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 브릭캠퍼스 :: 무한한 가능성으로 조립한 세계

byKKday

에메랄드빛 바다, 초록 들판. 그것만으로도 제주는 충분히 아름답지만, 보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브릭의 세계로 초대한다.

브릭캠퍼스는 제주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다. 6천 평이 넘는 공간을 오롯하게 레고만으로 채웠다. 3백여 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를 비롯해 직접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플레이존, 야외 가든까지. 스쿨도 아닌 브릭 ‘캠퍼스’로 명명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 후 입장할 수 있다. 매표소의 데스크 역시 손바닥보다 커다란 사이즈의 레고를 쌓아올려 만들었다. 브릭캠퍼스 입장권15,000원으로, 나이와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한 금액이다. (할인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브릭캠퍼스에서는 티켓 대신 입장 팔찌를 채워준다.

건물의 구석구석에서 레고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 몸이 작아지는 약을 마신 앨리스의 기분도 이랬을까? 팔뚝보다 커다란 파츠로 만들어진 안내 표지판, 블록 모양을 본떠 만든 조명 덕에 마치 어린 시절 꿈속에서나 보았던 장난감 나라에 초대된 것 같았다.

브릭캠퍼스는 크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건물과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플레이 건물로 나뉜다. 갤러리는 실제 판매하는 레고가 아닌 창작품들로만 공간을 꾸렸다. 귀여운 캐릭터부터 섬세하게 구현해낸 건축물까지 오직 브릭캠퍼스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로 가득하다.

브릭캠퍼스는 방대한 작품을 보다 편히 관람할 수 있도록 열세 가지의 카테고리를 정해 작품을 배치했다. 입구에서 원하는 카테고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작품 아래 위치한 설명란을 통해 사용된 시간과 파츠의 개수 등 세부적인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막상 들인 시간의 단위와 파츠의 개수를 확인하니 작품을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눈이 반짝 열린 것 같았다. 아이디어만큼이나 대단한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브릭아트의 세계. 단순히 귀엽다 예쁘다 같은 표현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갤러리에선 반가운 실루엣의 작품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사랑받는 디즈니부터 투니버스 세대들의 추억을 깨우는 원피스까지. 3D로 만나보는 2D의 한 장면이다. 평소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이라면 더욱이 흥미로울 것이다.

내가 사는 세상을 담아낸 작품들은 어째선지 더 눈을 떼기 힘들다. 마치 한 폭의 풍경화처럼 살랑이는 봄날의 화단, 시원한 가을바람 등 계절의 특징을 꼼꼼히 담아내 카메라 셔터를 누르지 않을 수 없었다.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랬던가. 우리네의 인생이 정말 그럴지는 몰라도 브릭아트의 세계에서만큼은 가까이 들여다볼수록 놀라운 풍경의 연속이다.

나노 블록을 이용한 작품들 역시 인상적이었다. 작품 '봄날의 제주'는 브릭 모자이크로 한 폭의 그림을 완성했다. 마치 블록으로 점을 찍듯 마무리해 멀리서 볼수록 원화의 느낌이 살아나 매력적이다.

플레이 건물에선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직접 미니카를 만들어 굴려볼 수 있는 레일도 마련돼있어 생각보다 본격적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관람했던 작품들을 소재 삼아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만드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비록 완성품을 소장할 수는 없지만 잘 만든 작품은 갤러리에 전시된다고 하니 시간이 허락한다면 도전해보자.

더욱이 뜻깊은 기념품을 원한다면 캠퍼스 내에 마련된 이벤트 공간굿즈샵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이벤트 공간에서는 브릭을 이용해 나만의 열쇠고리나 모자이크 액자를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 굿즈샵에선 대표적인 브릭 브랜드 레고의 상품을 실제로 판매하고 있으니 기념품으로 남겨봐도 좋겠다.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도, 배고픈줄도 몰랐다면 브릭카페에서 달콤한 휴식을 취해보자. 각종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내부도 레고로 꾸며 마지막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브릭캠퍼스 할인 방법을 소개한다. KKday에서 구매시, 15,000원이 아닌 11,92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온라인에서 10% 할인된 금액인 13,500원보다도 저렴한 가격이다. 미리 예매한 후, 현장에서 QR코드만 보여주면 되니 더욱 간편하다.

# 제주 브릭캠퍼스 입장권 바로가기

[입장권] 제주 브릭캠퍼스

수백 개의 직선을 조합해 유려한 곡선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손톱보다 작은 파츠들로 거대한 성을 완성하는 브릭아트. 대학교 소개 책자에나 나올 것 같은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표현이 꼭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눈과 손이 모두 즐거웠던 곳. 브릭은 그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고만 여겨왔다면 망설이지 말고 방문해보자.

✔️ 브릭캠퍼스 제주

- 이용시간 : 연중무휴 10:30 - 18:00 (입장마감 17:30)

- 주소 : 제주 제주시 1100로 3047

- 문의 : 064-712-1258

# 제주 여행의 모든 것, KKday에서 준비하세요

[이용권] 제주 카페패스 : 제주도 카페 7일 무제한 프리패스 - 쿠폰번호 입력시 7,650원에 이용 가능

[렌트카] 제주패스렌트카 25% 할인 이용권

제주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숙박권 (테마파크 입장권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