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클럽' 용담섬바위 위치, 오토캠핑장 이용법, 주변 관광지는?

[여행]by 문화뉴스
문화뉴스

출처: JTBC, 예능 '캠핑클럽' 포스터

JTBC 예능 '캠핑클럽'으로 14년 만에 모인 그룹 핑클이 방문한 용담 섬바위가 아름다운 경관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용담호는 용담면 월계리 금강 상류에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인공 호수로 이 댐으로 담수가 시작되면서 전부터 관광명소가 된 장소다. '캠핑클럽'에서는 용담 섬바위가 있는 용담댐 상류지역에 위치한 용담 섬바위 오토캠핑장을 찾았다. 핑클 멤버 성유리가 "요정이 살 것 같다"라며 경치에 감탄한 곳이다.

문화뉴스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용담 섬바위

핑클이 찾은 '용담섬바위오토캠핑장'은 지난 2013년 오픈하여 이른바 '캠핑족'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했던 곳이다. 캠핑장 앞으로는 용담섬바위가 보이고 용담댐 상류지역에 위치해 금강이 흘러 깨끗한 물이 흐른다. 3만 평 규모의 공간은 캠핑장 뿐 아니라 숲속 산책로, 농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다.


자동차가 개인 캠핑 장소까지 진입할 수 있어 캠핑 시 필요한 많은 짐과 인원 이동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자동차 바로 앞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한 캠핑장으로 캠핑족들에게 환영받기도 했다.


잔디가 깔린 캠핑장에서는 한가롭게 산책을 하거나 이용객들끼리 배드민턴을 치는 등 육지에서 즐길 수 있으며 강가에 발을 담그거나 물놀이를 하고 가족 단위로 카약을 타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알려져 있다.


캠핑장에 위치한 힐링둘레길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다. 영화 속처럼 아름다운 숲속을 걷다 보면 '명상의 강'을 만나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캠핑장 밤에는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조명 아래 가족, 친구 단위로 오순도순 모여 앉아 이야기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자연 속에서 뛰어논 후 편하게 앉아 쉬는 시간이기도 하다.


샤워장, 개수대,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위생적으로 잘 관리되어 관광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문화뉴스

출처: 네이버지도, 용담 섬바위 위치, 용담 섬바위 가는 길

캠핑장 하나만 들르기엔 아쉬움이 남는 법이다. 용담섬바위 주변 관광지 역시 관심이 몰렸다.


교량으로 댐 일주 도로가 연결되어 있는 용담호 근처에는 드라이브 코스도 유명하다. '정천면-용담면-본 댐', '상전면-안천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두 코스는 호수의 경관과 시원한 바람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꼽힌다.

문화뉴스

출처: 진안군 문화관광 사이트, 용담섬바위 관광지, 용담섬바위 관광코스

전라북도 진안군은 용담섬바위를 포함한 몇 가지 관광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그중 하나는 용담호생태습지원에서 출발하여 월포대교, 불로치, 안천꽃길, 용담댐광장, 섬바위, 태고정, 용담호미술관, 정천망향의광장(전망대)를 지나 홍삼한방센터에서 막을 내리는 코스다.


넓은 자연형 하천 생태습지원인 용담호생태습지원, 드넓게 펼쳐진 물의 평원을 볼 수 있는 월포대교, 고개를 넘으면 늙지 않는다는 신선사상을 반영하여 유래된 지명인 불로치, 아름다운 꽃들에 시선을 빼앗기는 안천꽃길, 용담댐 경관을 볼 수 있는 용담댐광장과 섬바위, 조선전기 용담현령 조정이 건립한 누정인 태고정, 자연뿐 아니라 미술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용담호미술관, 아름다운 전망이 돋보이는 정천망향의 광장, 인삼, 홍삼 등의 집하, 포장, 판매 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홍삼한방센터까지 이어지는 이 코스는 자연 경관은 물론 미술, 홍삼 등 여러 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이산·용담호 탐방코스, 용담호·운일암반일암 탐방코스 등이 알려지며 관광명소 용담섬바위를 포함한 진안의 볼거리들을 자랑해 관객들의 흥미를 높였다. 용담섬바위 주변 관광코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진안군 문화관광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능 '캠핑클럽'을 통해 용담 섬바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여 많은 사람들이 용담섬바위를 찾을 계획으로 알려져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문화뉴스 MHN 김민송 기자] 
2019.07.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내는 문화뉴스
채널명
문화뉴스
소개글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내는 문화뉴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