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호주 유일의 해변 전망대!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후기

byKKday

골드코스트에서의 아침이 밝았다. 골드코스트 여행을 성공적으로 시작한 에디터 J는 둘째 날 일정을 위해 퀸즐랜드에서 최고라는 뜻의 Q1 빌딩을 찾았다.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는 호주에서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전망대라 한다. 에디터가 머문 QT 호텔에서 도보 약 15분이면 갈 수 있어 접근성 또한 좋다.

에디터는 미리 입장권을 예약해, 현장에서 바우처를 스캔한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예약과 관련한 정보는 아래서 자세히 소개하겠다.

입장과 동시에 기념품 가게가 눈에 들어온다. 귀여운 곰 인형에 잠시 눈길을 빼앗겼으나, 기념품은 전망대 이후에 구경하는 것으로.

다양한 언어로 반겨주는 인사말과 세계 곳곳의 고층 건축물을 구경하며 엘리베이터를 기다린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눈 깜빡하면 230m 높이에 도착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77층에 오르는데 단 4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골드코스트 전망대는 에디터가 가본 전망대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다. 전망대는 360도 통창으로 되어있어 골드코스트의 전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곳곳에 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있어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

무엇보다 인테리어가 예뻐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다.

전망대 안쪽으로는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포인트 비스트로와 바가 있다. 한 가지 놀라웠던 점은 가격이 일반 가게와 별 차이가 없다는 것. 그래서인지 현지인의 비율이 높았다.

그들처럼 피시앤칩스나 피자, 햄버거 등을 시켜 맥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었지만, 브런치를 먹고 간 터라 아이스 롱블랙 한 잔에 만족해야 했다.

이런 뷰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라니. 커피 맛도 훌륭해 '호주에 오길 잘했다' 감격하며 마셨던 기억이 떠오른다. 이날 날씨도 좋아 모든 것이 완벽했다.

에디터는 길어야 한 시간이라 생각하고 방문했는데, 이곳에서 거의 세 시간을 머물렀다. 끝없이 펼쳐지는 서퍼스 파라다이스의 풍경은 아무리 보아도 지루하지 않달까. 날씨가 좋을 때면 골드코스트 시내뿐만 아니라 브리즈번까지 볼 수 있다고 한다.

다른 방면에서는 바다가 아닌, 강도 담을 수 있어 전망대를 한참이나 돌았다. 어디서나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니 그저 이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골드코스트 전망대가 좋은 이유는 여느 전망대처럼 시끌벅적하지 않다는 것. 사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는 현장에서도 그대로다. 창에서 조금만 떨어지면 마치 바다 위에 떠있는 듯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전망대를 돌아다니다 보면 뷰포인트 앞에 놓인 망원경을 볼 수 있다. 조금 더 멀리, 자세히 보고 싶다면 이용해 봐도 좋겠다.

전망대 곳곳에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다. 포토부스, 인형뽑기부터 골드코스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정보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스카이포인트 클라이밍이 아닐까 싶다. 빌딩 외벽에 설치된 철제 계단을 걸어 올라가는 체험으로, 마치 공중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에디터는 눈으로만 담을 수밖에 없어 아쉬웠지만, 이렇게 골드코스트 여행을 또 기약해 본다.

관광지의 마무리는 언제나 기념품 샵이다. 에디터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클라이밍 옷을 입은 곰인형. 작은 공간이지만 아기자기 알차게 꾸며놓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운영시간은 사진과 같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 바라며,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다.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할인 방법을 끝으로 글을 마친다. KKday에서 미리 예약하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현장에서 대기할 필요가 없어 일석이조. 입장 시에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반드시 여권을 가져가도록 하자.

단일권 외에도 식사권, 가족 입장권, 멀티 티켓과 같은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에디터는 식사가 포함된 옵션을 추천한다. 입장권 금액에서 약 11,500원만 추가하면 아름다운 뷰와 함께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니. 예약 시 성인 기준 20 AUD의 식사 바우처를 받게 되며, 위에서 소개한 스카이포인트 비스트로&바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가족 입장권을 추천한다. 첫 방문일로부터 3일 연속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티켓도 있다.

만 3세 미만의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예약 시 '비고란'에 동행하는 아동의 수와 연령을 기재하도록 하자.

#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예약하기

호주 골드코스트 | Q1 빌딩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에디터가 그동안 다녀온 전망대 중에서도 단연코 최고라 할 수 있는 골드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골드코스트 여행 필수 코스로 강력 추천한다.

전망대라 해서 잠깐 들렀다 가는 코스로 생각하고 있다면, 넉넉하게 방문하기를 권한다. 여유가 있다면 밝은 시간대부터 일몰, 야경까지 다 담아보면 좋겠다. 여기에 티타임이나 식사까지 한다면, 더없이 완벽한 골드코스트 여행이 될 것이다.

# 에디터가 추천하는 골드코스트 여행 코스

호주 골드코스트 공항 픽업+반일투어 (한국어 가이드)

Sea World Dinner Cruise|Queensland

[소그룹 데이투어] 호주 동쪽 끝 # 바이런베이 # 더 팜 # 포인트 데인져 # 벌리헤드

✔️ 스카이포인트 전망대

- 운영시간 : 월,수,목 07:30-18:30 / 금 07:30-20:00 / 토,일 07:30-14:00 (30분 전 입장 마감/화요일 휴무)

- 주소 : Level 77, q1 building/9 Hamilton Ave, Surfers Paradise QLD 4217 Australia

- 전화번호 : +61 7 5582 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