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 실내 가볼만한곳 :: 피규어가 생소한 에디터가 다녀온 제주 피규어뮤지엄

byKKday

에디터의 제주 여행, 다음 목적지는 피규어 뮤지엄이다. 제주를 여러 번 가본 에디터 D. 이제 웬만한 제주 실내 관광지는 다녀왔기 때문에 평소 피규어에 관심이 없음에도 이곳을 찾았다.

피규어는 마니아층이 있어 대중적인 느낌과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제주에 피규어를 테마로 한 전시와 문화공간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곳이라면 피규어와 가까워질 수 있을 것만 같았다.

피규어가 생소한 에디터가 방문한 제주 피규어뮤지엄, 그 후기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함께 떠나보자.

야자수와 돌하르방이 맞아주는 제주 피규어뮤지엄의 외관이다. 에디터는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했으며,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귀여운 토이스토리 캐릭터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시원한 공기에 여름에는 역시 실내 관광지만 한 게 없다고 생각했다.

1층은 슈퍼 히어로, 2층은 영화와 캐릭터를 주제로 구성했다. 영화를 좋아하는 이라면 관람이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제주 피규어뮤지엄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하는 제주 실내 관광지다. 영화 속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만화 속 귀여운 캐릭터도 만날 수 있어 어른 아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을 것. 에디터가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다.

피규어란 영화나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축소해 실제 모습처럼 정교하게 재현한 모형을 일컫는다.

제주 피규어뮤지엄은 이와 같은 피규어들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박물관이다. 아트 토이부터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평소 접하기 힘든 피규어 등 1천여 점 이상의 피규어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기자기한 크기의 피규어만 생각했는데, 실제 크기와 같은 대형 피규어를 마주하고선 깜짝 놀랐다. 전시된 피규어들의 퀄리티가 높아 마니아들은 물론, 에디터처럼 관심이 없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모자람이 없다.

마블을 좋아하는 이라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영화 스크린을 찢고 나온 듯 생생한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오기 때문. 아이언맨의 슈트케이스 보관소부터 포토존까지. 곳곳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의 격돌 장면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생생하다. 자세히 보면 그 디테일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피규어를 보니 왜 사람들이 피규어를 모으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축소해 그대로 재현해놓았다면 나조차도 소장하고 싶어질 테니.

2층으로 올라가면 배트맨 차, 조커, 범블비 등을 볼 수 있다. 마치 영화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분위기와 성인 남성의 키보다도 큰 피규어의 모습에 압도당할 수밖에 없을 것.

리얼함보다는 앙증맞음이 특징인 스타워즈 존에서는 캐릭터들과 함께 거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주 피규어뮤지엄은 에디터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그 종류가 많고 다양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어릴 적 추억의 만화, 심슨을 보고선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기도 했다. 에디터 역시 심슨은 큰 것보다 작은 게 더 귀여운 것 같다.

베어브릭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에디터는 형형색색의 베어브릭을 보고, 하나쯤 장만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겨울왕국 존에서만큼은 여름이 아니라 겨울이다. 여자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테니 엘사와 안나, 올라프와 함께 사진을 남겨보자.

이외에도 원피스, 핑크팬더, 몬스터 주식회사, 토이스토리 등 다양한 캐릭터로 공간을 구성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피규어를 한데 모아둔 듯하니 누군가의 취향에 하나쯤은 맞을 것이다.

제주 피규어뮤지엄의 기프트샵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다양한 소품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아이와 함께라면 큰맘 먹고 들어가길 권한다.

제주 피규어뮤지엄에는 별관 전시장도 마련돼있다.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놓칠 수 있으니 이 포스팅을 본다면 잊지 말고 방문하자.

본관에 비하면 규모가 작지만, 그렇다고 스킵 하기에는 아쉬울 것.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한 캐릭터들로 아기자기, 알차게 꾸몄으니 쉬어가는 기분으로 가볍게 둘러보길 바란다.

제주 피규어뮤지엄 입장권 할인 방법을 끝으로 글을 마친다. 에디터는 KKday에서 공식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했으며, 전자바우처의 QR코드로 입장할 수 있어 편리했다.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KKday

성인

12,000원

10,300

청소년

10,000원

8,600

어린이

9,000원

7,500

# 제주 피규어뮤지엄 할인 바로가기

피규어 뮤지엄 제주 입장권

피규어가 낯선 에디터조차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즐거웠던 피규어뮤지엄에서의 시간.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제는 피규어가 친근하다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여름,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 피규어뮤지엄에 가자. 날씨와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 달리면 기분 좋은 제주 여름 여행

[KKday 단독 21% 할인] 제주도 렌트카 찜카 쿠폰

우도 전기차 / 스쿠터 / 전기자전거 대여 (하우목동항)

마라도가는 여객선 (왕복)+철가방을든해녀 짜장/짬뽕 (사전예약 필수)

✔️ 제주 피규어뮤지엄

- 운영시간 : 연중무휴 09:30-18:00 (입장마감 17:30)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243

- 문의 : 0507-1433-2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