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해외여행지 추천 :: 사랑스러운 유월엔 유럽으로 떠나요

[여행]by KKday

쨍쨍한 햇살과 살랑이는 바람이 매력적인 6월. 조금의 추위도 견디기 힘든 에디터에겐 황금 같은 계절이다. 반짝이는 여름, 시간은 물론 주머니 사정까지 평소보다 넉넉할 예정이라면 정답은 유럽이다. 오늘은 6월에 여행하기 좋은 유럽 여행지 네 곳을 소개할 예정.


이미 6월은 시작됐지만, 오늘 소개할 곳들은 여름 내내 여행하기 좋다.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끝까지 집중하자.


1. 그리스

© zini_ryu

© zini_ryu

첫 번째 여행지, 그리스. 푸르른 자연과 고대 유적의 조화가 묘한 매력을 선사하는 여행지다. 6월 그리스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물가도 타 유럽 국가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매년 많은 여행객이 찾는다.


그리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바로 푸른 바다와 하얀 마을일 것이다. 유럽에서 아무 걱정 없이 휴양하고 싶다면 산토리니를 추천한다. 산토리니는 거대한 화산 폭발 이후 생긴 화산 퇴적물로 만들어진 섬이다. 섬의 규모 자체가 크진 않아, 아테네에서 당일치기로도 여행할 수 있다.

© dear.my_dear

© dear.my_dear

산토리니를 대표하는 두 마을. 쇼핑과 박물관 관람을 원한다면 피라마을, 아름다운 일몰&일출을 놓칠 수 없다면 이아마을을 기억하자. 마을에서 마을까지 거리도 멀지 않다. 시내버스를 타고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 zzing96

© zzing96

책으로만 보고 접했던 세계가 더 이상 허구가 아닌 것을 알게 될 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이곤 한다.


21세기의 한복판에서 지나오지 않은 과거를 그리워하게 되는 아테네. 그리스도의 오랜 수도이자, 고대 유적이 몰려있는 도시다. 휴양지인 산토리니와는 180도 다른 분위기니, 취향에 맞게 여행지를 선택하면 되겠다.

© zzing96

© zzing96

파르테논신전, 아크로폴리스, 아고라, 고고학 박물관 등 아테네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한데 모여있어 동선을 짜기 쉽다. 빠르게 돌면 하루 만에도 가능하지만 보다 꼼꼼히 돌아보고 싶다면 며칠 머무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 속 장소는 헤로데스 아티쿠스 소극장이다. 시간의 변화가 무색하도록 여전히 그 자리에서 본래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단 대부분의 관광지는 야외다보니, 뜨거운 햇살에 대비할 모자와 자외선 차단 아이템을 꼭 챙겨갈 것.

#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 빠르게 가는 법

그리스 아테네공항(ATH) 픽업 서비스 (피켓서비스 포함)

2. 영국

© maison_de_mily

© maison_de_mily

두 번째 추천 국가는 영국이다. 해리포터와 음악, 신사의 나라 등 영국을 수식하는 표현은 수없이 많다. 그만큼 다채로운 테마를 골라 여행할 수 있다는 뜻.


6월 영국의 최고기온은 약 20도로,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자랑한다. 우리나라의 10월 날씨와 비슷하며, 강수일수도 평월 대비 적은 편이라 여행하기 좋다. 특히 6월은 본격적인 성수기에 접어들기전이라 호텔, 투어의 가격도 평월 대비 저렴한 편이라고.

© maison_de_mily

© maison_de_mily

이번 여행의 메인 테마를 해리포터로 정했다면 옥스퍼드 꼭 가보길 추천한다. 그중 가장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은 곳은 크라이스트 처치 컬리지. 해리포터 영화 속 식사 장면을 촬영했던 곳이다. 실제로 옥스퍼드 학생들이 점심식사를 하는 곳이라 런치 타임(11:45-14:00)엔 입장할 수 없다고.


이곳은 공식 홈페이지 예약(링크)을 통해 유료로 입장할 수 있다.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 예약 시, 조금 더 저렴하니 참고할 것.

© maison_de_mily

옥스퍼드는 옥스퍼드 대학을 비롯한 약 35개의 대학을 품고 있어, 도시 전체가 하나의 캠퍼스 같다. 복잡한 런던 도심과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여유로이 산책을 즐기기 좋다.

© maison_de_mily

동화 같은 영국 시골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런던 근교 도시, 코츠월드를 추천한다. 실제로 이곳은 영국인들이 은퇴하고 살고 싶은 도시 1위라고 한다. 잔잔한 동네답게 특별한 랜드마크는 없지만, 멈춘 시간 속의 영국을 오롯이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옥스퍼드와 코츠월드를 한 번에 여행하고 싶다면 가이드 투어를 추천한다. 동선을 계산할 필요도 없고, 한국인 가이드의 설명을 더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완성할 수 있다.

# 코츠월드 일일투어 바로가기

영국 런던 옥스퍼드&코츠월드 일일투어

3. 프랑스

© eunoiaheewon

© eunoiaheewon

여름엔 바다가 빠질 수 없지. 다 똑같은 파란색이 지겹다면 낭만 한 조각을 더한 프랑스 항만도시, 니스로 떠나자.


6월 니스는 화창한 초여름 날씨다. 지중해 도시답게 공기가 습하지 않고 건조해 여름에도 비교적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다. 다만 강렬한 햇살에 쉽게 탈 수 있으니 얇은 가디건, 모자를 잘 챙겨 다니자. 휴양에 최적화된 도시라, 바캉스 시즌이 되면 니스 해변은 외국인, 현지인할 것 없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 eunoiaheewon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는 사람만 아는 프랑스 여행지였던 니스. 하지만 특유의 평화로운 지역 분위기 덕에 최근 파리만큼이나 니스를 찾는 한국인도 많아졌다.


오밀조밀 자갈밭과 청명한 하늘, 깨끗한 바다, 건조하고 시원한 공기. 이 모든 걸 한 장소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별한 일정 없이 해변가에만 누워 시간을 보내도 시간이 아깝지 않을 것이다.

© eunshin2

나만 알고 싶은 해변, 팔로마 비치. 니스 근교 한적한 해변을 찾고 있다면 이곳을 기억하자.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에밀리 인 파리> 촬영지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 아직까지 많이 유명하진 않아 니스 해변에 비해 인적도 드물고, 마치 해변을 통째로 빌린 것 마냥 신비로운 분위기가 매력적. 니스 중심가로부터 약 1시간 거리에 떨어져 있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도 좋다.

# 프랑스 유심 교체 없는 이심 구매

유럽 4G 데이터 이심(eSIM)

4. 독일

© owal_photo

© owal_photo

독일에서 가장 따뜻한 도시, 하이델베르크. 붉은 지붕과 도심 사이를 유유히 가르는 강이 어우러진 풍경 덕에 체코 프라하가 연상되기도 한다. 여담이지만 하이델베르크는 에디터의 생애 첫 유럽이었고, 현재까지도 최애 여행지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도시다. 프랑크푸르트에서 기차를 타면 손쉽게 근교 여행지로도 사랑받는 곳이다.

© owal_photo

© owal_photo

이곳의 랜드마크, 하이델베르크성. 1200년대에 축조됐고, 1537년에 낙뢰로 파괴된 후 일부 복구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지니게 됐다.

© owal_photo

이곳의 지하 창고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와인통이 있다. 과거 독일에서는 세금으로 와인을 걷었던 터라 와인을 많이 보관할 수 있는 거대한 와인 통을 만들었다고.


훼손된 성에는 이제 아무도 머무르지 않지만, 운이 좋다면 종종 성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2009년부터 약 100쌍의 커플이 성에서 결혼식을 올리기 때문.

© owal_photo

© owal_photo

하이델베르크성을 비롯해 하이델베르크 대학, 학생 감옥, 철학자의 길 등 대부분의 관광지들은 구시가지에 모여있다. 덕분에 도시를 천천히 산책하듯 돌아볼 수 있고, 여행 동선을 짜는 것도 쉬운 편에 속한다. 누군가에겐 두렵지만 그래도 특유의 생기가 느껴지는 계절 여름. 피할 수 없다면 충분히 누리길 바란다.


오늘의 추천글이 당신의 윤택한 여름 계획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들 메리 썸머!

# 유럽여행도 KKday와 함께해요

유럽 42개국 데이터 무제한 이심(eSIM)

독일 유레일패스

【공항픽업샌딩】 런던 히드로 공항 - 런던시내 익스프레스

#ZUM과 함께 떠나는 더 즐거운 여행 (5% 할인코드 KKZUM7)

2023.06.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