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대만 키키레스토랑 예약 :: 사랑할 수밖에 없는 타이베이 맛집

byKKday

아무리 맛집이라도 개인의 입맛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 건 흔한 일이다. 더욱이 해외의 맛집이라면 그 나라 특유의 향신료, 간의 세기, 재료에 따라 그 평이 더 극과 극으로 갈리기도 한다.

하지만 대만 키키레스토랑은 예외. 대만 음식을 힘들어하던 친구도, 개운한 한국 음식이 그리웠던 부모님도, 현지 음식을 사랑하는 에디터도 만족스러웠던 이곳. 명실공히 대만 여행 필수 맛집이자 타이베이 대표 맛집인 키키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웨이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예약 방법부터, 대표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 예약까지. 사랑할 수밖에 없는 키키레스토랑으로 함께 떠나보자.

✔️ 대만 키키레스토랑

키키레스토랑은 1991년 타이베이의 동취(東區)에 처음 문을 열었지만, 현재는 MRT 블루라인 시정부역(市政府/Taipei City Hall) 근처 신의성품점(信義誠品) 한곳만을 운영하고 있다.

근처에 국부기념관, 쇼핑센터, 타이베이 101까지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다. 여행 중 동선을 짜기에도 용이한 편.

신의성품 쇼핑몰 4층으로 올라가면 키키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2인석부터 가족단위를 소화할 수 있는 원형 테이블까지 골고루 있어서 다양한 인원을 소화하기에도 좋아 보였다.

에디터는 다양한 대표 메뉴를 넉넉하게 맛볼 수 있는 4인 세트를 주문했다. 현장에서 고민하며 직접 주문하지 않아도 차례로 음식이 서빙되어 좋았다. 키키레스토랑 예약 방법은 포스팅 하단을 참고할 것.

✔️ 대만 키키레스토랑 메뉴 추천

첫 번째로 나온 메뉴는 사천식 방울 양배추. 배춧속을 골라낸 듯 적당한 크기의 배추를 담백하면서도 살짝 매콤하게 조리한 것이다. 나물 종류를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익숙한 맛일 터. 다른 메인 요리들을 맛보다가 중간에 한 번씩 먹어주면 개운하면서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좋았다.

다음으로 준비된 요리는 파인애플 마요네즈 새우. 중식당의 크림새우를 상상하면 되겠다. 파인애플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만큼 중간중간 상큼하게 씹히는 파인애플 과육을 맛볼 수 있다. 바삭한 튀김옷과 그 안을 채우는 도톰한 새우 살, 그리고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호불호 없을 맛이다.

한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키키레스토랑의 메뉴부추꽃볶음도 세트에 포함되어 있다. 한국인이라면 절대 거부할 수 없을 이 맛. 부추와 돼지고기, 콩을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하게 볶아낸 요리다. 부추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조리법이 궁금할 정도로 맛이 좋다.

특히 이 부추꽃볶음은 밥과 함께 먹을 때 그 진가가 나타나는데, 이거 완전 밥도둑... 안 먹어본 사람이 없길 바란다.

이어서 나온 키키레스토랑의 대표 메뉴, 계란두부 튀김이다. 콩을 활용한 재료가 많은 대만. 두부의 종류 또한 그 많은 가짓수를 자랑한다. 그중 독특하다고 할 수 있는 게 바로 계란두부. 식감은 우리나라의 연두부와 비슷한 부들부들한 느낌이며, 맛은 계란찜과 비슷한 고소함을 자랑한다.

키키레스토랑의 계란두부 튀김은 이 계란두부를 한 번 튀겨내고, 그 위에 간장 베이스의 소스가 올라간 것이 특징. 보들보들한 그 속살을 한 번 맛보면 꽤 많이, 그리고 자주 생각날 것이다.

다섯 번째 요리로는 화끈한 비주얼의 건고추와 닭고기 볶음이 나왔다. 쉽게 말하면 사천식 닭튀김. 닭고기는 순살로 먹기 좋고, 매콤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맥주를 부른다. 계속해서 손이 가는 메뉴.

마지막 요리로는 매운 도미 찜이 나왔다. 누가 봐도 메인 요리처럼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그 크기도 놀랍지만, 맛 또한 놀랍다.

도미를 통째로 튀겨내 겉은 바삭, 도미 살은 촉촉 담백해 끊임없이 들어간다. 고추 향이 나는 소스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맛이라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맛이다.

이렇게 모든 메뉴가 나왔다. 요리는 총 여섯 가지, 그리고 밥 네 공기와 음료 네 잔이 나온다.

*에디터는 4인 세트를 주문했다.

✔️ 대만 키키레스토랑 예약 방법

키키레스토랑은 늘 인기가 많은 편이다.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긴 대기시간을 견뎌야 할 수도 있어 꼭 사전에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Kday에서 미리 시간대 예약과 동시에 세트메뉴를 구매하는 것.

인원수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고, 방문을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면 된다. 따로 키키레스토랑에 전화를 하지 않아도 예약이 가능해 외국어로 전화를 해야 하는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

# 대만 키키레스토랑 예약 바로가기

【식사권】 타이베이 키키레스토랑

모두가 사랑하는 맛집에는 이유가 있다. 대기 없이 여유롭게 예약해 하나같이 맛 좋은 메뉴를 다양하게 즐겨보길 바란다. 제발 키키레스토랑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 타이베이 미식여행도 KKday와 함께

【체험】지우펀 티 하우스

타이베이 | 곽원익 펑리수 쿠킹클래스

[1,000장 이상 100장, 5,000장 이상 1,000장 무료] 타이페이|농유 슈퍼마켓|메이카 티 가든. 마오콩 티타임 2인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