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먹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호주 멜버른 맛집 BEST 4

byKKday

시드니와 견줄 만큼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호주 멜버른. 여행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미식 도시로 알려져 있는 만큼 먹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곳이 바로 멜버른이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답게, 멜버른에는 세계 각국의 맛집들이 즐비하다. 오늘은 멜버른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맛집 네 곳을 소개한다.

1. 유니버셜 레스토랑 (Universal Restaurant)

© dinheats

© dinheats

멜버른 시티 외곽에 위치한 유니버셜 레스토랑 (Universal Restaurant).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에서 클래식한 이탈리안 요리와 수제 파스타를 맛볼 수 있어 현지인은 물론,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식당이다.

© foodiz_sisterz

© foodiz_sisterz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파르미자나. 특히 치킨 파르미자나가 유명한데, 튀긴 치킨에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소스를 얹은 요리이다. 멜버른 유니버셜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답게, 부드러운 치킨과 고소한 치즈의 조화가 일품.

© foodiz_sisterz

© foodiz_sisterz

얇은 파스타 층 사이에 고기 소스,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를 층층이 쌓아 만든 라자냐는 물론, 면발이 쫄깃하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다양한 파스타 종류도 유명하다.

© foodiz_sisterz

© foodiz_sisterz

가성비 좋고 깔끔한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유니버셜 레스토랑을 추천한다.

- 이용시간 : 월~목 11:00-23:00 / 금~토 11:00-23:30 / 일요일 11:00-22:00

- 주소 : 141 Lygon St, Carlton VIC 3053 오스트레일리아

2. 하드웨어 소사이어티 (Hardware Societe)

© fitfllo

© fitfllo

멜버른에서 가볍게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하드웨어 소사이어티 (Hardware Societe)를 추천한다. 작고 소박하지만 세련되고 따뜻한 분위기 덕분에 브런치를 즐기려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fitfllo

© fitfllo

프렌치토스트, 구운 달걀, 와플, 오믈렛 호주식 아침식사를 만날 수 있어 현지에 잠시 스며들어볼 수 있다. 멜버른 하드웨어 소사이어티의 프렌치토스트는 두툼한 식빵에 달콤한 시럽이 더해져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 umamitweets

달걀 역시 원하는 방식으로 구워주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브런치 전문 카페인만큼 이용시간이 짧은 편이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할 것.

- 이용시간 : 매일 07:30-15:00

- 주소 : 10 Katherine Pl, Melbourne VIC 3000 오스트레일리아

3. 친친 (Chin Chin)

© jaeja.e._

© jaeja.e._

멜버른 친친 (Chin Chin)아시아풍 메뉴가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이다. DJ가 있는 칵테일 바 위에 현지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식사와 함께 칵테일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독특하다.

© jaeja.e._

멜버른 친친에선 태국, 중국, 베트남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딤섬, 볶음밥, 쌀국수, 팟타이. 이 중에서도 쌀국수와 팟타이 등 동남아시아 음식이 인기가 좋다.

© jaeja.e._

© jaeja.e._

편안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으로 아시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 만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좋다. 실제로 방문해 보면 다양한 연령대가 모여 식사하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여행지에서 시간을 버리고 싶지 않다면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이용시간 : 매일 11:00-23:00

- 주소 : 125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오스트레일리아

4. 듁스커피 (Dukes coffee)

© 99eon_a

멜버른 3대 커피로 손꼽히는 듁스커피 (Dukes coffee). 듁스커피에서는 호주 도매 유기농 전문 커피를 판매한다. 우수한 커피 품질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카페로 유명해져 멜버른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 milly___coffee

© milly___coffee

듁스커피는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원두를 사용한다. 밝은 조명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여행 중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을 가지기도 좋다.

© injjeong

© injjeong

듁스커피의 대표 메뉴는 플랫 화이트.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1:2의 비율로 섞은 커피로, 부드러운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일품이다. 멜버른은 커피로도 유명한 도시인만큼, 듁스커피에서 멜버른 커피의 진가를 맛보자.

- 이용시간 : 월~금 07:00-16:30 / 토요일 08:00-17:00 / 일요일 휴무

- 주소 : 247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오스트레일리아

미식의 도시 호주 멜버른. 음식이면 음식, 커피면 커피. 어느 하나 빼놓을 것 없이 풍부한 맛으로 가득한 도시가 바로 호주 멜버른이다.

특히 멜버른은 카페 문화가 발달한 도시로, 세련되고 예쁜 카페를 많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멜버른의 맛집들은 예약이 필수인 경우가 많다. 여행지에서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멜버른 여행도 KKday와 함께!

멜버른 퍼핑빌리 증기기관차 티켓

호주 멜버른 그레이트 오션로드 & 런던 브릿지 일일투어 (한국어 가이드)

호주 멜버른 SEA LIFE 수족관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