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유채영 6주기, 그리운 유쾌한 웃음

[연예]by 매일경제

가수 겸 배우 고(故) 유채영이 하늘 나라로 떠난 지 벌써 6주년이 됐다.


7월 24일은 유채영이 세상을 떠난 날이다. 6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지만 많은 팬들은 고인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내며 애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유채영 남편은 팬카페에 애틋한 편지를 남기며 편치 않은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남편 김 씨는 “멋있고 예쁘게 꾸미고 가서 인사하겠다”라고 적었다.

매일경제

가수 겸 배우 고(故) 유채영이 하늘 나라로 떠난 지 벌써 6주년이 됐다. 사진 = 사진공동취재단

김 씨는 지난 2014년부터 유채영의 팬카페에 아내를 향한 그리움을 담은 글을 게재해왔다. 이에 누리꾼들도 유채영을 추모하며 그리운 마음을 전했다.


안양예술고등학교 재학당시, 고 유채영은 1989년 그룹 푼수들을 통해 연예계에 입문했다. 이후 1994년 혼성그룹 쿨 1집 앨범 ‘너이길 원했던 이유’에 참여했다. 1995년 쿨에서 탈퇴, 혼성듀오 어스로도 활동했다.


1999년 솔로 가수로 ‘이모션’ 등의 곡을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영화 ‘색즉시공’ ‘패션왕’ ‘누가 그녀와 잤을까?’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도 활동, 다방면의 매력을 뽐냈다.


고인은 지난 2008년 10년지기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1살 연하 사업가 김 씨와 결혼했다. 하지만 2013년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받아 치료를 이어왔지만 2014년 결국 세상을 떠났다. 향년 41세.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2020.07.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매일경제
소개글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