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 빛의벙커 할인 :: 제주도 벙커에서 만난 지중해의 화가들

byKKday

세계 거장들의 작품을 제주도 옛 국가기관 벙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오늘은 제주도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제주 빛의벙커로 떠나보겠습니다.

제주도 빛의 벙커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어요. 렌트카 또는 버스셔틀버스를 이용해 이동하면 되는데요. 요즘 셔틀버스의 경우 운행되지 않는 곳이 많이 있죠. 빛의 벙커의 셔틀버스는 상시 운행 중이라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희소식을 안겨준답니다.

렌트카의 경우 제2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를 이용해 벙커의 입구까지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절기와 동절기에 따라 관람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방문 일자에 맞춰 입장 마감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 셔틀버스

- 배차간격 : 약 10분 ~ 15분

- 하절기 :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20분

- 동절기 :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 20분

*빛의 벙커 ~ 제2주차장(어부피자) 왕복 운행

(현장 상황에 따라 미운행 될 수 있음)

제주 빛의빙커의 경우 전시 기간에 따라 컨셉이 바뀌어요. 지난 전시 반고흐와 클림트 뒤를 이어 현재는 모네, 르누아르 사갈의 작품이 전시 중이랍니다. 만약 보고 싶은 작품이 있을 경우, 현재 전시 중인 화가와 작품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겠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겉옷 등 짐이 많아져요. 그럴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물품보관함에 짐을 맡겨놓고 편하게 관람하세요. 인기가 많은 전시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실내 자체가 어두운 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전시를 관람하시는 것이 좋아요. 단, 비가 올 경우엔 입구와 출구가 다르기 때문에 우산은 소지하는 것을 추천해요.

제주 빛의벙커 입장권의 경우 현장에서도,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요. 하지만 KKday에서 예약하면 쿠폰 적용으로 기존 가격에서 2,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해당 쿠폰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니 여러 명이 방문할 계획이라면 더욱 좋겠죠?

대상

공식 홈페이지

KKday (쿠폰 적용)

성인 (20세 이상)

18,000 원

16,000원

청소년 (14세 ~ 19세)

13,000 원

11,000원

어린이 (8세 ~ 13세)

10,000 원

8,000원

# 제주 빛의벙커 입장권 바로가기

[쿠폰할인] 제주 빛의벙커 입장권

KKday에서 구매한 입장권은 매표소에서 확인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참고로, 내부에는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지 않고 재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에 입장 전 화장실을 다녀오는 걸 추천해요.

제주 빛의벙커는 작품의 이해를 돕는 도슨트 투어는 따로 진행되지 않으나 무료 오디오 가이드가 있어요. 현재 오디오 가이드 나레이션으로는 김영하 작가님과 뮤지컬 배우 카이님의 목소리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관람하고 싶다면 개인 이어폰은 필수예요. 만약 일행과 함께 방문하거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한다면 페어링을 통해 한 핸드폰으로 두 명이서 들을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가이드온 어플을 참고해 주세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제주 빛의벙커 관람을 시작해 볼까요? 빛의 벙커는 제주 옛 국가기관을 사용하던 벙커를 지금의 전시장으로 재탄생시켰는데요, 본래 벙커로 사용되던 이곳은 통신시설로 오랜 시간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비밀 벙커였다고 해요. 벙커인 만큼 20~22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얇은 복장으로 방문할 경우 서늘할 수 있어요.

올해 4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르누아르, 모네, 피사로, 시냑, 드랭, 블라맹크, 뒤피와 샤걀 등 약 20명에 달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이 제주 빛의벙커에서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전시되고 있어요.

수많은 빔프로젝터와 스피커에 둘러싸여 작품과 음악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으며 전시실 곳곳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작품과 내가 하나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드레스코드 화이트는 어떨까요? 시시각각 변하는 작품의 색감이 그대로 옷에 반사되어 더욱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곳곳에 관람객들이 앉을 수 있도록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니 여유롭게 작품을 관람하기에도 좋아요.

제주 빛의벙커에서 경험한 지중해의 화가들을 기억하고 싶다면 기념품샵을 놓치지 마세요. 엽서나 파우치, 공책 등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는 엽서 한 장을 데려왔답니다.

지중해를 넘나들며 빛 속에서 나를 마주할 수 있는 시간. 명화와 음악이 이루는 조화를 온몸으로 느끼며 빛나는 시간을 보내길 바라요.

✔️ 제주 빛의벙커

- 관람기간 : 2021.04.23 - 2022.02.28

- 관람시간 : 매일

10월~3월 10:00 - 18:00 (입장마감 17시)

4월~9월 10:00 - 19:00 (입장마감 18시)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 문의 : 1522-2653

# 감각을 채우는 제주 여행

[쿠폰할인] 제주 아르떼뮤지엄

그대 나의 뮤즈 미디어아트 - 제주신화월드

[입장권] 박물관은 살아있다 제주 중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