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아기 있으니"→미성년자 성착취→철회 검토, 서준원 끝 없는 '나락'

[이슈]by MHN스포츠
MHN스포츠

롯데 자이언츠 사이드암 서준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제 남은 건 야구 잘하기"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이대호가 은퇴를 앞두고 서준원에게 전한 한마디다.


특히 서준원은 이대호의 경남고등학교 후배로서 애정이 담긴 메시지를 남기고 떠났다.


이대호는 지난 시즌 은퇴식을 앞두고 서준원에게 "결혼도 하고 아기도 있으니 이제 남은 건 야구 잘하기"라고 덕담을 남겼다.


서준원은 지난 2019년 롯데 1차 지명으로 화려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KBO리그 4시즌 동안 123경기 출전 318.2이닝 15승 23패 평균자책점 5.56을 기록, 뚜렷한 성적은 아니지만 많은 기대를 받던 투수였다.특히 올 시즌을 앞두고 호주 리그 질롱 코리아에 합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고, 이번 시범경기 6.2 이닝 평균자책점 4.05를 올리고 있었다.


다만 지난 23일 부산 지검에 따르면 서준원은 아동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법률위반(성착취물제작배포등) 등 혐의로 기소됐다.


이에 롯데 구단은 곧바로 서준원에 대해 방출을 결정했다. 여기에 고교 시절 수상한 최동원 상 박탈 역시 보이는 상황이다.



MHN스포츠

캡쳐=롯데 자이언츠 유튜브

지난 26일, 한 매체에 따르면 최동원상을 운영하는 최동원 기념사업회가 서준원 사건에 대해 "저지른 범행이 매우 심각하다"며 "조만간 이사회를 열어 서준원의 수상 박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동원상은 KBO리그와 고교야구 등 한국 최고의 투수들에게 수상하는 '한국형 사이영상' 즉, 명예로운 상으로 알려져 있다.


변명 역시 들릴 수 없는 명확한 잘못이다. 여기에 서준원은 당초 "미성년자인지 몰랐다"고 해명했으나, 검찰 조사 결과, 거짓말로 나타났다. 어려운 한국 야구 상황 속에서 '불난 곳 기름 붓기'식 사고를 쳤고. 끝 없는 나락의 상황에 놓여있다.


롯데 입장에선 투수 자원을 잃었지만, 그럼에도 있어선 안 되는 행동이다.


한편 한국야구위원회(KBO) 역시 조만간 서준원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2023.03.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