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선물하기 좋은 삿포로 쇼핑리스트 총정리

byKKday

여행지에서만 살 수 있는 기념품은 여행이 끝난 일상에도 추억을 남겨준다. 삿포로 여행 역시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바라며, 오늘은 삿포로 여행에서 꼭 사야 하는 쇼핑 리스트 6가지를 소개한다.

기념품으로도, 선물용으로도 좋은 아이템으로만 엄선했으니, 삿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리스트는 꼭 담아 가자.

1. 시로이 코이비토

©

©

일본 면세점 선물로 사랑받는 시로이 코이비토는 사실 삿포로의 명물이다. 패키지의 눈을 보면 알 수 있듯, 홋카이도에서 탄생한 과자기 때문.

바삭한 과자 사이에 초코 샌드가 들어가 있어 쿠크다스와 식감이 비슷하다. 다만, 쿠크다스보다 식감이 단단하고 달지 않아 어른들도 좋아할 맛이다.

© seeul._.ki

© seeul._.ki

패키지가 고급스럽고 호불호가 없는 맛이라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 12개입 880엔, 18개입 1,320엔, 24개입 1,760엔이다.

시로이 코비이토 파크, 다이마루 백화점 삿포로점,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항 면세점이 가장 저렴하다.

2. 오타루 오르골

오타루에는 각국의 오르골을 한자리에 모은 오르골당 본점이 있다. 스시/지구본/관람차/지브리 등 다양한 오르골이 3만여 점 이상 전시돼 있다.

가격은 크기, 디테일에 따라 만원 대부터 수십만 원까지 다양하다. 작은 사이즈의 오르골은 보통 3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다.

© pit._choun

전시되어 있는 오르골 외에도 디자인과 음악을 조합하여 나만의 오르골을 만들 수도 있으니, 아름다운 오르골에 삿포로 여행의 추억을 담아보자.

오르골당 본점에서 당일 5,500엔 이상 구매 시 10% 면세를 받을 수 있다. 제품 특성상 손상되기 쉬워 기내 수하물로 들고 가길 추천한다.

3. 르타오 치즈케이크

© rinker__hye

© rinker__hye

오타루 3대 디저트인 르타오 치즈케이크는 입안 가득 눈처럼 부드럽게 퍼지는 맛으로 많은 이들의 인생 치즈케이크로 꼽힌다.

© jam.chelin

엄청난 인기 덕에 우리나라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원산지인 오타루에 간다면 르타오 본점은 그야말로 필수 코스다.

© nam_g_sy

© nam_g_sy

우리나라보다 약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 면세점 기준 홀케이크 가격은 2,100엔이다.

르타오 케이크 오타루 본점,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 냉동 제품이라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4. 롯카테이

오타루에서 탄생한 롯카테이는 르타오와 마찬가지로 오타루 3대 디저트로 불린다. 다른 디저트와 달리 삿포로 외에는 만나기 어려워, 삿포로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다.

© hm_beersake

© hm_beersake

비스킷 사이에 건포도/버터/초콜릿 필링이 들어간 마루세이 버터 샌드(10개, 1,343엔)가 가장 유명하다. 부드럽고 진한 단맛이 나, 특히 커피와 잘 어울린다.

형형색색의 패키지가 예뻐 선물용으로 좋다. 다만,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유통기한이 10일 정도로 짧으니 주의할 것.

롯카테이 오타루 운하점,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타루 운하점에는 공항에 없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낱개로 즐길 수 있어, 우선 매장에서 맛을 본 뒤, 면세점 구매를 추천한다.

5. 삿포로 클래식 맥주

© j.dalbam

© j.dalbam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는 삿포로 맥주와 삿포로 클래식은 다르다. 삿포로 클래식은 홋카이도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맥주다.

맥아 100%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한다. 적당히 쌉싸래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으로 마실수록 더 맛있는 맥주다.

© sss_hyun7

편의점, 마트,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판매처마다 다를 수 있으나, 350ml 기준 약 253엔이다.

맥주의 고장, 삿포로 여행에서 맥주는 그야말로 필수 쇼핑 템이다. 다만, 도수별로 기내 반입 규정이 다르니 구매 전 규정을 확인하자.

일본의 대표적인 우유 생산지인 덕에 삿포로는 그야말로 디저트의 천국이다. 삿포로에서 먹는 재미와 사는 재미 모두 놓치지 않길 바란다.

# 삿포로 여행도 KKday와 함께!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 | 노보리베츠 & 후라노 에리어 패스

아사히야마 동물원 & 후라노 비에이 & 푸른 연못 | 홋카이도 버스투어 (삿포로 출발)

홋카이도 렌터카|NISSAN Rent-a-Car|신치토세 공항・삿포로 시내・아사히카와 공항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