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대전 놀거리 :: 가장 높은 곳에서 만나는 갤러리, 디 아트 스페이스 193

byKKday

여름 내내 현생에 치여 바쁜 나날을 보낸 에디터 D. 뜨거웠던 날씨만큼이나 치열했던 여름을 보내고, 두 달 만에 인사드린다. 선선한 공기만큼이나 에디터 일상에도 여유가 생겨 가을맞이 여행을 다녀왔다.

오늘 소개할 곳은 첨단 과학이 숨 쉬는 도시, 대전이다. 대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디 아트 스페이스 193를 찾아 잠들어있던 감각들을 모두 깨워보았다. 기본 정보부터 입장권 할인정보까지 준비했으니 끝까지 함께해 주길 바란다.

우스갯소리로 노잼도시라 불리던 대전. 하지만 지난해 8월, 대전은 신세계 Art & Science가 개장함에 따라 꿀잼도시로 거듭났다. '아트 앤 사이언스'라는 네이밍에서 볼 수 있듯 문화, 예술 콘텐츠와 과학 수도 대전의 정체성 등을 담았다.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올라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스포츠 몬스터,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4200톤 수조의 아쿠아리움, 카이스트 연구진과 손잡고 만든 과학관 넥스페리움 까지.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콘텐츠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전 신세계백화점에 위치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었다. 관람 시에는 2시간 무료주차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표소가 있는 지하 1층에는 물품보관소가 있지만, 전망대층에는 물품보관소가 없으니 이 역시 참고하자.

이곳의 시그니처 전망대인 디 아트 스페이스 193의 네이밍은 특별하다. 1993년에 열린 대전 엑스포를 기념하는 동시, 건물의 높이인 193m를 상징하고자 이름 붙였다고.

KKday에서 미리 입장권을 구매한 에디터는 지하 1층 매표소에서 바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40층까지 올라갔다. 순식간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천장에 시각적인 효과가 펼쳐져 마치 우주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점점 올라가는 층수에 따라 기대감도 함께 높아진다.

처음 마주하는 공간의 첫인상은 그 자체로 예술작품 같다.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과 함께하는 전망대'라는 특색을 만들어 냈다.

곳곳에는 포토존이 위치해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다.

편안함에 재치를 더한 토마스 헤더윅의 스펀 의자에도 앉아보자. 무게가 실리는 쪽으로 기울어지거나 팽이처럼 회전시킬 수 있어 마치 놀이기구 타는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상공 193m, 40층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르니 대전 도심의 풍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전망대답게 벽면이 모두 통창으로 되어있다. 창가를 따라 놓인 의자에 앉아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자.

도심과 어우러진 자연도 눈에 담을 수 있다. 계족산부터 식장산, 대둔산, 보문산, 계룡산 등 대전을 둘러싼 명산들과 시내를 관통하는 대전 3대 하천도 조망이 가능하다.

40층 전망대에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면, 현대 미술계에서 손꼽히는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특별전 '살아있는 전망대(Living Observatory)'를 만나볼 수 있다.

층 전체를 예술 작품 전시장으로 조성했다. 장소 자체를 작품으로 승화시킨 것이다.

다채로운 색감에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팜플렛이나 작품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작품에 대한 정보를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이곳은 엘리아슨이 중시하는 '예술의 사회적 실천'이 투영된 공간이기도 하다. 관객이 참여하는 퍼포먼스 아트로, 대중과 끊임없이 교감하려는 작가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숨 쉬는 구름 행성, 아침의 통로, 보이지 않는 미래를 위한 모형, 회전하는 오각의 별, 현재를 보여주는 캐비닛, 하얀 선의 음모, 사라지는 태양을 위한 캐비닛 등 총 7개의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전망대'라는 장소를 수학, 광학, 환경과 미술의 융합으로 해석한 작품들이다. 기후와 환경을 예술에 접목해 전시장 내부에서 자연의 위대함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39층에는 스타벅스가 있다. 관람 후 창가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전시를 곱씹어 보는 시간, 꼭 가져보길 바란다.

디 아트 스페이스 193 입장권 할인 방법을 끝으로 마치겠다. 에디터는 KKday에서 공식 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했다. 인터넷 예매 시, 입구에서 QR코드만 제시하면 되니 간편하다. 대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식 홈페이지

KKday

성인

15,000원

13,500원

청소년

15,000원

13,500원

아동/경로

12,000원

10,800원

# 디 아트 스페이스 193 할인 바로가기

대전 디아트스페이스 193 입장권

하늘 속 갤러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디 아트 스페이스 193. 대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라 다채로운 대전을 한껏 만끽해 보자.

# KKday와 함께하는 대전 나들이

대전 아쿠아리움 입장권 (당일 이용 불가)

대전 넥스페리움 입장권

대전 오월드 자유이용권

✔️ 디 아트 스페이스 193

- 운영시간 : 매일 11:30-20:30 (19:30 입장 및 매표 마감, 백화점 휴점 시 휴관)

- 주소 :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 엑스포타워 B1F

- 문의 : 042-607-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