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베트남 푸꾸옥 신상 리조트 추천 ::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리조트 & 풀만 리조트 & 안도친 리조트

byKKday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휴양지 베트남 푸꾸옥. 저렴한 물가는 물론, 아직 개발하고 있는 휴양지인 만큼 깔끔한 시설의 신축 리조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숙박 형태가 있는데, 1박 기준 10만 원 대의 5성급 호텔부터 100만 원 대 초호화 풀빌라까지 선택지가 다양해 예산에 따라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깔끔한 시설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하는 신상 리조트 3곳을 소개한다.

1. 푸꾸옥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리조트

2022년 5월에 오픈한 푸꾸옥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리조트. 로비부터 동남아 휴양지스러운 느낌이 가득하다.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는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리조트는 작지만 알차다. 전 객실을 풀빌라로 구성해, 성수기 시즌을 제외하고는 (8월, 1박 기준) 20만 원 대 후반~30만 원 대로 만나볼 수 있다.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리조트의 풀빌라는 약 80평이 넘는 대형 풀빌라이다. 2베드 룸(4인실)과 3베드 룸(6인실)이 있고, 에디터는 3베드 룸(6인실)에서 숙박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1층 거실이다. 거실의 커다란 통창을 통해 야자수와 열대 식물들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1층에는 조리가 가능한 주방도 있다. 따뜻한 조명 덕분에 낮과 밤에는 다른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다. 숙소를 고를 때 '감성'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리조트이다.

거실에서 슬라이딩 도어를 열고 나가면 프라이빗풀을 만날 수 있다. 프라이빗 풀은 50cm부터 1.6m까지 수심이 다양하기 때문에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풀 중에서도 규모가 큰 편이라 6인까지 충분히 수용 가능해 보인다. 풀빌라 주변으로는 담벼락이 있어 다른 객실로부터 자유로운 '프라이빗함' 역시 마음에 들었다.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베드 룸을 만날 수 있다. 총 3개의 룸은 각각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베드의 종류도 트윈, 퀸, 킹으로 다양하다. 따라서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이 숙박하기에도 알맞다. 모든 룸에는 큰 창이 있어 프라이빗풀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바다까지는 버기를 타고 5분 정도 나가야 하지만, 이곳은 바다 없이도 즐길 거리가 많은 리조트다. 프라이빗풀에서만 노는 것이 살짝 아쉽다면, 공용풀을 이용해 보자.

세일링클럽 리조트의 공용풀은 샌달 레스토랑을 빙 둘러싼 풀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레스토랑과 바로 이어져있기 때문에 음료나 간식을 즐기며 수영하기에도 좋다. 공용풀에 있는 튜브나 수영 용품, 타월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호캉스의 꽃은 역시 음식 아닌가. 세일링클럽 리조트의 샌달 레스토랑은 올 데이 다이닝이 가능하다. 조식은 한식부터 양식, 일식, 현지식 등 다양한 음식이 나오는 컨티넨탈 조식으로 제공한다. 김치와 김밥 등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메뉴들로 구성했다.

조식당에서는 베트남의 대표 커피인 카페 쓰어다도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주문해 보길 바란다.

2. 푸꾸옥 풀만 리조트

2020년 오픈한 또 다른 신상 리조트, 푸꾸옥 풀만 리조트이다. 푸꾸옥 풀만 리조트는 호텔과 리조트를 함께 운영하는 형태로, 세계적인 체인 호텔인 풀만답게, 빌라부터 일반 리조트 객실까지 다양한 형태의 룸 타입이 있다.

다른 리조트에 비해 큰 규모로 운영하여, 우수한 서비스와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로비 바를 비롯해 5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고, 루프탑 레스토랑도 이용할 수 있다.

에디터는 카바나 풀 억세스룸에 투숙했다. 8월 1박 기준, 20만 원 대 후반에 투숙 가능하다. 일반 리조트 룸과는 달리 세미 프라이빗풀이 있어서 객실에서 바로 수영장으로 뛰어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객실은 다양한 패턴과 나무로 구성된 인테리어가 특징이고, 풀만 리조트의 시그니처 베딩과 함께 편안히 숙박할 수 있다. 다만 객실당 2인이 정원이라, 가족 단위보다는 커플 여행객에게 더 추천한다.

디럭스 객실은 커넥팅 룸이 가능한 곳도 있어, 가족이라면 다른 옵션을 고려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베드 뒤 넓은 욕실도 눈에 띄는데, 분리된 공간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객실 뒤로 나가면 간단히 샤워하거나 발을 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배스 솔트도 준비되어 있어 수영 후 자쿠지에서 몸을 녹이기에도 좋다.

카바나 풀 억세스룸의 가장 큰 장점인 세미 프라이빗풀. 다른 객실의 투숙객과 풀을 공유하는 형태이지만, 일반 객실이 아닌 프리미엄 객실이라 조금 더 한적하게 풀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모든 객실을 아우르는 형태의 수영장이기 때문에 규모 역시 공용풀보다 훨씬 길다. 꼭 정글 속을 탐험하는 것 같은 조경 역시 리조트의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어울린다.

공용풀 역시 넓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 선베드도 넉넉하고, 풀 주변에서 애프터눈티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코코넛츠 풀 바도 함께 운영 중이다. 수영장에서 휴양지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코코넛츠 풀 바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푸꾸옥 풀만 리조트의 애프터눈티 세트이다. 4단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따뜻한 차와 함께 다양한 스낵과 디저트가 준비된다. 신선한 열대과일을 맛볼 수 있는 푸꾸옥답게 망고 퓌레와 다양한 과일 디저트가 있어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힙한 음악과 시원한 수영장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티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다만 이용 전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푸꾸옥 풀만 리조트는 프라이빗 비치를 보유하고 있어 한적하게 해변의 일몰을 즐기기에도 좋다. 날이 좋은 날에는 카약이나 배구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사진을 찍을 만한 포토존도 곳곳에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바다를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숙소 내에서 다이닝, 액티비티, 휴양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만능 리조트, 푸꾸옥 풀만 리조트다.

3. 푸꾸옥 안도친 리조트

조금 더 현지스러운 리조트에 머물고 싶다면, 안도친 리조트를 추천한다. 2022년에 새롭게 오픈한 리조트지만, 분양형 리조트라 객실의 컨디션과 구조는 다를 수 있다.

숙박 비용은 8월 1박 기준 3베드 룸으로 30만 원대였으며, 넓고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 단위의 숙박객이 많다.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은 리조트답게 한국인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투숙객이 많다.

곳곳에 야자수가 가득한 푸꾸옥 안도친 리조트. 객실마다 프라이빗풀이 있고, 무료로 튜브를 대여할 수 있다. 프라이빗풀 앞 테라스에서는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고, 비가 오지 않는 날에는 빔 프로젝터를 설치해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

에디터는 2층 구조의 3베드 룸에서 머물렀다. 톤 다운된 우드톤의 객실은 6인 객실답게 넓은 내부를 자랑한다. 주방과 거실에서 통창을 열면 바로 수영장으로 들어갈 수 있어 접근성 역시 좋았다. 취사는 불가능하지만, 전자레인지와 포트가 있어 간단한 조리는 가능하다.

2층에는 세 개의 객실이 있다. 객실이 이어지는 공간에는 두 번째 거실이 있다. 세 개의 객실에는 모두 퀸 베드가 있고, 객실마다 화장실이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조식은 현지식으로 제공한다.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쌀국수와 셀프 반미 코너가 있어 베트남의 대표 음식을 즐기기 좋다. 에디터는 다양한 재료를 넣어 직접 반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미 코너가 가장 인상 깊었다.

푸꾸옥 안도친 리조트의 또 다른 장점은 조경이다. 프라이빗 비치로 향하는 길도 그렇고, 야자나무와 잔디 등 휴양지스러운 조경 덕에 매일매일 이곳에서 산책을 즐겼다. 조금 넓은 곳에서 수영을 하고 싶다면 리조트 중간에 있는 공용풀을 이용하자.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바다에서 카약을 즐길 수 있고,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 대여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프라이빗풀과 함께 베트남 휴양지의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던 푸꾸옥 안도친 리조트. 다른 리조트보다 '현지스러움' 가득한 식사와 분위기가 느껴지는 리조트이다.

베트남 푸꾸옥에는 현재도 다양한 리조트와 관광시설이 생기고 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할 푸꾸옥인 만큼 즐길거리도, 휴양거리도 정말 많다. 게다가 푸꾸옥은 베트남의 다른 휴양지에 비해 숙박비도 저렴한 편이라 높은 가성비로 휴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수영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도 접하며 다채로운 여행을 하고 싶다면 베트남 푸꾸옥을 추천한다.

# KKday와 함께하는 베트남 푸꾸옥 여행

베트남 푸꾸옥 썬월드 혼똔섬 네이쳐파크

Vinpearl Safari Phu Quoc Ticket

VinWonders Phu Quoc Theme Park Ti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