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이런 취급 낯설어.." 카타르에서 현지인 취급당한 유명 축구선수 비주얼 수준

by머그타임즈

    안정환, 카타르에서 현지인 취급 당해

    안정환이 해설을 하면 안되는 이유

    출처 : JTBC ‘뭉쳐야 찬다 2’

    최근 한 방송에서 카타르를 방문한 유명 축구선수가 현지인 취급을 당한 일이 있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는 다름 아닌 2002 한일 월드컵의 주역이자 당시 조각 같은 미모로 축구 팬들을 설레게 했던 축구선수 안정환입니다. 한편, 그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안정환이 해설을 하면 안되는 이유.gif’라는 글이 퍼지면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 JTBC ‘뭉쳐야 찬다 2’

    국가대표 축구 선수 출신 방송인 안정환은 카타르 월드컵 MBC 해설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안정환은 지난 27일 방송된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2’에 출연해 카타르 현지에서 ‘압둘라 안’으로 파격 변신한 모습을 보여 주목 받았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안정환을 포함한 ‘어쩌다벤져스’팀은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로 전지훈련을 떠났는데요. 안정환은 이동국, 조원희와 함께 카타르를 방문해 현지인으로 분장한 뒤 시장 곳곳에 숨어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출처 : JTBC ‘뭉쳐야 찬다 2’

    이날 안정환은 전통 의상을 입고 터번을 두른 채 나타났는데요. 여기에 선글라스까지 쓰자, 오가는 사람 중 누가 안정환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는 현지인으로 보여 모두를 감탄하게 했습니다. ‘뭉쳐야 찬다 2’측은 ‘매집사 압둘라 안’이라는 자막과 CG를 넣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출처 : JTBC ‘뭉쳐야 찬다 2’

    이어 안정환은 현지 주민인 양 유유자적하는 모습을 보이며 매 한 마리를 데려와 자연스러운 케미를 보였는데요. 이를 본 한 카타르 현지인은 안정환을 같은 카타르 주민으로 착각했는지 반갑게 인사를 건네기도 했습니다. 안정환은 “나한테 인사하고 가네. 여기 살아야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출처 : MBC

    한편, 안정환이 카타르 월드컵 해설을 맡고 있는 MBC의 두번째 경기 시청률은 무려 20%를 돌파했는데요. SBS는 12.8%, KBS 2TV는 6.3%를 기록해 MBC가 압도적인 시청률을 보유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안정환이 해설을 하면 안되는 이유.gif’라는 글이 돌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본문 하단 참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게시물은 안정환이 “저 위치에서 슛을 안하면 대체 어디서 슛을 합니까. 슛을 해야죠!”, “왜 우리나라 선수들은 1명을 돌파를 하지를 못합니까. 돌파를 해야죠” 등과 같은 식으로 해설을 한다며, 실제로 안정환이 해설한 방식대로 2002년 월드컵 시절에 그가 플레이 하는 모습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해설을 하는 대신 그가 대신 뛰어줬으면 좋겠다며 과거 전성기 시절의 그를 그리워한 것인데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2002년에 진짜 잘했었네”, “제발 빙의해서 뛰어주세요”, “마음 같아서는 안정환 박지성 이승우 김성주 해설하지 말고 뛰라고 내보내고 싶다”, “젊어지는 약이 생긴다면 얼른 먹여서 월드컵 내보내고 싶은 사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그의 전성기 시절 꽃미남 외모에 누리꾼들은 “진짜 얼굴 완벽하다”, “실력과 외모 모든 걸 갖춘 그”, “탁월한 실력도 잊혀지게 만드는 완벽한 미모”, “축구도 잘하는데 저렇게 잘생기면 반칙 아니냐” 등 감탄을 쏟아냈습니다.


    한편, 안정환은 2002년 한일 월드컵 미국전에서 후반 32분에 헤딩으로 극적인 동점골을 만드는가 하면, 이탈리아전에서 역사적인 골든골을 넣으면서 한국의 8강 진출을 확정 지었고, 2006년 독일 월드컵 토고전에서도 후반 26분 1:1 동점 상황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습니다.

    안정환이 해설을 하면 안되는 이유.GIF

    저 위치에서 슛을 안하면 대체 어디서 슛 합니까. 슛을 해야죠!

    이렇게.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왜 우리나라 선수들은 1명을 돌파를 하질 못합니까. 돌파를 해야죠!

    이렇게.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뒤로 돌리지 말고 전방의 빈공간으로 패스를 줘야해요!

    이렇게.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역습은 빠르게 전진 패스를 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