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자유여행 :: 홋카이도의 에펠탑,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후기 (가는법 & 예약)

[여행]by KKday

도시로 여행을 가게 되면, 무엇을 즐겨야할까? 에디터는 일본의 다양한 도시를 여행할 때마다 그 도시만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스팟들을 유심히 찾곤 한다. 특히 도시의 중심이 되는 높은 곳에서 한참동안 풍경을 감상하고 나면 그 도시를 더욱 잘 알게 되고, 더 사랑하게 된다.

삿포로 역시 에디터의 최애 도시 중 하나다. 반짝반짝 야경과 다양한 음식, 겨울에는 설경까지 더해져 특색 넘치는 홋카이도 삿포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런 삿포로의 매력을 모아보기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오늘은 삿포로 여행을 시작하거나 마무리하기 좋은 삿포로 TV타워 전망대오도리공원을 소개한다.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세 구역은 반드시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 바로 스스키노 / 삿포로역 주변 / 오도리공원인데, 세 구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집, 관광지가 모여있어 집중적으로 여행하기 좋다.

삿포로는 노면전차와 지하철,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이 있어 뚜벅이로 다니기도 좋다. 삿포로 중앙에 위치한 오도리공원은 길쭉한 형태의 도심 공원으로, 삿포로역과 스스키노와 모두 가깝다. 오도리공원 주변에 숙소를 잡고 여행한다면, 짧은 동선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을 것.

오도리공원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삿포로 TV타워. 삿포로 TV타워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이다. 도쿄 타워를 설계한 나이토 타추 디자이너의 건물이기도 한데, 그래서인지 얼핏 도쿄타워가 떠오르기도 한다.

낮에는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고, 밤에는 별이 빛나는 것처럼 반짝반짝한 일루미네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오도리공원과 삿포로 TV타워. 이제 본격적으로 그 매력을 파헤쳐보자.

삿포로 TV타워는 1957년에 지어진 약 147m 높이의 TV 전파탑이다. 30층 높이의 전망대에서는 삿포로의 풍경을 넓게 조망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타워 내부 전망대까지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KKday에서는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입장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입장도 쉽다. 티켓 예매 후 현지에서 바우처를 제출하면 입장 티켓으로 교환해준다.

# 삿포로 TV타워 예약 바로가기

일본 홋카이도 |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입장 티켓

삿포로 TV타워 내에서는 마스코트 TV 대디를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마스코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티커사진도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스티커사진도 한 장 찍어보자. 날짜와 스탬프 등 직접 스티커를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어 더욱 재밌다.

TV타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다소 늦은 시간까지 영업한다. 삿포로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도 들르기 좋은데, 에디터가 추천하는 방문 시간대는 오후 4시 이후이다.

홋카이도는 우리나라보다 해가 일찍 지는 편이라 겨울에는 오후 4시면 야경을 만날 수 있다. 해가 일찍 지는 대신 아름다운 야경을 더 일찍 감상할 수 있는 셈. 눈이 오는 날이라면 설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

삿포로역 전망대인 JR타워 전망대(36층)보다는 낮은 높이지만, 공원 중앙에 자리하고 있어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

삿포로 TV타워 전망대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오도리공원의 전경. 오도리공원은 삿포로의 메인 광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매년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는 곳이기도 하다.

매년 여름엔 삿포로 여름 축제와 오도리 비어 가든이, 겨울에는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눈 축제가 열린다. 기간에 맞춰 방문해 다양한 축제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아름다운 야경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삿포로 TV타워. 삿포로 중심에 위치한 랜드마크인만큼 굳이 찾지 않더라도 여행을 하다보면 선물처럼 만나게 될 것이다. 삿포로 TV타워는 일본 야경유산으로 선정된 관광지이기도 하다. 삿포로의 야경을 눈에 담고 싶다면 꼭 기억하자.

- 이용시간 : 매일 09:00-21:50

- 주소 : 1 Chome Odori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42

- 문의 : +81 11 241 1131

낮에도 밤에도 활기찬 도시의 매력을 가득 즐길 수 있는 삿포로. 그 중에서도 삿포로 TV타워는 겨울 속에서 만난 삿포로의 풍경을 감상하기 가장 좋았던 곳이니 반드시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삿포로 여행도 KKday와 함께!

노보리베츠 오타루 버스투어 (삿포로 출발 / 한국인가이드)

홋카이도 렌트카|도요타 렌트카|신치토세 공항/삿포로역 픽업

홋카이도 삿포로 | Wonderland Sapporo 스노모빌 체험 60분&90분 | 삿포로 호텔 무료 픽업

2023.01.3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