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여행자를 위한 도시 ‘리장’
언제나 봄날 ‘곤명’

by전성기

전체 차트 운수창고-0.66% HMM-2.77%

그리고 윈난성의 성도이자, 사계절 내내 꽃피는 봄 같은 날씨로 겨울 여행에 최적! 석림, 토림 등 경이로운 대 자연을 담은 아름다운 도시 곤명. 중국 최남단의 윈난성에 자리한 두 지역의 매력을 파헤쳐보자.

꿈 속을 거니는 듯, 세상 어디에도 없는 ‘리장’

동화속에서 나온듯한 아름다운 마을, 리장고성

투몬의 북쪽 건 비치에 자리하고 있는 사랑의 절벽에 오르면 괌 중부의 해변은 물론 언덕과 숲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곳은 슬픈 사랑의 전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차모로 여인과 서로 사랑하는 차모로 청년이 있었는데, 여인은 부모에 의해 강제로 권력이 있는 스페인 장교와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사랑을 이루지 못한 두 연인은 결국 몰래 섬을 빠져나가 쫓기게 되었고, 이 절벽에서 머리를 한 데 묶고 바다로 함께 몸을 던졌다는 슬픈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습니다.

옥빛 용이 춤추는듯한 만년설, 옥룡설산

해발 3200m 고지의 대초원과 푸른 원시림, 1년내내 눈이 녹지 않는 만년설까지, 그 산맥이 마치 옥색 용이 춤추는 모습과 같다 하여 옥룡설산이라 불리워진다. 주봉은 5,500M에 달하며, 중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으로 해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환상의 무대! 인상여강쇼

세계가 인정한 거장 장예모 감독이 연출한 중국 최고의 야외 뮤지컬! 험준한 차마고도를 오갔던 옛 마방들의 아름답고 장엄한 삶이 실제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세계 3대 트래킹 코스, 호도협

리장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호도협은 옥룡설산과 합바설산을 가르는 거대한 협곡이다. 세계 3대 트레킹 코스로 손꼽히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 트레킹이 가능하다. 협곡 곳곳에서 수백 년 전 차마고도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사계절 내내 꽃이지지 않는 봄의도시 ‘곤명’

중국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365일 따뜻한 곤명은 수 만년 전 지구의 뒤틀림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지각운동의 모든 산물을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버마,라오스, 베트남국경과 이어져 있어서, 다양한 소수민족이 운집해 있는 중국내에서도 가장 특색 있고, 매력적인 도시이다

세계 최대 카르스트 지형 석림

리장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호도협은 옥룡설산과 합바설산을 가르는 거대한 협곡이다. 세계 3대 트레킹 코스로 손꼽히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 트레킹이 가능하다. 협곡 곳곳에서 수백 년 전 차마고도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자연이 선사한 기적, 토림  

장동건, 장백지 주연의 '무극' 촬영지로 유명한 토림은, 수 만년에 걸쳐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기이한 모양의 거대한 흙의 벽이 크고 작게 펼쳐져 있어 흙의 숨, 토림이라 불리운다.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이 연출되어 매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유명하다.


* 본 컨텐츠는 전성기 제휴파트너 하나투어에서 제공합니다.

추천기사

  1. 3일 동안 신의 영역을 걷는, 티베트 카일라스 코라
  2. 자유여행이 불가능해 더 매력적인 서티베트 호수 트레킹
  3. 중원(中原)을 품다, 중국, 태항대장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