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베트남 가족여행 코스 :: 푸꾸옥 빈원더스 총정리!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놀이공원이 한 곳에?

byKKday

베트남 푸꾸옥 북부에는 빈펄 그룹의 다양한 테마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이전에 소개한 빈펄 사파리뿐만 아니라, 복합 놀이시설이 있는 빈원더스와 상가 단지인 그랜드월드도 있으니.

특히 빈원더스에서는 놀이기구를 비롯해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까지 만나볼 수 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놀이공원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아이가 있는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빈원더스의 티켓 가격은 베트남 물가 치고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즐길 거리가 다양한 종합 테마파크이다. 대표적인 시설로는 대관람차와 자이로드롭, 롤러코스터 등이 있으며, 대기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훨씬 편하다.

놀이기구 탑승부터 아쿠아리움 관람, 워터파크까지 하루에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한다면 하루 일정을 빈원더스에 투자하는 것도 좋다.

빈원더스 티켓 구매는 현장 티켓 오피스에서도 가능하지만, KKday에서 미리 구매 후 입장하면 훨씬 편리하다. KKday에는 빈원더스와 빈펄 사파리 콤보 할인 입장권(두 곳 모두 1일 이내 이용)도 판매하고 있어, 하루에 빈펄 사파리와 빈원더스를 저렴하게 구경할 수 있다.

KKday에서 빈원더스 입장권을 구매하면 메일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우처 확인이 가능하다. 포함된 QR코드를 스캔만 하면 입장할 수 있어 줄을 서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빈원더스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뉜다.

다양한 포토존이 특징인 유러피안 스트릿모스피어, 징검다리를 건너 미션을 수행하는 미스터리우스 바이킹 빌리지, 아쿠아리움이 있는 더 씨쉘, 워터파크가 있는 타이푼월드, 유럽형 상가가 있는 유러피안 스트릿모스피어, 롤러코스터와 짜릿한 놀이 기구들이 있는 어드벤처 월드.

각 구역마다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미리 지도를 보고 동선을 정하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판타지 월드

유러피안 스트릿모스피어를 지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판타지 월드이다. 판타지 월드는 포토존 위주로 구성된 공간인데, 중간에 큰 성이 있어 꼭 동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오른쪽으로는 호빗 마을도 있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일곱 난쟁이의 침대와 식탁 등 사진 찍기 좋고 귀여운 포인트가 많다. 큰 체험거리는 없지만 가볍게 구경하기 좋은 구역으로, 입장 후 가장 먼저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 미스테리어스 바이킹 빌리지

미스테리어스 바이킹 빌리지는 이름처럼 바이킹 부족들의 모험을 재현해놓은 장소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함께 액티비티 시설도 만나볼 수 있는데, 미션을 수행하고 장애물을 거치는 도전 모험 코스가 마련돼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판타지 월드와 더 씨쉘 사이에 있기 때문에 가장 안쪽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방문 전 꼭 체험해 보길 바란다.

베트남 푸꾸옥 빈원더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은 바로 이 거북이 건물이 아닐까. 더 씨쉘 공간의 메인 건물인데, 이 거북이 모양 건물은 아쿠아리움으로 운영하는 공간이다. 빈원더스의 아쿠아리움은 추가 입장료 없이 입장할 수 있으며, 수족관은 무료 46개에 달한다.

아쿠아리움에서는 9,000여 종 이상의 수중 생물을 볼 수 있어 빈원더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이다.

들어가자마자 만날 수 있는 것은 다양한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대형 수조이다. 입구와 마지막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공간 위로 은은하게 빛이 들어와 꼭 바닷속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무엇보다 해양 생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 더욱 신기하게 다가오는 장소다. 물고기의 크기와 상관없이 떼 지어 무리를 형성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빈원더스의 아쿠아리움에는 펭귄을 만날 수 있는 더 프로즌 팰리스 구간이 있다. 펭귄 수조 주변으로 투명 길이 존재하기 때문에 직접 길을 걸어보며 다양한 각도에서 펭귄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열대 지방에서 펭귄을 직접 볼 수 있어서인지 베트남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장소이다.

대형 수조의 물고기를 보면서 식사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지나면 대형 수조와 이어지는 긴 터널이 나온다. 꼭 수조 안을 지나가는 느낌이 든다. 터널 위로는 가오리와 다양한 물고기들이 지나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다.

이 통로는 빈원더스 아쿠아리움의 마지막 공간으로, 공간을 벗어나면 대형 수조와 함께 출입구에 다다르게 된다.

✔️ 어드벤처 월드

아쿠아리움이 있는 더 씨쉘에서 바로 옆으로 걸어나가면 스릴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월드에 다다르게 된다. 어드벤처 월드에서는 롤러코스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자이로드롭과 비슷한 스카이 드롭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나라 놀이기구에 비해 비교적 스릴은 떨어지지만, 높은 곳에서 여러 번 떨어지며 무중력을 경험할 수 있어 짜릿하다. 높이 올라갔을 때 보이는 빈원더스의 풍경도 새롭다.

빈원더스와 푸꾸옥 북부의 풍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대관람차를 추천한다. 이용 시간은 약 20분 정도로, 푸꾸옥 북부의 가장 높은 곳에서 빈펄 계열 리조트 단지와 바다, 그리고 빈원더스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대관람차가 빈원더스의 전망대를 대신하는 셈.

올라가는 속도는 생각보다 빠르지 않기 때문에 한 번쯤 탑승해 볼 만하다.

특히 대관람차 내부에는 에어컨이 나오기 때문에 사계절이 더운 푸꾸옥에서 잠깐이라도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온 사방이 투명한 관람차는 마치 케이블카를 연상시킨다. 푸꾸옥의 풍경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평일 기준, 탑승객이 매우 적어서 대기 없이 대관람차에 탑승할 수 있었다.

빈원더스 대관람차에 탑승하게 되면 5분 만에 빈원더스의 전체적인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포토존이 가득한 판타지 월드부터 워터슬라이드와 파도풀이 있는 타이푼 월드의 풍경까지. 높은 곳에서 넓은 규모의 놀이공원을 바라보고 있으니 꼭 거인이 되어 미니어처가 된 세상을 바라보는 것만 같았다.

시선을 반대로 돌리면 푸꾸옥의 푸른 바다와 함께 빈펄 리조트 단지가 보인다. 푸꾸옥 북부의 빈펄 디스커버리 풀빌라는 빈원더스와 매우 가깝다.

또한 푸꾸옥의 빈펄 계열 리조트들은 리조트에서 빈펄 사파리와 빈원더스까지 무료 셔틀을 운영한다. 따라서 빈펄 계열 리조트에 투숙한다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빈원더스의 대관람차가 가장 정상에 다다르는 순간, 다른 구조물 없이 푸꾸옥 바다와 함께 인물 사진을 담기 가장 좋은 타이밍이다. 대관람차가 정상에 도달하고 다시 탑승장까지 돌아오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 타이푼월드

테마파크의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나서 더워진 몸을 시원하게 식히기 좋은 최고의 방법은 바로 워터파크다. 빈원더스 입구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워터파크인 타이푼월드에 다다르게 된다. 타이푼 월드에선 추가 입장료 없이 워터파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락커 이용은 유료)

타이푼월드는 퀄리티 높은 워터 액티비티와 놀이 기구를 보유하고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테마파크 내 일반 놀이 기구만 탑승하면 아쉬울 정도로 조경이나 시설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빈원더스 방문 예정이라면 수영복과 수건은 꼭 챙겨서 시원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입구를 통해 입장하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유수풀. 유수풀은 구불구불 다양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타이푼월드를 길게 빙 도는 코스로, 튜브를 대여하여(무료) 유수풀을 떠다니기만 해도 힐링할 수 있다. 베트남 휴양지스러운 야자수가 반겨주는 것은 덤.

푸꾸옥 빈원더스 타이푼월드 내에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가 여럿 있다. 마우이 트윈 토네이도서펜트 베놈이 대표적.

마우이트윈 토네이도는 말 그대로 토네이도처럼 빙글빙글 내려가는 코스터인데, 곡선 구간이 많고 탑승 시간이 길어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다. 에디터는 평일 기준 대기 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었다.

서펜트 베놈은 뱀 컨셉의 워터슬라이드다. 슬라이드를 통해 내려가다가 부메랑처럼 다시 돌아오는 구간이 있어 다양한 방향으로 이동하며 떨어지는 스릴을 즐길 수 있다.

타이푼월드 가장 안쪽으로 들어오면 인공해변과 함께 파도풀을 만날 수 있다. 파도풀의 규모는 큰 편이며, 야자수와 모래가 있는 인공 해변과 이어져있어 선베드에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파도풀의 왼쪽에는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액티비티 시설이 있다. 생각보다 키즈존의 규모도 크고 놀이시설도 다양해 가족단위로 이용하기도 좋다.

✔️ 유러피안 스트릿모스피어

유러피안 스트릿모스피어는 유럽풍의 다양한 상가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입구와 출구가 동일해 오며 가며 만날 수 있는 공간인데, 베트남의 스타벅스라고 불리는 하이랜드 커피까지 자리하고 있다.

맞은편에는 마트가 총 세 곳이나 있다. 푸꾸옥 시내의 킹콩마트처럼 저렴하지도 않고 품목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마트가 별로 없는 푸꾸옥 북부에서는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다양한 품목을 비교해 본 결과, 하늘색 간판의 팜 마트가 가장 저렴한 편이었다.

# 푸꾸옥 빈원더스 할인 바로가기

VinWonders Phu Quoc Theme Park Ticket

푸꾸옥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빈원더스가 가장 탁월한 선택일 것이다. 복합 테마파크답게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등 대부분의 시설을 추가 요금 지불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푸꾸옥 북부에서의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휴양이 아닌 다양한 체험이 목적이라면, 혹은 가족여행에서의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푸꾸옥 빈원더스에 방문해 하루를 보내보길 바란다.

# 에디터가 추천하는 푸꾸옥 여행 코스

Vinpearl Safari Phu Quoc Ticket

베트남 푸꾸옥 썬월드 혼똔섬 네이쳐파크

Grand World Phu Quoc Attraction Admission Ticket

✔️ 푸꾸옥 빈원더스

- 운영시간 : 매일 09:00~19:30

- 주소 : Khu Bãi Dài, Phú Quốc, Kien Giang 92512 베트남

- 전화번호 : +84 94 258 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