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도쿄 여행 필수 코스 :: 팀랩 플래닛 도쿄 예약 / 가는법 / 볼거리 총정리

byKKday

여행지에서 독특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도쿄 오다이바에 위치한 팀랩 플래닛 도쿄. 미디어 아트 작품을 통해 관람객이 작품에 직접 참여하고 몰입할 수 있어 여행 중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오다이바는 도쿄에서도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팀랩 플래닛 도쿄는 오다이바의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다이바시티나 가이힌코엔 등 다양한 여행지와 함께 묶어서 다녀오기도 좋다.

팀랩 플래닛 도쿄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은 물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도쿄 여행 필수 코스 인데, 단순히 구경하는 전시가 아닌 온몸으로, 오감으로 느끼고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 팀랩 플래닛 도쿄

팀랩 플래닛 도쿄는 2018년 개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쿄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이다.

팀랩 플래닛 도쿄는 총 9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작품은 관람객의 상호 작용에 따라 변화하는 것이 특징. 이를 통해 관람객은 작품의 일부가 된 듯한 몰입도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 팀랩 플래닛 도쿄 가는법

팀랩 플래닛 도쿄는 유리카모메 도쿄 신토요스 역에서 도보 1분, 도요스역 or 라라포토 도요스요리역에서 도보 10분, 도쿄메트로 유라쿠초선 시장앞역에서 도보로 5분이 소요된다. 팀랩 플래닛 도쿄 전용 주차장은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 팀랩 플래닛 도쿄 볼거리

팀랩 플래닛 도쿄는 크게 세 가지 구간으로 나눠지는데, 공간마다 전시의 테마와 느낌이 다르다.

1. Water Area

Water Area는 거울처럼 반짝이는 벽과 바닥이 있는 공간이다. 관람객이 물에 손을 대거나 물속에 들어가면 물의 표면이 움직이고 변화하는데,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다르게 변한다.

소프트 블랙홀, 워터폴 오브 라이트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소프트 블랙홀에서는 걸으면서 몸이 가라앉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부드러운 촉감과 느낌으로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작품이다.

2. Garden Area

천장에 꽃과 나비가 떠다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관람객이 작품 안으로 들어가면 꽃과 나비들이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것이 포인트. 플로팅 플라워 가든, 이끼 정원 속 공명하는 소우주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특히 플로팅 플라워 가든은 팀랩 플래닛 도쿄에서 가장 인기있는 작품이다. 반사되는 유리에 다양한 생화 꽃들이 흔들리고 있어 향기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있어 다른 작품에 비해 다소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팀랩 플래닛 도쿄의 플로팅 플라워 가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들은 반사가 되는 유리가 설치되어있는 작품이 많으니 치마보다는 바지를 입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득이하게 치마를 입고갔다면 물품 보관함 부근 탈의실에서 반바지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으니, 참고할 것.

3. Public Area

전시장 밖의 공용 공간에는 다양한 설치 전시가 있으며, 라멘을 판매하는 곳도 있어 휴식을 즐기기 적절하다. 실내 공간에서는 이색적인 풍경과 식사를 할 수 있으니 독특한 식사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 팀랩 플래닛 도쿄 예약

팀랩 플래닛 도쿄는 방문 전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좋다. 인기가 좋은 만큼 당일에 방문하면 예약 매진일 확률이 높기 때문.

현재 KKday에서 팁랩 플래닛 도쿄의 입장권을 현장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바우처를 통해 미리 티켓 정보가 전달되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으니, 바쁜 여행 속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

KKday

성인

(1인 기준)

3,800엔 (약 34,600원)

32,900원

다만 예약 확정까지 시간 소요가 있는 편이니, 꼭 방문 하루 이틀 전에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 팀랩 플래닛 도쿄 예약 바로가기

도쿄 팀랩 플래닛 입장권 teamLab Planets TOKYO

작품과 상호작용하며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팀랩 플래닛 도쿄. 멋진 사진과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도쿄 여행 중 팀랩 플래닛 도쿄에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

팀랩 플래닛 도쿄의 전시는 2027년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봐도 좋다.

# 도쿄 여행 필수품, 다 챙기셨나요?

도쿄 인기 명소 | 시부야스카이 전망대 전자 티켓 | 구매 즉시 사용 가능

도쿄 메트로 무제한 패스 (24시간/48시간/72시간)

일본 도쿄디즈니리조트 1일권 | 도쿄디즈니리조트

✔️ 팀랩 플래닛 도쿄

- 이용시간 : 매일 09:00-22:00

- 주소 : 6-1-16, Toyosu, Koto 135-0061 Tokyo Prefecture

- 입장료 : 기본 입장료 성인 3,800엔 / 청소년 2,300엔 / 어린이 1,300엔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