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베트남 여행 기초 정보 :: 입국조건부터 여행 준비물까지 총정리

[여행]by KKday

인기 여행지이자 저렴한 물가를 자랑하는 베트남. 최근 베트남 여행에 다녀온 에디터가 여행 시 필요한 기초 정보를 정리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부터 입국조건, 비자, 환전 꿀팁까지. 이 포스팅 하나면 걱정 끝이다.

✔️ 베트남 입국조건

베트남은 2022년 5월부로 해외입국자 격리 완화 정책을 시작했다. 현재는 백신접종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도 입국 가능하다. 한국인의 경우, 단기 여행(15일 이내)을 떠나는 여행자는 무비자 입국도 가능하다.

단, 베트남 체류 기간이 16일 이상인 여행자는 사전에 e-VISA를 신청해 베트남에서 연속 30일간 머무를 수 있다.

✔️ 베트남 화폐

베트남 화폐는 VND(동)으로, 최소 1,000동부터 500,000동까지 있다. 환율 단위가 한국보다 크기 때문에 계산 시 주의해아한다. 최근 환율 기준 1,000 VND=54원이므로 여행 시, 베트남 화폐 단위에서 20을 나누면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

베트남 화폐는 국내에선 이용객이 적어 환전하기 까다롭다. 환전을 가장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사전에 출국 전 주거래은행을 통한 한국 원 -> 미국 달러(USD)로 환전

  2. 미국 달러를 가지고 베트남 여행지(하노이, 호치민 등)의 사설 환전소를 통해 환전한다.

사설 환전소는 환율이 좋지만, 가짜 화폐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여행자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규모가 있는 환전소를 골라 사용하도록 하자.

✔️ 베트남 여행 준비물

1.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누군가에겐 당연한 얘기겠지만 많은 여행자가 해외 출국 전 간과하는 내용이다.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출발일 기준) 입국이 거부될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출국 날짜와 여권의 만료 기간을 확인하기 바란다.

여행 일정이 가까워질수록 급행 비자를 신청해야 하며 크게는 1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입국할 수 있다.

2. 유심 & 포켓 와이파이

© Unsplash Brett Jordan

© Unsplash Brett Jordan

유심 및 포켓와이파이를 입국 전 미리 예약해 현지 맛집 정보, 꿀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자. 최근엔 유심 교체가 필요 없고 등록이 간편한 이심도 많이 이용한다. 자신에게 편리한 방식으로 데이터 유심을 준비해 보자. 현지보다는 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유심 & 포켓와이파이 & 이심 비교 글 참고할 것.

# 베트남 유심 & 이심 예약 바로가기

베트남 자유여행 필수템 : 유심, 와이파이, 교통패스, 명소, 투어, 테마파크 총정리 - KKday

3. 베트남 여행자보험

© Unsplash Brett Jordan

© Unsplash Brett Jordan

한국인이 많이 가는 여행지라고 해서 여행자 보험을 빼놓고 여행을 다녀오면 자칫하다 큰 코가 다칠 수 있다. 낯선 땅에선 국내에서 겪지 못 해본 불의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치거나, 분실, 도난 사고에 대비해 국내에서 미리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떠날 것을 추천한다.

4. 보조배터리 & 충전기 (220V 전압)

베트남에서 사용하는 콘센트의 전압은 220V로, 한국에서 사용하던 콘센트를 그대로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여행 필수템인 보조 배터리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5.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베트남 공항 도착 후 입국장을 통해 나오는 순간 택시 기사들이 흥정에 들어간다.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흥정할 필요 없이 호텔까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가격도 한화 15,000대로 저렴하니 베트남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픽업샌딩은 꼭 이용하자.

# 베트남 공항 픽업 예약 바로가기

베트남 자유여행 필수템 : 유심, 와이파이, 교통패스, 명소, 투어, 테마파크 총정리 - KKday

6. 그랩(Grab) 앱 설치

베트남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차량 호출 앱은 그랩(Grab)이다. 그랩 앱을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둔 뒤 신용카드와 연계하면 가격 흥정, 미터기 사기 걱정 없이 정해진 금액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도시에선 그랩을 이용해 편하게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랩에는 Car / Bike / Food 등이 있는데 Bike는 오토바이 택시로, 스릴 넘치는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랩 Food를 이용하면 호텔에서도 편하게 베트남 배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7. 신용카드

© Unsplash CardMapr.nl

© Unsplash CardMapr.nl

베트남 화폐는 500,000동이 가장 큰 화폐이므로(한화 약 25,000원), 큰 금액 결제 시 불편할 수 있다. 현지에서 베트남 화폐가 부족하거나 큰 금액 결제가 필요할 땐 신용카드를 이용하자.

기초 정보만 잘 챙겨도 여행 준비의 반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필수 준비물, 내용을 충분히 숙지해서 완벽한 베트남 여행을 준비해 보자.

에디터의 2023 베트남 여행기는 계속된다. 다음번엔 호치민 맛집 추천 리스트로 돌아오겠다.

# 베트남 여행 준비물도 KKday와 함께!

베트남 다낭 바나힐 입장권 (왕복 케이블카 포함)

Sun World Fansipan Legend Cable Car Ticket | Sapa

[단독투어] 무이네 사막 짚차 투어

2023.03.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