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첼시마켓, 쇼핑부터 랍스터 플레이스, 그리고 하이라인 파크까지

[여행]by KKday

버려진 과자 공장의 팬시한 마켓으로의 재탄생.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디자이너 소품샵,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함께하는 첼시마켓뉴욕 자유여행의 필수 코스죠. 첼시마켓에서 꼭 가 봐야 할 랍스터, 타코 등 맛집들과 작은 편집샵들, 그리고 그 옆의 하이라인 파크까지. 뉴욕 첼시마켓의 모든 것, KKday가 빠짐없이 알려드릴게요!

첼시마켓뉴욕의 미트패킹 디스트릭트(Meatpacking District)에 위치해 있어요. 미트패킹 디스트릭트라는 이름에서도 예상이 가능하듯, 1930년대 육류 가공을 하던 공장들이 밀집해 있던 곳이에요. 이후 예술가들이 들어오면서 점차 지금과 같은 독특한 개성을 갖춘 곳으로 변화했어요.

첼시마켓은 기존 과자공장을 개조한 실내 마켓으로, 약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뉴요커와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매년 방문하는 이들의 수가 600만 명을 훌쩍 넘는다고 하니 대단하죠? 첼시마켓에는 35개가 넘는 크고 작은 상점들이 있고, 그 종류는 옷 가게부터 플리마켓, 레스토랑과 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답니다.

✔️ 첼시마켓 (Chelsea Market)

- 운영시간 :

월~토 07:00~02:00 (공휴일 별도 적용)

일요일 08:00~22:00

- 주소 :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 가는 법 : 지하철 A/C/E/L 라인 14st 하차 후 도보 5분

첼시마켓의 커다란 문을 열고 입장해서 오른쪽으로 시선을 향해 보세요. 이 공간만큼 자유로운 분위기를 담아낸 매장 안내. 첼시 마켓에 입점한 모든 곳의 이름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첼시마켓의 첫인상은 여느 마켓들보다 훨씬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다는 거예요. 또한 옛 과자공장을 개조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동시에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어요. 조명 또한 따뜻한 색감이라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요.

첼시마켓의 동선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기본적으로 메인 통로를 따라 양쪽으로 편집샵이나 레스토랑 등이 즐비한 모습이에요. 단순해 보이지만 잘 구성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도 없답니다. 아래에서는 첼시마켓에 들렀으면 한 번쯤은 가 보아야 할 가게와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 손! 우리에게 첼시 와인 볼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예요. 여행지에서의 낭만을 느끼며 가볍게 한잔하거나 선물용으로 구입해도 좋을 것 같아요.

세계 각지의 와인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요. 한국과 비교하면 아주 합리적인 금액으로 겟! 할 수 있답니다. 와인 테이스팅도 종종 진행하니, 시음 후 원하는 와인을 만나게 될 확률도 높겠죠? 개인적으로는 첼시 마켓에서 와인을 구입한 후 조금 후 이동할 하이라인 파크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마시길 추천해요.

✔️ 첼시 와인 볼트 (Chelsea Wine Vault)

- 운영시간 :

월~토 11:00~20:00

일요일 12:00~20:00

- 주소 :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 연락처 : +1 212-462-4244

깜찍한 로고에 사랑스러운 포장, 화룡 점정으로 황홀한 브라우니의 맛까지! 모든 걸 만족시키는 첼시마켓 인기 맛집, 바로 팻 위치 베이커리예요. 달달하지만 질리거나 물리지 않아 첼시마켓 필수 쇼핑리스트에도 당당히 자리하고 있죠. 여러모로 선물용으로 제격이랍니다.

✔️ 팻 위치 베이커리 (Fat Witch Bakery)

- 운영시간 :

일~수 10:00~18:00

목~토 12:00~19:00

- 주소 :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 연락처 : +1 212-807-1335

로스 타코 넘버원은 정말 그 이름답게 넘버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한 맛이에요. 항상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붐비지만, 사실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상상하는 것만큼 오래 기다리지는 않아요. 하지만 그 기다림을 보상받을 맛이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역시 가장 추천하는 건 타코이지만, 퀘사디아 등 다른 음식도 맛있어요. 음료로는 'Horchata'라는 스페인의 음료를 마셔보시길 추천해요. 약간 두유맛 같기도 하지만 훨씬 더 청량한 맛이라 매콤한 멕시코 음식과 찰떡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 로스 타코 넘버원 (LOS TACOS No.1)

- 운영시간 :

월~토 11:00~22:00

일요일 11:00~21:00

- 주소 :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 연락처 : +1 212-246-0343

랍스터 플레이스는 첼시마켓뿐만 아니라 뉴욕 대표 랍스터 맛집이기도 해요! 싱싱한 랍스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요. 2인이 먹기 좋은 미디엄 사이즈의 랍스터를 50불도 안 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니! 사이드 메뉴인 클램차우더 스프도 정말 맛있답니다.

그 옆에서는 랍스터뿐 아니라 생굴, 새우, 연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다양하게 즐겨봐도 좋을 것 같아요. 마실 것으로는 탭 맥주나 와인 등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랍스터에 화이트 와인의 조합을 추천해요. 싱싱한 랍스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 랍스터 플레이스 (The Lobster Place)

- 운영시간 : 매일 11:00~21:00

- 주소 : 75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 연락처 : +1 212-255-5672

첼시마켓까지 갔으면 하이라인파크는 꼭 들러보세요. ‘뉴욕=센트럴파크’라고 생각하던 분들도 하이라인파크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테니까요. 하이라인파크는 뉴욕의 버려진 기찻길, 정확히 말하면 고가에 위치한 화물 노선을 공원으로 재구성한 곳이에요.

하이라인파크빌딩 숲 사이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와요. 숨겨진 휴식처 같은 느낌을 준다고나 할까요? 곳곳에 있는 조형물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빌딩 숲과 푸릇푸릇한 식물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겨 보세요.

하이라인파크의 약도는 위와 같으니 첼시마켓 일정 전후로 여유롭게 걸어 보기를 추천해요.

✔️ 하이라인파크 (High Line Park)

- 운영시간 : 매일 11:00~21:00

- 주소 : New York, NY 10011

- 연락처 : +1 212-500-6035

# 안전한 뉴욕 여행도 KKday와 함께 준비하세요

뉴욕 시티패스 | NEW YORK CityPASS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입장권 |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MoMA) 입장권

2021.08.3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