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신흥바다낚시공원 낚고락고 :: 도시어부? 오늘부터 나는 제주어부!

byKKday

11월의 제주는 이제 가을로 막 접어든 것 같다. 제주여행이 좋은 이유 중 하나를 꼽자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 여기에 맛있는 음식까지 더해진다면 이보다 완벽한 여행이 또 있을까 싶다.

요즘 티비에서 낚시 관련 프로그램을 심심찮게 봐와서 그런 걸까. 이번 제주여행에서 무엇을 하는 게 좋을까 고민하던 나는 호기롭게 바다낚시를 선택했다. 결론은, 늘 마음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던 로망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낚시의 ‘낚’ 자도 모르는 나를 강태공으로 만들어주었다.

제주에서 낚시체험과 싱싱한 활어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흥바다낚시공원의 낚고락고를 소개한다.

제주 조천읍에 위치한 낚고락고는 도내 유일의 낚시 공원이다. 최대 150명이 동시에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 체험 시설로써 계절과 상관없이 다양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규모 면이나 시설로나 낚시를 처음 해보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어린아이부터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도 즐겁고 안전한 체험을 제공하니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내부에는 체험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간단한 매점부터 커피 자판기, 휴게시설 등 안전을 위한 장비들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으니 낚시가 처음이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따로 준비한 게 없더라도 무리 없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니.

나의 경우, 1인 낚시체험 60분을 이용했으며 KKday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했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전달받은 타이머와 함께 낚시 체험이 시작된다.

물속이 훤히 다 들여다 보일 정도로 맑고 깨끗한 모습에 과연 제주 바다다 싶다. 어떤 종류의 어종이 있는지 찾아볼 수 있을 정도였으니 그 재미도 쏠쏠하다.

실제로 다양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4대 돔으로 불리며 고급 어종 중에 하나로 꼽히는 돌돔, 감성돔, 참돔은 물론, 숭어와 방어, 무늬 오징어까지 물속에서 헤엄치고 있으니 마치 아쿠아리움에 온 듯한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긴 데크를 따라가다 보면 뗏목 형태로 보이는 배를 만날 수 있다. ’테우’라고 불리는 제주도 전통 낚싯배로, 배를 타고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제주의 역사와 전통까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이 공간을 다채롭게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낚시 zone에 도착하면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낚싯대를 대여하고, 간단한 안내사항과 주의사항, 낚시 방법에 대한 설명이 더해진다. 미리 세팅되어 있는 채비에 미끼를 끼우고 캐스팅하여 물고기를 기다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물고기가 미끼를 물면 ‘찌’라고 불리는 동그란 부표같이 생긴 것이 움직이면서 물고기의 입질을 알려주는데, 물고기가 먹이를 먹을 적당한 시간을 주다가 낚아 올리면 된다. 너무 오래 기다려도 미끼만 먹고 도망가는 경우가 많으니 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포인트.

살아있는 지렁이나, 미끼를 손으로 직접 만져 낚싯바늘에 끼워야 한다는 것을 가장 염려했다. 다행스럽게도 미끼는 크릴새우를 사용한다. 물고기를 만지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장갑까지 제공되니 우리는 고기를 못 잡을 걱정만 하도록 하자.

낚시가 시작되고 주변에서 너나 할 것 없이 물고기를 잡아 올린다. 잡은 물고기는 바늘을 제거 후 방생하거나, 직원의 안내를 받아 횟감으로 즐길 수 있다.

싱싱한 활어를 잡아 손맛과 입맛 모두를 잡을 수 있다는 것 또한 낚시의 재미를 더한다. 잡은 물고기는 무게를 달아서 가격을 정하는데, 보통 그날의 싯가로 정해지며 어종별로 가격이 다르다. 제주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비록 나는 입맛까지 즐기지는 못했지만, 낚시가 주는 매력은 충분히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위치도 제주국제공항에서 30분 정도로, 제주에서 갓 잡은 신선한 횟감을 들고 집에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제주에서 낚시를 하려면 장비 준비부터 배낚시를 하기 위한 날씨와 환경적인 조건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여간 복잡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신흥바다낚시공원의 낚고락고에서는 그러한 걱정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누구에게나 추천해 주고 싶다. 특히 아이와 함께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기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겠다.

# 제주 신흥바다낚시공원 할인 바로가기

제주 낚시 체험 | 신흥바다낚시공원

- 운영시간 : 매일 10:30 - 17:00 (기상악화 시 변동 가능)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247-2

- 문의 : 064-783-8855

# 제주 바다 위를 유영하는 법

  1. 제주 서귀포잠수함 탑승권 (사전예약 필수)
  2. 제주 돌고래투어 유리바닥보트 (사전예약 필수)
  3. 제주 서귀포 그랑블루요트 선셋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