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여배우 성추행 의혹 배진웅 "되레 내가 추행당했다" 맞고소

by중앙일보

중앙일보

배우 배진웅. 뉴스1

배우 배진웅 측이 동료 여배우를 성추행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고소인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배진웅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현 측은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배진웅이 여배우 A씨에 대해 성추행 및 강간 미수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는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며 "A씨가 배진웅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은 사실이나, A씨의 고소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희는 이에 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한 상태"라며 "오히려 보도가 나오기 전에 이미 저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을 대리해 A씨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매체들은 배진웅 측에 최소한의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A씨의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했다"며 "배진웅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한 매체는 지난 11일 배진웅이 평소 알고 지내던 여배우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는 배진웅의 이름이 직접 언급되진 않았으나, 배진웅으로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됐다. 배진웅은 최근 드라마 '굿캐스팅',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에 출연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