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국내여행 추천 :: 당신의 12월이 사랑으로 물들길 바라며

[여행]by KKday

2021년 새해를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라고 한다. 한 살 한 살 먹을수록 시간은 왜 이리도 빠르게 흘러가는지. 지나는 세월이 야속하고 아쉽기만 하다.

답답한 상황이 지속된 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간다. 분명 올해를 맞이할 때에는 희망 가득한 모습으로 해외여행의 꿈을 꾸었는데, 결국 올해도 이루지 못했다. 그래도 감사한 건, 그 시간 동안 국내의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알게 되었다는 것.

어느 때보다도 훌쩍 지나가버린 2021년이 아쉽다면, 나와 함께 그 아름다움 속으로 떠나보자.

1. 동두천 니지모리 스튜디오

©

©

칠봉산 자락에 자리한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일본 에도시대의 한 마을을 완벽하게 재현한 곳이다. 입구부터 보이는 붉은색의 커다란 문과 교토를 쏙 빼닮은 거리엔 일본풍 상가와 식당이 줄지어 서 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일본으로 순간 이동한 기분이 든다.

©

© 1_am_dongjoon

골목을 따라 천천히 걸으면 그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다. 2층 목조 건물로 된 상가 입구마다 일본어가 적힌 제등이 달려있고, 다양한 일본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더욱 리얼한 일본 여행을 재현하고 싶다면,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도 입어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 1_am_dongjoon

골목길을 벗어나면 칠봉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로 조성된 작은 호수가 펼쳐진다. 계단을 따라 성벽으로 오르면 호수를 둘러싼 일본 마을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호수 위에 빨간색 정자가 운치를 더하며 호수 주변에는 무려 7개의 신사가 있다.

©

© 1_am_dongjoon

이곳의 특별한 점은 료칸에서 머물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는 것. 뜨끈한 물에 몸 담그며 창문 너머의 풍경을 만끽해 봐도 좋겠다. 일본보다 더 일본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곳. 비행기를 탈 수 없으니 아쉬운 대로 동두천의 위치한 작은 일본 마을로 떠나보자.

- 이용시간 : 매일 11:00 - 21:00 (입장마감 19:30)

- 입장료 : 20,000원

-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

2. 포항 환호공원

© __dailyphotobook__

© __dailyphotobook__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 최근 새로운 스카이라인이 추가됐다. 언뜻 보기에는 롤러코스터 같지만, 계단을 따라 직접 걸어볼 수 있는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 워크’다. 가로 60m, 세로 57m, 높이 25m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 ryublanc

© ryublanc

순수미술과 미디어아트를 전공한 독일 작가 부부인 하이케 무터와 울리히 겐츠의 작품으로, 마치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

© uiland.kr

© uiland.kr

총 333m 길이의 철 구조물 트랙을 따라 걸으며 환호공원과 포항제철소, 영일만, 영일대해수욕장 등 주변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 retr1p

철로 그려진 우아한 곡선과 밤하늘을 수놓은 조명은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한다고. 특히 스페이스워크에서 내려다보는 포항의 야경은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니 놓치지 말자.

©

© retr1p

포항의 경치를 감상하며 짜릿한 스릴까지 느낄 수 있어 이미 포항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이곳. 늦기 전에 서둘러 다녀오길 바란다.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347

- 문의 : 054-270-5561

3. 울진 죽변해안스카이레일

© k_mikkk

© k_mikkk

울진의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곳에는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이 있다. 죽변 승하차장과 후정 승하차장을 오가는 4.8km의 코스로,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노레일을 타고 바다를 가장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다.

© k_mikkk

© k_mikkk

겨울 바다를 사랑하지만, 추운 계절 매서운 바람이 두려웠던 이들도 스카이레일 안에서는 보다 따뜻하게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하얀 등대와 그 아래 눈부신 파도는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여기에 푸른 산이 더해지니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하다.

© k_mikkk

© k_mikkk

바다 위를 달리다 보면 파도가 하트 모양으로 밀려 들어오는 하트해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파도가 밀려오고 나가며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고 한다. 스카이레일에서 바라볼 때 가장 예쁘고 정확한 하트 모양을 담을 수 있다고 하니 사진은 필수다.

© k_mikkk

© k_mikkk

주상절리와 기암괴석 등 해안선을 따라 사계절 색다른 경관이 펼쳐지는 이곳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 이용시간 :

하절기 (4월~10월) 09:30 - 18:30

동절기 (11월~3월) 09:30 - 17:30

(정기 휴무일 : 명절 당일 및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여름철(6~8월) 및 연말연시(12~1월)는 야간개장 및 연장운행 예정

- 주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8

- 문의 : 054-783-8881

4. 거제 정글돔

© male_no.80491

© male_no.80491

사계절 다양한 식물이 자라는 국내 최대 온실의 거제 식물원. 지역의 식물 생태계를 비롯해 등 다양한 환경의 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열대온실의 거제정글돔, 야외생태정원, 수생정원, 석부작정원, 잔디광장,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jjjwww0118

© jjjwww0118

© sang_9uu

© sang_9uu

이곳에서 가장 핫한 곳은 유리온실인 정글돔이 아닐까. 멀리서 보면 공룡알 같기도 한 외관으로, 보다 입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국적인 풍경 속을 거닐다 보면 마치 열대 정글에 들어선 기분도 든다.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폭포수와 계곡에서 올라오는 물안개의 모습, 공중을 가로지르는 스카이워크에서는 하늘길을 걸으며 형형색색의 열대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 sang_9uu

© sang_9uu

지난달에 정글타워라는 국내 최대 미끄럼틀이 생겨 5종류의 스릴을 느껴볼 수 있다.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새둥지 포토존도 놓치지 말자.

© aa_hyunnn

© aa_hyunnn

테마 탐험의 공간과 다양한 식물 문화 체험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또한, 식물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도 분명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거제 식물원의 바램처럼, 방문하는 모든 이가 푸르름이 주는 활력과 휴식을 가득 안고 가길 바란다.

- 이용시간 :

동절기(11~2월) 09:30 - 17:00 (매표 및 입장 마감 16시)

하절기(3~10월) 09:30 - 18:00 (매표 및 입장 마감 17시)

*매주 월요일 휴무 (1월 1일, 설날, 추석 포함)

정글돔 외 구역 09:00 - 18:00

- 입장료 : 일반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 문의 : 055-639-6997

5. 해운대 리버크루즈

부산의 랜드마크를 보다 색다르게 담고 싶다면, 해운대 리버크루즈가 어떨까. 수영강과 바다를 잇는 부산 최초의 도심형 유람선으로, 강과 바다를 동시에 유영할 수 있다.

낮과 밤, 그 시간에 따라서도 그 매력이 다르다. 낮이면 부산을 보다 선명히 볼 수 있으며, 밤이면 해운대와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일몰부터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조명으로 빛나는 다리 아래를 지날 땐, 보다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가족과 함께로도 모자람이 없는 리버크루즈. 연말을 장식하며 바다 위에서 색다른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지. 크루즈 내에 마련되어 있는 빈백에 눕거나 실내 공간에 나 있는 창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나루 공원의 풍경을 한눈에 담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리버크루즈 루프탑도 추천한다. 현재 KKday에서 예약 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주간 타임에는 음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크루즈를 타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므로 이 점 놓치지 말자.

- 이용시간 : 매일 09:00 - 22:00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85 해운대리버크루즈 매표소

- 문의 : 051-711-1789

▶▶ 부산 해운대 리버크루즈 탑승권 바로가기

괜스레 몸이 움츠러드는 계절, 지나는 한 해를 이대로 보내기에는 분명 아쉽다. 추운 날씨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두 손 꼭 잡고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지. 당신의 2021년 12월이 사랑으로 가득 물들길 바란다.

​# 본격적인 스키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할 때

  1.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21/22 2차 스키시즌권
  2. 엘리시안 강촌 21/22 시즌권 본1차 전일권
  3. 21/22 오투리조트 객실 + 리프트 PKG
2021.12.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