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 가볼만한곳 :: 가족과 함께 제주 화조원 어때요?

byKKday

나름 제주도 전문 에디터라 자부하는 에디터 D. 이번에는 가정의 달을 테마로 세 개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애월에 위치한 제주 화조원. 다양한 새들과 소형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조류 동물원이다.

늘 멀리서만 지켜보던 다양한 새들을 만나고 교감할 수 있어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도 제격. 에디터 또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갔으니 기대해도 좋다. 가정의달을 맞이해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첫 번째 목적지인 제주 화조원으로 가보자.

차가 없이는 이동하기 불편한 제주도. 제주 화조원에는 주차장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에디터는 입장권을 미리 구매해 전자 바우처 내 바코드를 제시한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화조원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은 맹금류 사육장. 독수리, 블루이글, 흰머리수리 등 다양한 맹금을 만날 수 있다.

화조원의 가장 큰 특징은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 아닐까 싶다. 오리, 토끼, 알파카 등 먹이를 손에 쥐면 먹기 위해 따라오는 동물들의 모습이 귀여웠다. 사육사의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먹이를 줄 수 있으니 아이들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에디터와 닮았다는 말을 종종 들어서일까. 햇살 아래 잔디광장에서 자유롭게 거닐고 있는 알파카가 유독 귀여웠다. 하지만, 귀엽다고 먹이로 장난치면 침을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화려한 관상조들을 한공간에서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관상조류장이다. 공작, 금계, 은계, 백한 등 다양한 관상 조류를 직접 걸어 다니며 관람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공작새가 한껏 날개를 펼치고 구애를 하는 장면도 목격할 수 있다는데, 에디터는 운 좋게도 그 모습을 담을 수 있었다.

관상조류장을 지나면, 다양한 종류의 올빼미, 부엉이를 만날 수 있는 산책로가 있다. 금눈새 올빼미, 흰얼굴소쩍새, 칡부엉이 등과 함께 하는 산책, 이색적이니 한 번쯤 경험해 보길 바란다.

유리온실에는 열대지역에만 서식하는 투라코부터 다양한 수조류와 맹금류가 있다. 그 밖에도 펭귄, 원앙, 관학, 홍학, 해오라기, 바위자고새, 안경올빼미, 흰얼굴올빼미, 황조롱이, 토코투칸, 미니메추리, 관메추리, 설가타거북 등 처음 보는 동물도 많았다. 구석구석 자리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그 모습을 담아보자.

에디터는 앵무새에게 먹이를 준 것이 기억에 남는다. 손에 먹이를 올려놓으니 앵무새들이 손으로 날아와 먹이를 먹는다. 처음에는 조금 무서웠지만, 그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신기해 사진도 잔뜩 찍었다.

화조원에서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시간에 맞춰 잔디광장에 가면 맹금류 호로조 비행도 볼 수 있다. 사육사 휘슬 한 번에 산 정상에서 날아오는 호로조 무리가 신기했다. 스스로 비행하고 재빠르게 집으로 돌아가니 관람의 하이라이트까지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해리스매, 비둘기 등의 비행 관람도 할 수 있다. 공연이 끝나면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멋진 기념사진을 남겨보자.

화조원의 마지막 코스로, 카페에 쉬어보면 어떨까. 바로 옆 연못에 펠리컨이 보여 특별한 휴식이 가능하다. 요즘같이 날씨가 좋을 땐 야외 테이블에 앉아 차 한 잔 마시며 그 모습을 감상해도 좋겠다.

제주 화조원 관람 시 에티켓은 필수다. 첫째, 자고 있는 동물은 깨우지 말자. 보고 싶다고 소리를 지르거나 두드리면 동물들이 놀랄 수 있다. 둘째, 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정해진 식단 외의 먹이를 주지 말자.

셋째, 사람과 동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지 말자. 넷째, 돌이나 이물질 등을 던지지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을 때는 플래시를 끄도록 하자. 동물들이 깜짝 놀라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입장권을 소개하겠다. KKday에서 구매 시 공식가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입장 또한 간편하니 제주 화조원에 방문 예정이라면 잊지 말고 준비하자.

공식 홈페이지

KKday

성인

18,000원

15,300원

청소년

16,000원

13,600원

어린이

14,000원

11,900원

# 제주 화조원 예약 바로가기

제주 화조원 조류동물원

머무는 내내 아름다운 자연과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었고, 생각보다 내부가 넓어 알차게 구경할 수 있었다. 먹이주기 체험으로 동물과 교감할 수 있고, 어떤 동물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안내 표지판이 세워져 있어 아이들 교육으로도 제격.

푸르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화조원은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 귀여운 동물들과 함께 행복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 푸르른 제주, 다채롭게 즐기는 법

2022년 제주패스렌트카 21% 할인 이용권

제주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숙박권 (테마파크 입장권 증정)

제주도 아쿠아리움 | 아쿠아플라넷 제주 (구매 20분 후 사용 가능)

특별한 제주도 여행을 위해 KKday하나카드가 준비했다. 화조원을 비롯한 TOP 12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보자. 5월 15일까지만 진행되니 놓치지 말도록.

# 제주 핫플레이스 HOT DEAL!

KKday X 하나카드 | 제주 프로모션

- 이용시간 :

하절기(4~10월) 09:00-18:00 (입장마감 17:00)

동절기(11~3월) 09:00~17:30 (입장마감 16:30)

맹금류, 호로조 비행공연 시간 : 11:00 / 13:00 / 15:00 / 16:30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 문의 : 064-799-9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