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해외여행 추천 :: 여름에도 걷기 좋은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코스

[여행]by KKday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문화유산, 멋진 야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다. 여름에도 습하지 않기 때문에 해가 지면 선선한 날씨를 만날 수 있어 여름에 여행하기도 제격.

오늘은 낭만이 있는 도시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즐길 수 있는 필수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1. 어부의 요새

어부의 요새는 1902년에 세워진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의 요새로, 부다페스트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힌다.

높은 곳에 있어 다뉴브 강국회의사당 등 부다페스트 시내를 조망하기 좋은 곳. 게다가 입장료도 없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마차시 성당 내부 입장료는 1,500포린트)

부다페스트에서 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경사 길을 따라 도보 15분 정도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다.

어부의 요새의 가장 큰 매력을 꼽자면, 에는 파란 하늘과 다뉴브 강과 국회의사당의 위엄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에는 노란 조명이 들어오는 국회의사당과 부다페스트 시내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어부의 요새에 오르면 정면으로 세체니 다리성 이슈트반 대성당 한눈에 보인다.

어부의 요새는 마차시 성당을 보호하기 위해 지은 성곽이기 때문에 성당 주변을 빙 둘러싸고 있는 구조이다. 옆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페스트 지구와 마가렛 다리, 다뉴브 강의 모습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 때문에, 꼭 구석구석을 걸어볼 것.

- 이용시간 : 24시간 운영 (휴무 없음)

- 주소 : Budapest, Szentháromság tér, 1014 헝가리

2. 세체니 다리

낮은 습도 덕에 밤이면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부다페스트 야경은 유럽에서도 프랑스 파리, 체코 프라하와 함께 3대 야경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야경을 만드는 요소는 어부의 요새, 국회의사당 등 다양하지만, 역시 세체니 다리를 빼놓을 수 없다.

부다페스트를 여행하다 보면 한 번쯤은 걷게 되는 세체니 다리. 세체니 다리는 부다페스트의 페스트 지구와 부다 지구를 잇는 다리이다. 부다페스트 최초의 다리로, 그 명성답게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

세체니 다리라는 이름은 부다와 페스트의 합병을 주도한 세체니 백작의 이름에서 따왔다. 헝가리 사람들에게 의미가 깊은 장소인 만큼, 밤에는 다리에 조명이 들어와서 더욱 웅장한 모습을 자랑한다.

현재는(2023년 기준) 다리 보수공사를 진행하고 있어, 다리를 건너는 것은 어렵다.

세체니 다리와 다뉴브 강의 모습을 조금 더 다양한 각도로 감상하고 싶다면 KKday다뉴브 강 유람선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아름다운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안주 삼아 칵테일을 즐겨보자.

# 다뉴브 강 유람선 예약 바로가기

음료와 함께하는 다뉴브 강 이브닝 크루즈 | 부다페스트

3. 성 이슈트반 대성당

건국 1000주년 기념과 동시에 초대 헝가리의 왕인 성 이스트반 1세를 기리기 위해 건축된 성 이슈트반 대성당.

부다페스트의 신고전주의 건축물의 면모를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장소이기도 하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 안으로 들어가면 더 웅장한 성당의 모습이 펼쳐진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은 성인을 기리기 위한 성당으로, 내부에는 성 이슈트반의 오른손이 봉인된 공간도 만날 수 있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의 높이는 96m로, 내부에서 전망대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부다페스트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높은 건물답게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한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의 꼭대기는 돔 형태로 지어졌기 때문에 360도를 돌면서 부다페스트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 주변으로는 다양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젤라또 가게 등 간단하게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상점이 많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은 부다페스트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여행 중 가볍게 들리기 좋은 부다페스트의 대표 관광지다.

- 이용시간 : 월 09:00~16:30 / 화-토 09:00~17:45 / 일 13:00~17:45

- 입장료 : 내부 관람 1,200 포린트 / 전망대+보물 관람 2,200 포린트 / 성당+전망대+보물 관람 3,200 포린트

- 주소 : Budapest, Szent István tér 1, 1051 헝가리

도시 자체가 크지 않아, 도보 여행으로도 2~3일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포함한 다양한 역사적 명소와 야경 명소가 있어 짧고 굵게 즐기기 좋은 동유럽의 대표적인 여행지이기도 하다.

부다페스트에서의 시간을 더욱 알차게 쓰고 싶다면 투어 상품도 눈여겨보자. KKday에서 쉽고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들을 참고할 것.

# 부다페스트 여행도 KKday와 함께!

부다페스트 빅버스 Hop-On-Hop-Off 투어

세체니 온천 패스트 패스 입장권 | 부다페스트

【입장권】 부다페스트 겔레르트 온천 스킵더라인 티켓

2023.05.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