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제,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 혐의로 檢 송치…연예인 최초

[연예]by 매일경제

배우 조덕제가 방역 지침을 어기고 집회회를 강행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지난 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조덕제를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추가 조사 등을 거쳐 조덕제를 재판에 넘길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배우 조덕제가 방역 지침을 어기고 집회회를 강행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사진=DB

조덕제는 지난 2월 세종로 등에서 집회를 여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서울시의 집회 금지 조치를 어긴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조덕제는 지난 2015년 영화 촬영 중 상대 여배우의 신체를 만지는 등 사전 합의하지 않은 행동을 하며 강제추행한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가 확정됐다.


이후 조덕제는 해당 배우를 계속 비방하는 콘텐츠를 제작,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으로 재판 중이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2020.08.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매일경제
소개글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