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도 했다는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 실제로 해봤더니

[라이프]by 전성기

개그맨 박명수의 커밍아웃으로 이슈가 된 중년의 핫 수술, 눈밑 지방 재배치. 눈 밑에 과도한 지방이 생성된 것을 제거하는 수술로, 그 원인은 지방을 지지하는 안와격막이 약해져 앞으로 밀려 나와 볼록해지기 때문. 피곤하고 늙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 이 지방을 없애는 눈밑 지방 재배치에 대해 알아보았다.  

내 젊은 시절 눈으로,
다시 돌아갈래!

눈밑 지방은 누구에게나 있다. 다만 나이 들면서 인대 조직과 눈밑 뼈대 안쪽에 근막이 약해지면서 돌출되고 심하게 불룩해지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돌출된 눈밑 지방은 눈밑에 그늘을 만들어 피곤하고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이 수술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최근에는 인상을 중시하는 중장년층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수술도 과거에는 주로 지방 제거 위주였다면 요즘에는 재배치를 통해 적당한 눈밑 애굣살을 만드는 쪽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수술부터 회복까지 최장 2주밖에 걸리지 않고 수술 시간도 30분~1시간 남짓. 당일에 바로 퇴원할 수 있다. 그러나 과정 자체는 간단해도 재수술 비율이 높기도 하다.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비교적 낮기 때문이다.

일단 지방 재배치와 지방 제거, 하안검 등 비슷한 수술법이 많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 게다가 눈 주위인 만큼 변수가 많다. 또 수술 이후 주름 등의 문제가 생겨 재수술하는 사례도 잦은 만큼 믿을 만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실제 수술 건수가 많거나 여러 수술을 하는 곳보다 눈밑 지방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47세 이경은 씨,
눈밑 지방 재배치 받아봤더니

수술부터 흔적이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그 14일의 여정을 따라갔다.

 

D-14 할까 말까 고민될 땐, 상담 먼저


돌출된 눈밑 지방을 해결하는 일반적 방법은 크게 절개 위치와 지방 처리 방법에 따라 나뉜다. 절개를 하는 경우, 위치에 따라 피부 절개식, 또는 결막 절개식으로 나뉘며, 그 후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식으로 세분화된다. 이때 피부나 결막 절개 여부, 지방 제거 및 재배치 여부는 나이와 피부 탄력, 주름 정도, 눈밑 지방의 돌출 정도, 눈물 고랑의 함몰 정도, 눈 주위 골격 등을 종합 분석해 결정한다. 다행히도 눈 주위 피부 두께가 적당하고, 눈밑 주름이 심하지 않아 결막 절개식 눈밑 지방 재배치술로 결정했다.


여기서 잠깐, 나에게 맞는 절개 방법은


나이가 좀 있고 피부탄력이 떨어져 있다면, 눈썹 아래 피부를 절개하는 방법인 피부절개식을 추천한다. 혹, 내 눈밑 피부 탄력이 양호한 편이라면 눈꺼풀 안쪽을 절개하는 방법인 결막절개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레이저 결말 절개식은 주름은 조금 생기는 편이나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 물론,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게 가장 옳다. 


D-DAY 시간 순삭 수술이 바로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


걱정이 앞섰지만,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는 말에 마음을 다독인 후 수술실로 향했다. 수술 시간은 20분 남짓. 과장을 조금 보태 눈 깜짝하니 끝났다. 누구는 ‘김태희가 된다고 해도 다신 수술 않겠다’고 할 정도로 아팠다고 해서 수술 후에 올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라식 수술보다 아프지 않았고, 약간 찌릿한 느낌만 있었다. 회복실에서 한두 시간 진정한 후 수술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통증이 심해지고 피가 멈추지 않으면 병원으로 바로 연락하라는 등의 주의 사항을 듣고 귀가했다. 이틀 동안 냉찜질을 열심히 하고, 장시간의 TV 시청이나 컴퓨터 사용, 독서, 운전 등은 피해야 한다. 앞으로 일주일 정도는 기침, 재채기, 코 풀기, 무리하게 힘주는 일 등은 자제하고 잘 때도 반듯하게 누워 자야 한다.


D+7 젊어진 내 모습을 상상하면 이 정도 갑갑함쯤은!


이틀 정도는 부기 때문에 얼음찜질을 했지만, 멍이 생각보다 오래가 온찜질을 병행했다. 부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2~3일이면 가라앉는데, 그동안 집 안에서 꼼짝하지 않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척 갑갑하다. 그래도 그리 큰 수술이 아니니 이정도 쯤은! 멍은 일주일이 지나자 사라졌다. 다행히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나면 목욕이나 사우나, 골프와 같은 가벼운 운동도 가능해 갑갑함이 가셨다. 


D+14 일상으로 컴백


수술 후 2주가 지나자 눈꺼풀 안쪽의 상처 대부분이 아물었고 완전한 일상생활도 가능했다. 눈밑이 어두운 것도 같고 가끔씩 저릿하는 데다 작은 멍울이 생긴 것 같아 병원에 문의하니 이는 3~4개월이 지나면 서서히 없어지므로 특별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답이 돌아왔다. 이대로 큰 이상이 없다면 수술 한 달 후에 병원에 방문해 경과를 보면 된다.


D+30 은밀하게, 자연스럽게 눈밑 완성!


수술 흔적은 거의 다 사라져 이야기하지 않으면 수술한 걸 잘 모를 정도다. 물론 모르는 것은 아니다. 만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니까. “요즘 안색 좋아졌네” “묘하게 젊어 보이는데, 혹시?” 일단 나 자신의 만족도는 200%. 200만원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한 달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해도 똑같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그런데 비슷한 시기에 같은 수술을 한 지인은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은 모양이다. 볼록한 지방은 예전보다 없어졌지만 없던 잔주름이 생겨 또 다른 고민이 생겼다고.

추천기사

  1. 허리 통증 바로 잡는, ‘냉미녀’ 서지혜의 구르기 운동법
  2. 진시황-정주영 회장-마돈나의 공통점, OO차?!
  3. '국민약골' 이윤석을 건강 체질로 바꾼 한의사 아내
2021.06.1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중장년의 재능과 경험을 교류하는 “Value Sharing Ground”
채널명
전성기
소개글
중장년의 재능과 경험을 교류하는 “Value Sharing Ground”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