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 파더스가든 :: 제주의 감성을 가득 담은 힐링 플레이스

byKKday

조금은 다른 제주여행을 꿈꿨던 에디터 D. 981파크, 신흥낚시공원에 이어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제주의 감성을 가득 담은 파더스가든이다.

제주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인 제주 감귤체험을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볼거리로 한참이나 머물다 온 곳이다.

종종 제주에 가지만 관광객들이나 하는 거라고 생각해 시도해 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감귤체험. (생각해 보면 난 늘 관광객이었는데 말이다..) 내 생각보다도, 그 누구보다도 재밌게 하고 와 그 후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제주의 아름다운 정원에서 따뜻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부터 파더스가든으로 떠나보자.

파더스가든의 첫인상, 정말 넓다. '가든'이라 해서 아담한 정원을 생각했는데, 테마파크에 가까울 정도로 드넓은 정원과 볼거리가 펼쳐진다. 나중에 그 크기를 찾아보니 무려 3만 평에 달한다고 한다.

입구에서부터 끝없이 펼쳐지는 포토존에 시작부터 진도가 안 나간다. 혼자 간 것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어떻게 찍어도 그림이니 꼭 내가 아니어도 좋았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감성정원. 제주의 사계절을 담은 곳이라 할 수 있다. 봄을 알리는 매화부터 언덕 위를 수놓는 유채꽃, 여름의 수국, 가을의 핑크뮬리와 팜파스, 겨울의 동백까지.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이 피고 진다.

여기에 제주의 상징 야자수가 더해지니 과연 제주의 정원이다 싶다. 이 공간은 산책하는 기분으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으로는 귀여운 친구들이 반겨주는 동물농장이다. 생각보다도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추천하는 곳이다.

별도로 판매하는 먹이를 사서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도 있어 교감을 하기에도 충분하다. 아삭아삭 베어먹는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하다.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동물을 보는 일이 줄어든다. 이 공간에서는 어른인 나도 잠시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으로 둘러볼 수 있었다. 귀여운 동물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크나큰 힐링이었으니.

아이와 동물과 함께인 모습은 그 어느 장면보다도 사랑스럽다. 귀여움에 눈길, 발길을 떼느라 애를 먹었지만, 다음 공간은 내가 가장 기대했던 곳이니 서둘러본다.

감귤체험은 앞서 말했듯이 파더스가든에서 가장 기대한 공간이기도 하다. 제주 감귤은 다 이곳에서 탄생하는 듯 드넓은 귤밭이 펼쳐지는데, 그 크기가 무려 1만 여평이라고 한다. 과연 제주 최대 크기답다.

한 손에는 가위를 들고, 톡톡 귤 따는 재미가 쏠쏠하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직접 딴 귤을 바로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는 것. 아는 맛이 무섭다고, 한입 먹자마자 새콤달콤한 과즙이 팡! 하고 터진다. 내 손으로 딴 귤이라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 직접 딴 귤은 봉지에 담아 가져갈 수도 있고, 택배 배송도 가능하다.

한 가지 팁이 있다면, 감귤체험을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에는 양손 가볍게 둘러보고, 가장 마지막에 들러 양손 무겁게 나오길 바란다.

귤밭 곳곳에도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귤 하나 들고 상큼한 컨셉으로 사진을 찍어봐도 좋겠다.

파더스가든에는 갓 구운 크루아상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만나볼 수 있다. 구석구석 즐기느라 두 다리가 조금 지쳤다면, 잠깐 들러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지.

파더스가든에서 시간을 보내며 어느 한 곳이라도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곳이 없다고 생각했다. 자연을 거닐며 마주했던 다양한 모습들이 그냥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아님을 알기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달까.

제주에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파더스가든이 제격이다 싶다. KKday에서 보다 저렴하게 예약 가능하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 제주 파더스가든 입장권 바로가기

제주 파더스가든

제주는 이제서야 가을에 들어선 듯하다. 새소리, 벌레소리, 바람소리, 그리고 자연까지 더해져 제주의 아름다움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했지만, 몸과 마음, 우리의 앨범까지도 가득 채워질 테니 기대해도 좋다.

# 에디터 D가 다녀온 제주 여행 상품 보러가기

981파크 이용권

제주 낚시 체험 | 신흥바다낚시공원

제주 서귀포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 미구엘 슈발리에권 (구매 20분 후 사용 가능)

✔️ 제주 파더스가든

- 운영시간 : 연중무휴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44-33

- 문의 : 070-8861-8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