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물 :: 에디터가 직접 비교한 유심 VS 포켓와이파이 VS 이심 총정리

[여행]by KKday

평소 '계획'과는 거리가 먼 에디터도 해외여행을 앞두고는 철저해진다. 어느 때보다 특별한 휴일, 1분 1초도 허비할 수 없으니. 비행기 표, 숙소 예약까지 마친 에디터가 세 번째로 챙기는 준비물은 바로 데이터 서비스. 데이터 없는 해외여행? 상상해 본 적도 없고, 하고 싶지도 않다.

오늘은 해외여행에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많은 여행자에게 가장 익숙한 유심포켓와이파이부터 갖은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이심까지. 각각 서비스의 장단점과 예약 및 사용방법까지 이 글 하나로 종결한다.

✔️ 유심 (USIM)

가장 먼저 유심. 기존에 사용하던 국내 유심칩을 여행하는 국가의 통신사 유심으로 교체 후,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1. 유심 장점

유심의 최대 장점은 가벼운 무게다. 포켓와이파이처럼 별도의 기기를 챙겨 다니지 않아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로밍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역시 매력적이다. 유심을 이용하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데이터는 물론 전화, 문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유심 가격은 여행하는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N 천 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2. 유심 예약 방법

유심은 여행 기간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상품과 수령 공항을 선택하면 끝.

수령 방법 역시 어려울 것 없다. 여행 당일, 이메일로 발송된 전자 바우처를 갖고 예약 시, 선택한 공항(국내 or 해외)에서 교환하면 된다. 상품에 따라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도 있으니 꼭 옵션을 확인할 것.

숙소의 와이파이가 안정적이거나, 지도 앱 정도만 사용한다면 1일 기준/1GB 상품으로도 충분하다. 일정량의 데이터를 소진하면 저속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 하지만 어디까지나 에디터의 기준이니,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 후 주문하자.

KKday에서 유심을 구매하면 유심과 함께 , 간단한 사용 설명서를 받아볼 수 있다. 유심은 현지 공항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웬만하면 조금 부지런을 떨어 미리 예약하는 편을 추천한다. 편리한 건 두말하면 잔소리. 소소한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

# 일본 유심 (배송) 구매 바로가기

【일본 유심칩】 SoftBank 무제한 데이터 유심칩 (국내 배송)

3. 유심 사용법

유심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주의사항과 함께 표로 정리했으니 설치 시, 하단의 표를 참고하자.

<유심 설치 방법>

1️⃣ 휴대폰 전원을 끄고 기존 유심칩은 핀으로 꺼내 보관

2️⃣ 사용할 유심칩을 트레이에 삽입

3️⃣ 다시 전원을 킨 후, 설정에서 데이터 로밍 선택

<주의사항>

🚨 이용 중인 휴대폰 통신사를 통해 컨트리락 해제 여부 확인

🚨 한국에서 테스트 불가, 교체는 무조건 현지에서!

🚨 사용기간은 24시간 기준이 아닌 하루 단위로 계산

✔️ 포켓와이파이

두 번째 서비스는 많은 여행자에게 익숙한 포켓와이파이다. 보조배터리 크기의 와이파이 기기를 연결해 이용하는 방법이다.

1. 포켓와이파이 장점

포켓와이파이의 장점은 하나의 기기로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한 대의 기기에는 최대 다섯 명까지 연결 가능하다. 외부에서 노트북, 태블릿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꽤 유용하다.

칩을 핸드폰에 직접 삽입해야 하는 유심과 달리, 말 그대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식이라 가장 익숙하고 간편한 방식이다.

2. 포켓와이파이 예약 방법

포켓와이파이는 일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여행하는 일수만큼 수량을 선택하면 된다. 현재 KKday에서 판매 중인 일본 포켓와이파이 기준, 매일 속도 제한 없이 5GB 사용 후, 저속으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 일본 포켓와이파이 대여 바로가기

일본 와이파이|KT로밍에그 일본 무제한 데이터 포켓 와이파이|공항수령

3. 포켓와이파이 사용법

KKday에서 포켓와이파이를 구매하면 기기, 충전기, 변환 플러그, 사용 설명서 등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유심보다 간단하다. 단, 기기를 대여하는 만큼 주의할 사항은 더 많은 편. 역시 표로 정리했으니 하단을 확인하자.

<포켓와이파이 사용법>

1️⃣ 휴대폰-설정-와이파이 접속

2️⃣ 해당 기기 비밀번호 확인 후, 연결

<주의사항>

🚨 위탁수하물 보관 불가, 기내 소지 후 탑승

🚨 반납 필수! 대여 기간 초과 or 분실 및 파손 시, 과금 발생

🚨 연결 오류 발생 시, 휴대폰과 기기 전원 모두 on/off 반복

🚨 데이터는 대한민국 시간으로 00시에 리셋

🚨 대여 기간은 사용 일수로 계산

(ex. 2/1일에 수령 후 2/5일에 반납하면 5일 렌탈로 간주)

✔️ 이심 (eSIM)

가장 마지막으로 살펴볼 서비스는 이심. 휴대폰에 이미 내장된 유심칩을 제거하지 않고 해외 통신사 이심 등록하는 방법이다.

1. 이심 장점

에디터에게도 제법 낯설었던 이심. 하지만 사용법만 잘 익힌다면 이심만큼 편한 게 또 없다. 이심을 이용하면 별도의 유심칩이 필요하지 않다. 덕분에 번거롭게 칩을 갈아 끼우지 않아도 되고, 기기를 충전하거나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도 없다.

2. 이심 예약 방법

이심 역시 여행 일정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 보통 선택 가능한 예약 가능 일수와 데이터 용량이 정해져 있다. 이심 역시 하루 동안 선택한 데이터 용량(500mb/1GB/2GB)을 모두 소진하면 저속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KKday에서는 사진과 같은 옵션으로 판매 중이다.

# 일본 이심 예약 바로가기

일본 3/5/7/8/10/12일 데이터 eSIM

3. 이심 사용법

이심 사용법이다. 이심을 구매하면 기재한 이메일로 바우처가 도착한다. 유심과 포켓와이파이에 비해 거쳐야 할 절차가 많지만 위 사진을 그대로 따라 한다면 어려울 것 없다. 주의사항 역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함께 저장해두었다가 활용하자.

<주의사항>

🚨 통화, 문자 서비스는 불포함!

🚨 바우처 인쇄 혹은 QR코드 사전 등록 필수

🚨 사용 중인 핸드폰이 이심 지원 가능 모델인지 확인 필수

(안드로이드 및 중국, 홍콩, 마카오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지원 불가)

아직 이심에 대한 개념이 생소하다면 KKday 에디터들의 이심 후기를 참고할 것. 각자 대만, 필리핀, 태국 등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며 직접 이심을 설치하고 사용한 후기를 꼼꼼하게 담았다.

유심

포켓와이파이

이심

장점

기기 필요 없어 가벼움

상대적으로 저렴

다 인원, 다 기기 동시 사용 가능

간편한 연결

칩 교체, 기기 소지 모두 불필요

단점

유심칩 교체 필수

충전, 기기 소지 필수

지원 가능한 모델이 한정적

초기 세팅 시, 안정적인 와이파이 필수

해외여행 필수품, 데이터. 정답은 없지만 각자에게 맞는 방법은 있다. 너무 많은 선택지 앞에서 고민에 고민만 거듭하고 있다면 오늘 글을 꼭 저장해둘 것. 에디터는 조만간 당신의 여정에 꼭 필요한 정보를 챙겨 다시 돌아오겠다.

# 더 많은 나라의 상품이 궁금하다면?

싱가포르 유심칩 StarHub 7일 100GB | 창이공항 수령

대만 4G 무제한 포켓와이파이 대여 | 타오위안/송산 공항 수령

[10% 할인특가] 태국 데이터 무제한 이심(eSIM)

2023.02.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