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영양도 맛도 좋아요~ ;D

by4월의라라

오늘은 초간단 에너지바 만들기 적어봅니다. 저희 집에서 자주 먹는 간식 중 하나인데, 조만간 동영상을 찍어 볼까 준비하고 있어요. 당 달리는 오후에 먹기에 맛도 좋고, 에너지 충전도 되는 간식이라 진짜 추천합니다. 단, 맛있다고 많이 드시면 살쪄요~ 하하하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당이 달리는 오후에 달달한 믹스커피 한 잔과 에너지바 한 개 준비합니다. 에너지바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먹다보면 하나 더 먹을까 싶은데, 다이어트 중이니 참고 넘깁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드는 법 쉽고, 재료도 심플해서 오늘은 레시피 없어요. 천천히 읽어보심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아~~ 시작해 볼까요~~~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만수르의 간식이라고 유명한 대추야자입니다. 우리나라 대추랑은 맛이 달라요. 이가 시큰거릴 정도로 달다고 해야하나 설탕 대신 베이킹에 자주 사용하는데, 그냥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대추야자는 물에 씻어서 먼지를 제거한 후 반으로 갈라 가운데 씨와 꼭지 부분을 빼주세요. 약간 진득한 느낌이라 손으로 충분히 벌어집니다. 넣고 싶은 만큼 넣으세요. 상당히 달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전 견과류 피칸과 잣, 피스타치오를 준비했습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전 잣의 꼬깔부분을 모두 벗겨주었어요.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하나하나 꼬깔을 벗겨낸 모습 깨끗하죠.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스텐팬에 잣과 피칸을 볶아주었습니다. 씻어서 오븐에 구워 전처리과정을 하기도 하는데, 이건 간단 버전입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우선 믹서에 견과를 모두 넣어 갈아주세요. 사진 정도로 갈렸으면 잠시 멈추고, 손질해 둔 대추야자를 넣습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대추야자를 넣어 갈아주면 뻑뻑해지는 걸 느낄 거예요. 곱게 갈 필요 없으니 전 대추야자의 형태가 사라졌다 싶을 정도로만 갈아 주었습니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사진 정도로 갈아주고 전 멈췄어요. 손으로 뭉치면 잘 뭉쳐집니다. 이제 원하는 에너지바처럼 모양을 내줍니다. 전 긴바 모양 대신 작은 사각형으로 차나 음료와 먹기 좋게 만들었어요.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완성된 에너지바는 유리볼에 담아 냉동 보관할 건데, 서로 잘 떨어지라고 종이호일을 중간에 넣어주었습니다. 이러면 서로 붙지 않고 좋아요.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에너지 만들기 '초간단'이라고 불릴만한 가요? 대추야자가 들어가서 달달하면서도 견과류 덕분에 고소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하나 먹고 끝낼 수 없는 맛이에요. 전 오늘 대추야자와 견과류를 넣어 만들었지만, 가끔 현미과자(뻥종류)나 오트밀, 카카오 파우더 같은 것도 넣습니다. 오트밀 넣은 게 맛있는데, 오트밀이 렉틴이 많다고 해서 요즘 안 먹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알려드린 대추야자 에너지바는 견과류가 많이 들어가서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소화력 약한 옆지기는 이거 2개를 못 먹더라고요. 에너지바답게 먹고 나서 한동안 포만감이 들어서 바쁠 때 먹기 좋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대추야자 에너지바 어떻게 보셨나요?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활기찬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