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준비물 ::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 총정리

[여행]by KKday

울릉도 여행 첫 번째 편으로 울릉도 여름 여행 꿀팁에 대해 소개했다. 이전 편을 통해 울릉도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을 것들을 숙지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울릉도 여행을 시작해 보자.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로 완성하는 울릉도 자유여행'이다.

이번 편을 통해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의 장점부터 입장 가능한 관광지, 옵션 및 가격, 사용방법모든 것을 담았다.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에는 유명한 관광지 입장권과 함께 식당과 카페, 기념품샵 할인권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에디터와 함께 울릉도 여행을 떠나보자.

1. 천부해중전망대

울릉도 여행 준비물인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를 들고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천부해중전망대이다.

천부해중전망대는 이름처럼 '해중' 울릉도의 바닷속을 구경할 수 있는 이색적인 전망대이다. 긴 다리를 건너 전망대 건물로 들어가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바다 밑으로 내려가기 전 1층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송곳산과 울릉도 앞바다를 볼 수 있다.

계단을 통해 천천히 바닷속으로 걸어서 내려가다 보면 수심 표지판이 보인다. 공간이 점점 습해지면서 온도가 차가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수심 6M까지 내려가 도착한 해중 전망대는 아쿠아리움과는 또 다른 색다름을 느낄 수 있다.

여러 개의 창문을 통해 울릉도 바닷속을 구경할 수 있고, 물고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창문 근처에 먹이망을 설치해둔 점도 좋았다.

까만줄이 특징인 울릉도 돌돔을 실컷 볼 수 있다. 울릉도의 여름은 스노클링 하면서 수영을 즐기는 것이 가장 좋지만, 수영을 못하거나 물을 무서워한다면 해중전망대에서 울릉도의 바닷속을 대리만족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하길 추천한다.

- 이용시간 : 하절기 09:00-18:00 (입장 마감 17:30) / 동절기 09:00-17:00 (입장 마감 16:30)

-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3,000원 / 소인 2,000원

- 주소 : 경북 울릉군 북면 천부리 718-54

- 문의 : 054-791-6983

2. 독도일출전망대 케이블카

울릉도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독도. 울릉도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를 올라가면 독도 전망대를 만날 수 있다.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급경사로 꽤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택시나 렌트를 이용해서 올라갈 것을 추천한다.

독도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케이블카 탑승은 필수이다. 긴급 점검으로 운행이 잠시 중단되었지만, 종종 일어나는 일이라고 한다. 참고로, 기상으로 인해 케이블카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케이블카 운영 여부를 꼭 확인하고 가자.

케이블카는 편도로 5분 소요되며, 왕복 티켓이라 내려올 때도 확인을 하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내려갈 때 표를 보여줘야 되므로, 독도전망대케이블카에서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를 보여주면 입장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독도전망대케이블카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꼬리칸, 뒷자리를 추천한다. 올라가면서 펼쳐지는 울릉도의 시내 도동항 마을 풍경을 감상하기도 좋고,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온다.

울릉도 케이블카는 2대로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출발하고 동시에 도착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반대편에서 사람이 다 차면 예정 시간보다 빠르게 출발할 때도 있다.

케이블카는 화재 위험으로 선풍기와 에어컨 설치가 어려워 매우 덥다. 여름철, 사람이 많을 때 방문한다면 울릉도의 무더위를 느껴볼 수 있을 것.

전망대에 도착하자마자 'DOKDO' 글자 독도 모형이 보인다.

구름이 많이 낀 날씨여서 독도 방향으로 망원경을 봐도 볼 수 없었다. 해안 전망대로 가는 길도 막혀 있어서 아쉬움이 컸다.

에디터는 아쉬워하지 않고 시가지 전망대로 발을 돌렸다. 20대 발걸음 기준으로 7~8분이면 시가지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다.

시가지 전망대로 가는 길에 울릉도의 울창한 산맥과 멋진 뷰가 펼쳐진다. 다만 급경사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다.

도동항과 함께 울릉읍 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스팟은 시가지 전망대가 유일하고, 최고라고 생각한다.

푸르른 울릉도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기 좋은 곳이니, 독도 전망대를 간다면 시가지 전망대도 방문하길 적극 추천한다.

전망대에서는 기념품과 특산품, 스낵과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다.

울릉도 해양심층수, 오징어볼, 호박 아이스크림 등 울릉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스낵을 판매하고 있다. 전망대를 보고, 잠시 쉬면서 맛보길 추천한다.

- 이용시간 : 하절기(4~10월) 08:00-19:00 (발권 마감 18:00) / 동절기(11~3월) 08:00-18:00 (발권 마감 17:00)

- 입장료 : 성인 7,500원 / 청소년 5,500원 / 소인 3,500원

-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약수터길 99

- 문의 : 054-790-6427

3. 관음도

이국적인 풍경에, 해외 유명한 브릿지를 연상시키는 관음도를 소개한다. 왼쪽이 관음도, 다리는 연도교, 저 멀리 다리 뒤로 보이는 섬은 죽도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화산섬의 독특한 지형인 주상절리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전에 항공사진촬영 승인만 받는다면, 드론 사진을 찍기도 좋은 곳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터널을 지나 바로 입구가 있으며, 1층 매표소에서 울릉아일랜드 투어 티켓을 보여주면 입장 가능하다.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영업을 중단하기 때문에 방문 전 영업 확인 전화를 하는 건 필수이다. 에디터는 한 번의 실패 후, 다음날 다시 방문해서 관음도를 둘러볼 수 있었다.

관음도에는 무서울 정도 갈매기가 많다. 절벽에 앉아 있는 갈매기들을 보고 있으면, 영화 나니아 연대기에 나오는 판타지 속에 들어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울릉도 자유여행 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더웠던 곳이다. 여름철에는 양산을 챙기거나 더운 시간대는 피해서 방문할 것을 권한다.

연도교 다리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바닥에 가볍게 앉거나 점프하는 포즈를 추천한다. 단, 점프를 하면 다리가 흔들리는 것이 느껴진다.

울릉도 갈매기는 관음도로 이어지는 다리에 다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닷물은 정말 푸르고 맑아서 스노쿨링을 하고 싶은 욕구를 샘솟게 한다.

관음도로 넘어가면 3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특별히 뷰가 아름다운 전망대는 찾지 못했다. 힘들다면 전망대까지 걸어가지 않고, 다리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여유롭게 감상해도 좋겠다.

다리에서 바라보는 죽도의 모습도 아름답다. 그 앞으로 날아다니는 갈매기들은 영화의 한 장면을 만들어 준다.

개인적으로 위 사진을 찍은 곳을 베스트 포토존이라 생각하며, 이 위로 올라가서 둘러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시간과 체력이 된다면 문제가 없지만, 더운 여름날에는 전망대를 돌고 오면 다음 코스를 소화하지 못할 수 있다.

밤에는 연도교에 무지갯빛으로 불이 들어온다. 야간 해안 드라이브를 한다면, 관음도 방향으로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 이용시간 : 하절기(4~10월) 09:00-19:00 (입장 마감 18:00) / 동절기(11~3월) 09:00-17:00 (입장 마감 16:00)

-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3,000원 / 소인 2,000원

- 주소 :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천부리 관음도

- 문의 : 054-791-6022

4. 카페울라

울릉도의 마스코트, 울라를 볼 수 있는 감성 카페를 소개한다.

송곳산을 바라보며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카페이다.

특히 울라 모양의 디저트 플레이팅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다.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를 사용하면 음료를 주문하지 않아도 울라너츠를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울릉도 내 식당과 기념품샵에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울릉도 자유여행을 한다면,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를 잘 활용해 여행하길 바란다.

에디터 강산과 함께한 울릉도 여행 어떠했는가. 울릉도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울릉도 여행 필수품인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를 잊지 말자.

#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 할인 바로가기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

# 무더위를 날려버릴 짜릿한 워터 액티비티

파라다이스 시티 씨메르 할인 이용권 (아쿠아스파 / 찜질스파)

경기도 용인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워터파크 입장권(구매 당일 사용 불가)

2022.07.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