 다음 세안 마지막 헹굼 물에 섞는다. 톡톡 두드리며 세안하고 헹구지 않는다. 녹차 가루를 사용할 경우 , 녹차 분말이 모공에 낄 우려가 있으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2. 녹차스크럽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클렌징 폼에 녹차 가루를 새끼 손톱만큼 덜어 섞은 다음 얼굴에 마사지한다. 일부러 스크럽 제품을 사기 귀찮거나 시간을 내서 팩을 할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공에 낀 노폐물과 메이크업 찌꺼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3. 녹차 팩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녹차 가루를 물에 섞어 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른다. 피부 염증에 좋아서 피지와 트러블이 많은 지성 피부에게 추천한다.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는 녹차 가루에 꿀을 섞어 바르면 녹차의 항산화 효과와 꿀의 영양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4. 얼린 녹차 티백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사용한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사용한다. 아침에 얼굴 부기를 뺄 때 사용해도 되고, 티백을 뜯어내어 녹차 잎으로 스크럽용으로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으니 3일 안에 사용해야 한다.

5. 녹차 스팀타월

녹차로 예뻐지는 피부 관리 노하우 베

녹차를 따뜻하게 우려내어 거즈에 적신 뒤 얼굴을 감싼다. 식으면 다시 적셔 올려놓기를 2~3회 반복한다. 끝난 후 토너를 적신 화장솜으로 얼굴을 닦아주면 얼굴 탄력을 살리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캠퍼스 잡앤조이=이건주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