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야시장부터 인생 포토스팟까지! 타이중 가볼만한곳 BEST 6

byKKday

대만 타이중은 음식 세미나를 떠날 만큼 맛있는 먹거리와 무지개 마을 등의 재미난 볼거리가 많은 도시다.

오늘은 타이중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최근 방송에 등장한 곳부터 타이중 여행의 인기 스팟까지 가볼 만한 여행지 6곳을 소개한다.

1. 고미습지

타이중 여행에서 빠지면 안 될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 고미습지. 물이 맑고 깨끗해, 동양의 우유니 사막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한다.

타이완 섬 서쪽 끝에 위치해, 특히 해질 무렵에 방문하면 그림같은 일몰을 볼 수 있다. 멋진 일몰과 함께 우유니 사막 못지않은 인생샷을 남겨보자.

습지를 따라 끝도 없이 펼쳐진 데크길이 있어 산책을 하기도 좋다. 단. 풍력 발전기가 있을 정도로 바람이 많이 부니, 단단하게 챙겨 입어야 한다.

시내와 다소 떨어져 있어 투어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곳이지만,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인 만큼 꼭 방문해 보자.

2. 펑지아 야시장

© sehan_1986

© sehan_1986

대만은 야시장이 발달한 나라로, 타이중에서도 야시장은 필수다. 그중 펑지아 야시장나 혼자 산다에 나올 만큼 타이중을 대표하는 야시장이다.

다른 야시장과 달리, 펑지아 대학교 바로 앞에 있어 젊음의 분위기가 가득하다.

© ugumi.io

타이중에서 가장 큰 야시장이지만, 펑지아 대학을 바라본 기준으로 왼편은 먹거리, 오른편은 의류 잡화점으로 구역이 정리돼 있어 구경하기 좋다.

© ugumi.io

© ugumi.io

꼭 먹어봐야 하는 먹거리는 대만식 팬케이크 맛집 '밍룬딴삥', 대만식 닭튀김 맛집 '천사지파이', '버섯 구이', '밀크티' 등이 있다.

© san.zzang

© san.zzang

사격/인형 뽑기 등 길거리 게임과 발 마사지, 쇼핑 등의 재미도 놓치지 말자. 12시가 되면 대부분 문을 닫으니, 11시 전까지 방문하길 바란다.

- 이용시간 : 16:00~01:00 (상점마다 상이함)

- 주소 : Wenhua Rd, Xitun District, Taichung City, 대만 407

- 문의 : 886-4-2451-5940

3. 무지개 마을

화려한 벽화를 구경할 수 있는 무지개 마을은 방송에 나와 더욱 유명해진 장소다.

철거 위기에 놓인 마을을 지키기 위해 할아버지 한 분께서 마을 곳곳에 아기자기한 벽화 그린 덕에 지금의 무지개 마을이 탄생했다.

다른 벽화 마을과 다르게 바닥부터 지붕 끝까지 벽화가 칠해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마을 전체가 포토 스팟일 정도 알록달록한 벽화가 많다. 인생샷을 남기려면 심플한 색상의 옷을 입길 추천한다.

타이중 중심가에서는 다소 떨어져 있어, 고미 습지와 묶어 투어로 주로 방문한다.

- 이용시간 : 09:00~17:00 (월요일 휴무)

- 주소 : 408 대만 Taichung City, Nantun District, 春安路56巷25號

- 문의 : 886-920-162-888

4. 문화창의산업단지

© a_ren137

© a_ren137

대만에는 버려진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한 문화창의산업단지가 많은데, 그 중 타이중은 5대 산업 단지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다.

© a_ren137

© a_ren137

양조회사가 이전하며 남은 부지를 그대로 활용했다 보니, 옛날 양조장의 독특한 건축양식과 현대 전시를 모두 볼 수 있다.

특유의 분위기 때문에 노을이 질 때 가면 특히 아름다운 장소로도 유명하다.

수시로 재미있는 전시와 공연이 열리고, 산책하기 좋은 공원도 있으니 타이중 기차역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가볍게 들러보자.

- 이용시간: (공원) 06:00~17:00, (전시관) 09:00~17:00. (문화재 정보 센터) 09:00~12:00, 14:00~17:00, (월요일 휴무)

- 주소 : No. 362號, Section 3, Fuxing Rd, South District, Taichung City, 대만 402

- 문의 : 886-4-2217-7777

5. 타이중 국가가극원

© trip_garden

© trip_garden

타이중 국가 가극원은 우리나라의 DDP와 유사한 곳으로, 아름답고 독특한 곡선 디자인의 건물 외관이 인상적인 오페라 극장이다.

© trip_garden

© trip_garden

극장이지만, 독창적인 건물 디자인과 내부에 카페, 식당, 서점, 기념품 숍 등 볼거리가 많아 공연을 보지 않더라도 구경하기 좋다.

© trip_garden

© trip_garden

대만의 유명한 기념품인 오르골을 포함해 모자, 장난감 총 등 고급스럽고 퀄리티가 높은 기념품을 사기 좋다.

© trip_garden

© trip_garden

낮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특히 감각적인 건물 외관과 옥상 정원으로 야경이 예쁘기로 유명하다. 저녁에 방문하면 낮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이용시간 : (화-목) 11:30~21:00, (금, 토, 공휴일) 11:30~22:00 (월요일 휴무)

- 주소 : No.101, Section 2, Huilai Road, Xitun, Taichung 40756 Taiwan

- 문의 : 886-4-2251-1777

6. 르웨탄 호수(일월담)

르웨탄 호수(일월담)은 대만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고산 호수다. 국가 풍경구, 대만의 8경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분지에 오랜 시간 물이 고여 만들어진 고산 호수로, 산 한 가운데에 호수가 있어 마치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하게 한다. 언제, 어떤 날씨에 방문하더라도 고즈넉하고 신비로운 풍경을 볼 수 있다.

풍경을 제대로 즐기려면 호수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유람선이나 요트를 타보자. 마치 물 위에서 노를 젓는 듯 신선의 기분을 느낄 것이다.

타이중 도심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보통 투어로 방문한다. 다소 멀지만, 국가가 인증한 볼거리인 만큼 꼭 방문해 보자.

대만에 익숙한 이들에게도 낯섬과 새로움을 선사할 타이중 여행. 한두 시간 거리의 근교임이 믿기지 않는 멋진 자연과 화려한 도심을 동시에 보여줄 것이다. 짧은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타이중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 타이중 여행도 KKday와 함께!

【반일투어】타이중 고미습지 일몰 투어

[KKday 셀프 가이드 투어] 타이중 일월담&칭징농장 일일 조인투어

[기간한정 36% 할인] 타이페이 매운 냄비 | 풀하우스 매운 원앙 냄비 | 뷔페 | 하루 종일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