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사천바다케이블카 :: 산과 바다, 섬을 잇는 케이블카

byKKday

각 지역을 대표하는 해상 케이블카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강원도의 삼척 케이블카, 부산의 송도 케이블카, 남해의 사천케이블카, 여수 해상 케이블카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삼천포와 남해군을 이어주는 바다 위의 다리,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경상남도 삼천포에 위치하고 있어 '삼천포 케이블카'라 불리기도 해요. 산과 바다를 잇는 다른 지역의 케이블카와 달리, 산과 바다, 섬까지 이어주는 특별한 케이블카랍니다. 2.43km의 길이로, 약 20분 동안 사천의 풍경을 가득 담을 수 있어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전, 먼저 사천 케이블카의 진행 코스를 확인해볼게요. 첫 번째로, 왕복 출발 및 종착 정류장인 대방 정류장에서 탑승 후 바다 위를 지나 섬으로 향해요. 초양 정류장에서는 하차하지 않고, 바다 위를 지나 높은 산 위로 올라가는데요. 올라가는 동안 바다와 양옆의 산세가 어우러져 멋진 장관을 연출한답니다.

각산 정류장에서는 하차하여 감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총 3층 높이로, 1층은 탑승장, 2층은 매점, 3층은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3층 각산 정류장 전망대 근처 나무데크에는 전망대와 액자 포토존, 각산 봉화대 등 휴식과 힐링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가기 좋아요. 한편에 있는​ 느린 우체통에 엽서를 넣으면 6개월 후에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이날의 기분을 기억하고 싶다면 편지를 부쳐봐도 좋겠죠?

날이 좋은 날에는 남해 금산은 물론이고 지리산까지 감상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각산 정류장. 비가 오거나 햇볕이 강한 날에는 우산이나 양산을 대여할 수 있답니다. 무료 대여이기 때문에 반납은 필수예요.

자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 각산 정류장에서 재탑승하여 출발했던 대방 정류장으로 향하면 끝이랍니다.

다음 순서는 케이블카 캐빈 선택이에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크리스탈 캐빈은 파란 색깔의 10인승 중형 캐빈으로,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일반 케이블카에 스릴을 더했어요. 빨간색의 일반 캐빈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케이블카로, 바닥은 보이지 않고 양옆 통유리를 통해 멋진 바다와 섬, 산의 전경을 구경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크리스탈 캐빈 또는 일반캐빈 중 무엇을 탈까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일정이 여유롭고, 케이블카가 처음이라면 망설임 없이 크리스탈 캐빈을 추천드려요. 바다 한가운데 둥둥 떠있는 느낌으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또 한 가지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무진동 케이블카라는 사실. 케이블카가 이어진 철탑을 이동할 때에는 덜컹거리기 마련인데, 사천바다 케이블카는 최신 무진동 공법으로 만들어져 안정감 있게 멋진 남해 풍경을 둘러볼 수 있어요.

캐빈 선택을 완료했다면 탑승권을 구입해야 하겠죠? 탑승권은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현장 구매 시 대기는 물론, 가격도 온라인보다 비싸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KKday에서 예약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거예요.


공식 홈페이지

KKday

일반캐빈 대인권

15,000원

13,500원

일반캐빈 소인권

12,000원

10,500원

크리스탈캐빈 대인권

20,000원

18,500원

크리스탈캐빈 소인권

17,000원

15,000원


# 사천 바다케이블카 탑승권 바로가기

사천 바다케이블카 탑승권

케이블카 특성상 좋은 날씨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구름이 가득하거나 비가 살짝 내리는 날에도 나름의 운치를 느낄 수 있어요. 단, 비바람 혹은 태풍 등 날씨의 영향으로 운행이 중단될 수 있어요. 매월 정기 휴장일도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노을을 참 좋아하기에 다음에 방문하면 꼭 해 질 무렵에 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산과 바다, 섬까지 점차 붉게 물드는 모습, 하늘 위에서 담을 수 있다면 더욱 낭만적이겠죠?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가을,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며 사천의 풍경을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알록달록 예쁜 옷을 입을 계절의 아름다움이 더욱 기대되는 순간이네요.

- 이용시간 :

일~목 09:00 - 18:00 (매표종료 17시)

금요일 09:00 - 21:00 (매표종료 20시)

토요일, 공휴일 09:00 - 21:00 (매표종료 20시)


- 이용요금 :

일반캐빈 왕복 (대인) 15,000원

일반캐빈 왕복 (소인) 12,000원

크리스탈캐빈 왕복 (대인) 20,000원

크리스탈캐빈 왕복 (소인) 17,000원

- 주소 :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 문의 : 055-831-7300

​# 가을 하늘을 낭만적으로 즐기는 법

  1. [KKday 단독특가] 대천 패러글라이딩 체험 | 국가대표​
  2. 단양 패러글라이딩 체험 | 패러마을
  3. [액티비티] 제주 바다하늘 패러글라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