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추천하는 방콕 바 10곳
방콕 여행중 조금만 노력을 보태 찾아본다면 금주령 시대의 분위기를 상기시키는 특이한 방콕의 바들을 종종 만나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런 여러분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자, 카약이 먼저 방콕의 밤을 책임질 방콕의 꼭꼭 숨겨진 바 10곳을 소개해드려요.
매기추스 (Maggie Choo’s)
|
소문에 의하면 지하에 있는 이곳은 20세기 초 태국 음식점이었지만, 사실 이곳에는 영국의 동인도 회사가 여왕에게 바칠 귀한 향신료와 도자기를 보관해 놓은 은행 금고로 통하는 작은 통로가 있었다고 해요. 21세기의 주류 밀매점의 대표주자로 탈바꿈한 이곳에서 호화로운 라운지로 통하는 큰 은행 금고문을 통과하면 딤섬과 더불어 와인, 맥주 등 프리미엄 퀄리티의 각종 주류를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금주법이 시행되었던 시대처럼 재즈, 일렉트로닉, 카바레 등 술에 곁들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싱싱 씨어터 (Sing Sing Theatre)
위에서 소개된 Maggie Choo’s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Sing Sing Theater는 극장을 연상시키는 이름과는 달리 칵테일, 프리미엄 주류를 제공하는 바예요. 상하이의 황금시대를 연상시키는 목재 요소와 철근으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는 마치 <상하이 익스프레스> 또는 <행오버 2> 세트장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답니다. 하지만 극장이 아니라고 공연이 없다는 건 아니에요. 이곳에선 공연이 자주 열리는 편이며 어쩌면 매혹적인 곡예 무용수나 힙합 DJ의 음악에 맞춰 춤추는 열정적인고 익살스러운 댄서들을 종종 만나볼 수 있을지도 몰라요. 요즘 완전 대세인 Sing Sing Theatre에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가기 전에 페이스북,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테이블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 Sing Sing Theater : Sukhumvit 45 Alley, Khlong Tan Nuea, Watthana, Bangkok 10110 태국
하바나 소셜 (Havana Social)
쿠바 스타일 바에 한 번 가봤다고 모든 쿠바식 바를 본 것처럼 생각하면 그건 여러분의 착각!. 공중전화 부스에서 수화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눌러야만 입장할 수 있는 방콕의 가장 비밀스러운 바로 안내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은 평생 본 적 없는 스타일의 쿠바식 바를 마주하게 될 거예요. 마약왕들의 럭셔리 라운지처럼 꾸미는 대신, 대혁명 전의 음울하고 허름한 쿠바의 분위기를 빨랫줄에 걸린 빨래와 같은 인테리아 요소와 함께 담아 놓았어요. 하지만 놀랍게도,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이곳은 친구들과 휴식을 취하기에 딱인 한가롭고 평온한 완벽한 장소랍니다. 이곳에 가게 된다면, 다이키리나 모히토를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참, 비밀번호가 매일 바뀌니, 가기 전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잊지 말고 미리 꼭 들리시구요.
- Havana Social : 41, 3 ถนน สุขุมวิท Khlong Toei Nuea, Watthana, Bangkok 10110 태국
포스트 바 (Post Bar)
할머니가 썼을 법한 오래된 가구가 있는 Post Bar는 겉으로 봐선 화려해 보인다기보다는 평범한 바처럼 보이지만, 고가구가 예술적이고 특이하게 배치되어 있어, 이곳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옛날 생각이 떠오를 거예요. 어두운 나무 재질의 벽과 조명, 오래된 목제 가구와 미술 작품, 신문 조각들은, 이곳을 방콕에서 가장 세련된 바로 만들어주지는 않지만, 꾸미지 않은 분위기와 뛰어난 수준의 식음료가 사람들을 계속 이곳으로 이끈답니다. 여기에 다녀온 사람들은 친구들과 집에서 술 마시는 것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었다고들 해요.
- Post Bar : Kaikukatu 2, 00530 Helsinki, 핀란드
아이언 페어리즈 (The Iron Fairies)
모든 걱정은 뒤로하고 친구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나요? 그러면 Iron Fairies만한 곳이 또 없을 거예요. 바이킹 시대의 배를 뒤집어 놓은 듯한 바의 내부는 반지의 제왕에서 본 것보다 더 어두운 마법의 기운을 뿜어낸답니다. 이곳에 다녀온 방문객 후기에 따르면 압생트 칵테일과 샐러드를 추천한다고 해요. (여기 버거도 엄청 크다고 하네요) 다이닝 발코니 아래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보다 보면 마치 중세 시대의 왕족이 된 듯한 느낌이 들지도 몰라요.
- The Iron Fairies : 402 404, 55 ถนนสุขุมวิท, Khlong Tan Nuea, Watthana, Bangkok, 태국
스몰즈 (Smalls)
상가 건물 세 개 층을 사용하고 있는 Smalls 바는 편안한 분위기, 친절한 스태프와 주인, 완벽한 칵테일과 음악 덕분에 Small이라는 이름과 달리 방콕 바 문화에 있어 영향력 있는 곳 중 한 곳이랍니다. 벽면에 진열돼있는 예술작품과 함께 펑키한 재즈 음악이나 이곳의 DJ, Scott Hess의 실험적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복합적인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에이 알 서턴 앤드 코 엔지니어스 (A.R. Sutton & Co Engineers)
바 이름에 포함된 에이 알 서턴 (A.R. Sutton)은 사실 앞서 소개해드린 매기추스와 싱싱 씨어터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디자이너랍니다. 그러니 이 바의 분위기 역시 평범할 거라는 생각은 절대 들지 않겠죠? 이곳은 위스키 증류 과정의 예술성을 부각하기 위해 이곳에선 위스키 증류 공장과 스팀펑크의 분위기를 선보였는데요, 자연 채광이 되는 돔 형태의 바 내부에선 복고풍과 미래적인 느낌이 동시에 나는 구리 접시, 다양한 장식품을 쉽게 만나보실 수 있어요. 철제 돔 아래에 앉아 이곳에서 직접 증류한 코코넛, 파인애플 주스 베이스 Iron Balls 진과 향나무, 생강, 레몬그라스를 섞어 만든 진토닉을 마시다 보면, 마치 거대한 새장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들지도 몰라요.
래빗 홀 (Rabbit Hole)
|
수준급의 음식과 주류, 그리고 탑클래스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Rabbit Hole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화려하게 차려입고 갈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위대한 개츠비>에 나오는 스타일처럼 입는 것을 추천 드려요. 마치 공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고풍적인 느낌을 동시에 뽐내는 신사들의 소굴을 연상시키는 이곳은 넓은 좌석 공간을 제공하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또한, Rabbit Hole은 최근 2018 방콕 바 어워드(2018 Bar Awards Bangkok)에서 ‘올해의 바’ 타이틀을 움켜쥐는 동시에 이곳의 바텐더 또한 ‘떠오르는 바텐더’ 상을 받았다고 하니, 여기에 가서 실망할 일은 없겠죠?
스피크이지, 호텔 뮤즈 (The Speakeasy, Hotel Muse)
방콕에는 레스토랑 뒤에 꼭꼭 숨겨진 바부터 호텔 옥상에 숨겨진 듯 숨겨지지 않은 듯한 바까지 수많은 비밀의 바가 많아요. 랑수언 지역의 호텔 뮤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 The Speakeasy는 워낙 유명하고 이곳을 찾는 많은 방문객 덕분에 후자에 속한다고 할 수 있어요. 얼음이 꽉 찬 욕조에 펼쳐진 샴페인 병들, 그 위로 쏟아지는 따뜻한 빛줄기, <위대한 개츠비>를 떠올리게 하는 1920년대 분위기의 인테리어, 그리고 사제락 1838(Sazerac 1838) 같은 클래식한 칵테일까지 The Speakeasy 바는 뭐 하나 아쉬운 게 없답니다. 이곳에서 랑수언 로드(Langsuan Road)의 전경을 바라보며 재즈와 컨템포러리 음악을 따스한 열대 날씨와 함께 즐겨보세요. The Speakeasy 바는 세 개 층에 걸쳐 있는데요, 테라스 바, 유리 돔으로 덮인 바, 그리고 25층에 메인 바가 있어 개인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답니다.
- Hotel Muse Bangkok Langsuan - MGallery : 55 555 ถนน หลังสวน Lumphini, Pathum Wan District, Bangkok 10330 태국
텝 바 (Tep Bar)
Tep Bar는 후아람퐁(Hua Lamphong) 근처 구시가지 골목에 아주 잘 숨겨져 있어, 전혀 기대하지 못한 곳에서 이 바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어요. 바의 인테리어가 아늑하고 테이블 간 간격이 좁아 손님끼리 쉽게 친해질 수 있어, 방콕을 방문한 외국인 친구들에게 방콕만의 매력을 보여주려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인테리어, 음악, 음식, 분위기까지 Tep Bar의 꾸밈없는 ‘태국스러움’에 놀랄 것이다. 태국식 실로폰과 심벌즈가 만들어 내는 음악, 화환으로 꾸며진 목제 벤치, 바나나 잎으로 만든 예약 확인 카드, 게다가 분필로 적은 메뉴까지 이 모든 창의적인 요소가 함께 모여 태국의 전통을 잘 표현하고 있답니다.
- TEP BAR - Cultural Bar of Thailand : 69, 71 Soi Yi Sip Song Karakadakhom 4, Pom Prap, Pom Prap Sattru Phai, Bangkok 10100 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