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별장과 신혼부부 신혼집이 함께 있는 골프장 뷰 3층집

[라이프]by 나무신문
1층은 부모세대 별장

2층은 초대손님 공용공간

3층은 신혼부부 신혼집

골프장 주택단지에 들어선 이 집은 2가구가 각각 별도의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1층은 골프를 좋아하는 건축주 부모 세대의 별장, 3층은 신혼부부가 거주할 새 보금자리다. 2층은 이들 세대들이 각각 손님을 초대해서 사용하는 공용공간이다. 모든 층에 거실과 주방을 각각 설계해서 마치 다세대 주택 같은 구조를 갖고 있다. 

골프장과 인접한 단독주택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필드 뷰가 아름답다. 이를 적극적으로 살리기 위해 데크와 포치에 많은 공을 들였다.  

또 도로 면에서 현관도어가 보이지 않도록 가림벽을 만드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사생활 보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다락은 접이식 계단을 설치해 사용이 필요할 경우에만 천장에서 내려오도록 했다. 이 때문에 3층 공간 활용이 더욱 다양해졌다.

현관

대리석 느낌의 폴리싱 타일 위에 신발장을 계획함으로써 신발장과 수납공간 모두를 충족시켰다.

1층 거실 & 주방

골프를 즐기는 부모님이 사용하는 공간이다. 우드와 화이트 계열로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컨셉으로 연출했다. 거실 아트월에는 무광의 대형 박판 타일을 사용해 공간에 무게감을 더했다.

1층 욕실1

계단 밑 미니 욕실은 손님들을 위한 화장실이다. 간단한 세면과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작지만 알차게 공간 배치를 했으며, 대리석 느낌의 타일을 사용해 공용부와 연결되는 컨셉으로 진행했다.

1층 침실2

전면에 큰 파티오 창과 코너 창을 배치해 시선이 막힘없이 골프장의 필드 뷰를 그대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침대 헤드월과 천정 디자인을 연결시켜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호텔 같은 분위기가 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침실2 파우더룸&욕실

침실2 파우더룸&욕실

침실2 파우더룸&욕실

2층 거실 & 주방

2층은 지인들을 초대해 편한 모임을 즐길 수 있는 공용 공간이다. 거실의 한쪽 벽면에는 실외에 사용한 외장재를 사용해 외부의 아이덴티티가 내부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라인 조명을 매립해 세련미를 더했다. 주방은 거실과 통일감 있는 오크 톤의 소재를 사용해 묵직하면서 와인바와 같은 느낌이 날 수 있도록 했다.

2층 포치

주방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동선의 포치는 외부의 풍광을 바라보면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2층 운동실

포치 옆쪽 공간으로 조성된 운동실은 건축주 아버지가 주로 사용할 공간이다. 홈짐의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꾸몄다.

3층 거실&주방(+다용도실)

3층은 신혼부부의 공간으로 두 사람의 취향을 한껏 담아 디자인했다. 짙은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 대리석 느낌의 바닥 타일을 사용해 공간의 컬러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았다. 아트월에는 2층과 마찬가지로 외장재를 사용해 특별함을 부여했다.

3층 침실4

3층은 부부만을 위한 층으로 드레스룸과 부부 욕실은 따로 분리하고 온전히 부부의 침실로만 사용할 수 있게 아늑하게 디자인한 공간이다. 넓고 큰 창을 배치해 멋진 뷰를 바라볼 수 있는 화사한 분위기의 침실이다.

3층 욕실5

그레이 컬러의 무광 타일을 사용하고 블랙 컬러의 액세서리를 더해 세련된 분위기의 욕실을 구현했다.   /나무신문

2층 드레스룸

2층 욕실4

2층 욕실3

2층 침실3

2층 침실3

3층 실위데크

3층 실위데크

3층 침실5

3층 침실5

3층 복도

계단실

계단실

계단실

건축개요

위치▷인천시

대지면적▷459.80㎡

건물규모▷지상3층+다락

거주인원▷5인

구조▷기초+1층_철근콘크리트조

          지상 2, 3층_경량목구조

건축면적▷129.92㎡

연면적▷319.40㎡

               1층 : 112.65㎡

               2층 : 96.78㎡

               3층 : 99.75㎡

               다락 : 5.40㎡

               1층 포치 : 16.92㎡

               2층 포치 : 16.67㎡

               1층 데크 : 13.70㎡

               2층 데크 : 15.93㎡

               3층 데크 : 13.34㎡

               다락 데크 : 14.25㎡

건폐율▷28.26%

용적률▷69.46%

주차대수▷3대

최고높이▷12.47m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3층 평면도

다락 평면도

자재개요

단열재▷수성연질폼

마감재▷외부_라임스톤, 세라믹타일

            지붕_리얼징크

            창호_살라만더 독일식 3중 유리창호

            데크_석재데크, 합성목데크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주)더존하우징

창립 이래 20년간 ‘최다 건축’,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 사명, 한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더존하우징은 주택건축 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A/S까지 고객들과 정확하고 안전한 상호 소통을 위해 주택 전시장과 쇼룸을 전국으로 확대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본사 주택전시장 & 건축 쇼룸을 중심으로 인천 청라, 송산그린시티, 세종, 창원 등에 상시 운영하고 있다. 더존하우징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추천기사

  1. 낯설지만 차분하며 단순하지만 기품이 있는 집, 경남 진주시 아날로그 하우스
  2. 복잡한 구도심에 간결하게 우뚝선 다락 따로 목조주택 3층집, 안유재(安遊齎)
  3. 일 사랑 취미 모든 것이 완벽했다…온라인 사업가 부부의 중목구조 전원주택
2023.02.0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