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이색 체험 추천 :: 호주 오이스터를 맛볼 수 있는 굴 양식장 투어

[여행]by KKday

시드니에서 조금은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하자. 포트스테판에 이어 소개할 투어는 굴 양식장 투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에디터가 시드니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대한 투어이기도 하다.

아직은 한국인 여행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투어라 후기를 찾아보기 어려울 것. 시드니 시티를 벗어나 호주의 자연을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해 자세한 후기를 적어본다.

굴 양식장 투어는 현지 투어라 체험 장소까지 직접 찾아가야 한다. 에디터는 시드니 시티에서 트레인을 타고 린드필드(Lindfield)역까지 이동한 후, 린드필드에서 택시를 탔다.

에디터와 같은 경로로 이동 시 약 1시간이 소요된다. 목적지는 지도로 첨부했으니 참고하도록.

위와 같은 풍경이 보인다면 잘 찾아온 것. 시드니 시티에만 있다가 근교로 나가니 또 다른 느낌이다. 마치 여행 중에 여행하는 기분이랄까.

투어하는 2시간 30분 동안 화장실을 가기 어렵기 때문에 투어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자외선이 무척 세기에 선크림모자가 필수다. (에디터는 모자 없이 투어를 해 두피가 다 타버렸다..) 만약 호주의 겨울에 방문한다면 겉옷을 추가로 준비하자.

선착장 주변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어 일찌감치 카메라를 들었다. 투어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하나둘 모이고, 인원 체크 후에 차례대로 보트에 탑승한다.

투어 시간은 매일 상이한데, 에디터가 방문한 날은 11시 타임이다. KKday에서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캘린더로 확인할 수 있다.

자리에는 양식장 투어를 위한 방수 수트가 준비되어 있다. 사람마다 사이즈가 다르기에 지정해 주는 자리에 앉으면 된다.

보트를 타고 굴 양식장으로 이동하는 모습이다. 시원한 바람과 막힘없이 펼쳐진 풍경 덕에 자유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생각보다 빠른 속도에 모자가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보트를 타고 십여 분을 달려 무니무니 지역 혹스베리 강 굴 양식장에 도착했다. 무려 15년 째 운영 중인 굴 양식장이라고 한다.

양식업의 유래부터 굴이 생산되는 과정, 시드니 굴과 태평양 굴을 기르기 위해 현재 사용되는 양식 방법 등을 알게 되어 더욱 의미 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 만든 사람이자 양식장 딸인 셰리든 보몬트(Sheridan Beaumont)다. 시드니 공대에서 생물공학을 전공한 그녀는 15년 전 가족이 하는 굴 양식업에 합류했다고.

이곳에서 태평양 오이스터(Pacific Oysters)를 맛볼 수 있다.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천지차이. 테이스팅에 사용될 굴 여는 방법도 배우게 되니 설명을 열심히 듣도록 하자.

이 투어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테이스팅의 시간. 외딴 강 위로 놓여진 테이블의 모습에 여기저기서 감탄이 터져 나왔다.

테이스팅은 강 위에서 진행되므로 내리기 전 방수 작업복을 입어야 한다. 테이블에는 신선한 굴과 레몬, 비네거 등이 준비돼 있다.

에디터 꿀팁으로 원하는 음료나 주류를 챙겨가는 걸 추천한다. 제공되는 샴페인 한 잔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맛잘알들은 개별적으로 맥주나 와인 등을 준비해 오기도 했다. 신선하고 푸짐한 해산물을 더욱 잘 즐기고 싶다면 꼭 기억하도록.

이곳에는 오직 투어하는 우리만 있고, 주변 풍경이 정말 멋져 사진 찍기에도 좋다. 입은 물론이거니와 눈까지 즐거운 시간이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호주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어부처럼 작업복을 입고, 물속에서 굴과 샴페인을 즐기는 경험, 당신도 꼭 해보길 바란다.

호주의 굴은 크리미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데, 신선하기까지 해 정말 맛있다. 굴뿐만 아니라 새우도 제공되는데, 굴 못지않게 탱글탱글하니 맛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 오히려 남을 정도. 레몬과 비네거를 곁들이면 감칠맛이 더해진다.

제공되는 굴을 직접 까야 하기 때문에 설명을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 대략적인 방법은 굴을 수건으로 감싼 다음, 틈새로 칼을 넣어 열면 된다. 요령 없이 열었다가는 다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테이스팅 후 처음 장소로 돌아가면 투어가 종료된다. 약 2시간 30분 동안 그늘 없는 하늘 아래서 에디터는 새까맣게 탔다. 비로소 호주를 여행하는 티가 제법 나기 시작한다.

시드니 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청정 호주의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굴 양식장 투어가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 날이 조금 선선할 때 간다면 더없이 좋을 듯하다.

# 시드니 굴 양식장 투어 더 알아보기

Immerse Yourself: Unique Oyster Tasting Experience and Oyster Farm Tour | Sydney

# 에디터가 체험한 시드니 투어 보러가기

호주 시드니 공항 픽업+동부해안 반일투어 (한국어 가이드)

호주 시드니 포트스테판 - 돌핀크루즈&사막투어&와이너리 일일투어(한국어 가이드)

호주 시드니 감성 블루마운틴 선셋 일일투어 (한국인 가이드)

2023.05.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