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부산 요트투어 추천 :: 해운대 리버크루즈, 반짝이는 야경을 담아요

byKKday

송도해상케이블카에 이어 소개할 에디터 D의 부산 여행지. 이번에는 크루즈를 타고 부산 바다를 담았다.

부산은 요트투어로 유명한 도시다. 여러 선택지 중 에디터의 선택은 해운대 리버크루즈. 부산 최초 바다와 강을 잇는 크루즈로, 한 시간 동안 부산의 주요 스팟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에디터는 자가용으로 방문해 APEC 나루공원 주차장을 이용했다. 리버크루즈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근처에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 세 개 있으니 참고할 것.

에디터는 KKday에서 미리 예약해, 예약자 이름 확인 후 바로 승선 신고서를 작성했다.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승선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승객 대기실은 요트 내부처럼 꾸며놓았다. 자리도 많고 쾌적해 탑승 전부터 기대가 됐다.

요트 관련 전시는 물론, 기념품도 구경할 수 있다. 에디터는 일찍 방문해 음료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다.

인스타그램에 해운대 리버크루즈 업로드 시, 무료로 인화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작은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크루즈는 매시간 정각에 출발하니, 탑승 시간 10분 전 매표소 앞 선착장에 대기하도록 하자.

크루즈는 43인승으로, 에디터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컸다. 선체가 두개로 되어있어 흔들림이 적고, 안정적인 승선감으로 뱃멀미도 걱정 없다. 멀미약도 준비돼 있으니 멀미가 난다면 요청하도록 하자.

요트 탑승 시, 탑승장에서 슬리퍼로 갈아 신어야 한다. 요트 내부가 생각보다 깨끗했던 이유를 알 수 있었던 순간.

총 1층과 2층으로 이뤄진 크루즈 내부 곳곳에는 빈백, 소파, 테이블 등이 배치되어 있다.

APEC 나루공원에서 출발해 수영강, 수변공원, 광안대교, 마린시티 등을 모두 운항하는 코스로, 부산의 강과 바다를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에디터가 방문한 날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프라이빗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어디서든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져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 바빴다.

해운대 리버크루즈는 총 세 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따뜻한 햇살과 함께하는 주간투어, 가장 로맨틱한 하늘색을 담을 수 있는 선셋투어, 반짝이는 야경이 매력적인 야간투어까지.

에디터는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싶어 야간투어를 예약했다. 한 시간 내내 반짝이는 뷰를 담을 수 있어 더없이 만족스러웠다.

해운대 리버크루즈가 더욱 만족스러웠던 이유, 두 가지. 먼저, 야간투어를 신청하면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직원에게 요청하면 빛나는 야경만큼이나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방문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

무엇보다 강과 바다 위에서 부산의 랜드마크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특별하지 않은가. 크루즈 위에서 담아낸 광안대교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다. 카메라로 다 담아내지 못해 아쉬울 따름.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다면 필수인 공간. 넓고 쾌적한 요트 내부를 담아봤다.

지금처럼 추운 계절에 방문한다면 곳곳에서 해운대 리버크루즈의 배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물과 다과, 따뜻한 차, 담요, 충전기, 구명조끼 등이 구비돼있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다.

보고 즐기다 보니 어느덧 선착장에 도착한 크루즈. 함께 한 친구들도 만족도 100%라 할 정도로 즐거운 시간이었다.

예약 방법 소개를 끝으로 글을 마친다. 에디터는 해운대 리버크루즈(051-711-1789)에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KKday에서 이용권을 구매했다. 14세 이상부터 성인 요금이고, 24개월 미만 유아는 연령 확인 서류 지참 시, 무료로 탑승 가능하니 참고할 것.

KKday에서 예약 시, 단독 혜택으로 카페테리아 커피를 제공하니, 투어 전후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공식 홈페이지

KKday

주간

18,000원

16,500원

선셋

30,000원

28,000원

야간

24,000원

22,000원

# 해운대 리버크루즈 예약 바로가기

부산 해운대 리버크루즈 탑승권 (사전 예약 가능여부 확인 필수)

오늘 소개한 해운대 리버크루즈 주변에는 APEC 나루공원, 신세계 백화점, 뮤지엄 다, 영화의 전당, 벡스코, 민락 카페거리, 광안대교, 마린시티 등 부산 필수코스가 다 모여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요트도 탈 수 있고, 완벽한 여행코스를 완성할 수 있으니 부산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눈여겨보자.

# 코끝 시린 계절에는 부산 어때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 해변열차 탑승권

런닝맨 체험관 / 놀이똥산 부산점 이용권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 해운대 리버크루즈

- 운영시간 : 매일 09:00-22:00

- 주소 :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85

- 문의 : 051-711-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