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예비신랑' 류승범 "머리카락 자르지 않는 이유는…"

by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외국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발표한 배우 류승범이 16일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는 이유를 공개했다. /사진=류승범 인스타그램

외국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발표한 배우 류승범이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는 이유를 공개했다.


류승범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머리를 왜 자르지 않고 있는 것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 이 책을 함께 읽어보아요"라고 쓰며 책을 추천했다.


그는 "류시화 엮음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법정스님께 추천 받아 읽어보았습니다"며 "마음 속 깊은 편안함을 주시는 법정스님께서 추천해주셨던 책은 모조리 읽으려고 하는데, 그 중에서 '어린왕자'와 이 책은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민족도 예전에는 부모님이 물려주신 모든 것을 아끼고 소중히 여겼다 들었습니다"며 "'신체발부수지부모'. 우리의 몸과 마음, 정신을 아름답고 건강하세 지키는 것이 곧 '효'라 믿었고,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소중한 일이라 생각했다고 전해들었습니다"고 썼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건강함을 잘 지키는 우리가 되어요"라며 "머리카락 한 올까지도 말이죠"라고 글을 맺었다. 그는 이와 함께 인디언 그림을 첨부했다.


류승범은 지난 11일 교제 중인 여자친구가 출산을 앞두고 있으며, 여자친구의 출산 후 간소하게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알렸다. 그의 예비 신부는 10세 연하 슬로바키아인으로, 프랑스에서 화가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류승범은 프랑스에 머물며 차기작을 고심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16일 배우 류승범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인디언 그림. /사진=류승범 인스타그램

김지성 기자 sorry@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