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로맨틱한 겨울밤을 선사할 서울 야경 명소 BEST 4

byKKday

괜스레 옆 사람의 손을 붙잡게 되는 겨울, 더 기억에 남는 데이트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 야경 명소를 준비했다. 어두운 밤, 불빛이 모여 만드는 아름다운 야경을 보다 보면, 마음속 몽글몽글한 감정이 한층 더 끌어 오를 것이다.

로맨틱한 데이트를 완성시켜줄 서울 야경 명소로 지금부터 떠나보자.

1. 응봉산 팔각정

응봉산 팔각정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킹더랜드, 역도 요정 김복주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랑받고 있는 서울의 유명한 야경 명소다.

성동구에 자리한 응봉산은 약 94m의 나지막한 산으로, 데크길 산책로/표지판이 잘 준비돼 있어 누구나 큰 어려움 없이 등산할 수 있다.

© jihhyu__n

© jihhyu__n

약 10분~20분 정도의 어렵지 않은 등산임에도 보상은 달콤하다. 정상에 오르면, 한강, 롯데월드타워, 남산타워, 뚝섬나루 등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팔각정, 소나무, 야경이 모여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만든다.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는 도로가 교차되는 지점에서만 볼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차량 행렬. 밤의 도로는 낮의 도로와 다르다. 야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접근성도 좋고, 야경도 아름다운 응봉산 팔각정으로 가벼운 밤 산책을 떠나보자.

2. 용양봉저정 공원

© dk_5034

© dk_5034

노들역에서 도보 15분에 위치한 용양봉저정 공원일몰부터 야경까지 아름다운 한강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서울의 숨은 야경 명소다.

그리 높지 않은 곳임에도, 한강철교, 한강대교, 원효대교, 동작대교 등 다양한 한강 다리를 모두 볼 수 있다. 특히 끝없이 펼쳐진 한강대교의 야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시야가 좋고, 멀리까지 보여 최근에는 불꽃축제의 숨은 명당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 dk_5034

© dk_5034

편안한 데크길을 따라 오르면 하늘 전망대가 있다. 흔들의자, 포토존이 있어 분위기가 좋다. 한강뷰를 정상에서 한눈에 내려다보고 싶다면 정상 전망대로 가보자. 조금 더 걸어야 하지만, 절로 감탄이 나오는 멋진 뷰를 볼 수 있다.

© henrypic_

© henrypic_

야경으로 사랑받는 곳이지만, 아이들 놀이터, 쉼터, 산책로 등 공원 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낮에 산책하기도 좋다. THE 한강 등 분위기 좋은 한강뷰 카페도 근처에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한다.

3. 송현동 솔빛축제

©

©

송현동 솔빛축제는 올해로 첫 회를 맞이하는 빛 축제로, 110년 만에 개방된 '열린 송현 녹지 광장'에서 1월 21일(일)까지 진행했다.

서울 도심 속 비밀의 숲이던 열린 송현을 빛과 그림자를 활용해 자연을 담은 빛의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

©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6시부터다. 조명이 모두 켜지며,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한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진다.

빛과 그림자로 황홀한 숲을 표현한 그림자 숲, 구름을 형상화한 빛의 산책, 바람, 파도, 새소리 등을 들을 수 있는 빛의 소리 등 총 6개의 공간에서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빛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 a_strange_seed

관람료는 무료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음 해에 개최되는 축제를 기억해 보자. 솔빛 축제와 함께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 속에 빠진 듯한 기분을 느껴보자. 아름다운 야경도 덤이니 말이다.

- 이용시간 : 점등 18:00 ~ 22:00

- 주소 : 서울 종로구 송현동 48-9 열린 송현 녹지 광장

- 문의 : 02-6258-0310

4. 석촌호수 루미나리에

© uye_onhage

© uye_onhage

석촌호수 일대에서 '빛으로 이어지는 마음과 마음'이라는 주제로 루미나리에 축제2월 29일(목)까지 펼쳐지고 있다.

루미나리에는 조명으로 건축물을 만들거나 치장하는 축제를 의미한다. 그 이름처럼 석촌호수에는 지금 아름답고 예술적인 빛 작품이 가득하다.

© uye_onhage

© uye_onhage

석촌호수 동서호 입구/산책로, 석촌호수교 인근에서는 루미나리에 빛 조명 게이트가 있다. 산책을 하며 통과할 때마다 아름다움에 감탄을 멈출 수 없다. 동호 산책로에는 산책로 빛 터널과 레이저 조명 반딧불 거리가 이어진다. 동서호 산책로에는 하하호호 캐릭터 포토존이 있다.

© hanju0805

관람료는 무료다. 호수에 비친 불빛은 언제 봐도 아름답다. 거기에 화려한 조명이 더해졌으니 지금 석촌호수의 아름다움은 상상 그 이상이다.

빛, 호수, 나무가 만나 만드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라면 기억에 남는 밤 산책이 될 것이다. 오늘 밤, 석촌호수로 산책을 나가보자.

- 이용시간 : 점등 18:00 ~ 22:00

- 주소 : 서울 송파구 송파나루길 206 송파관광정보센터

- 문의 : 02-2147-2110

낮보다 아름다운 밤은 야경과 함께 완성된다. 다른 날보다 기억에 남는 밤이 되고 싶다면, 모두가 입을 모아 감탄하는 서울 야경 명소로 떠나보자. 낮이 오는 게 아쉬운 밤이 이어질 것이다.

# 겨울 실내 데이트는 여기서!

서울 잠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 롯데월드 종일권 & AFTER4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할인 입장권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할인 이용권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