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 지상 3층, 막힘없이 탁 트인 단독주택의 정석을 보라

[라이프]by 나무신문

‘그레이와 우드 톤의 조화가 돋보이는 모던하우스’를 모티브로 경기 남양주의 이 주택은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또 녹지가 풍부한 주택단지의 끝자락을 차지하고 있다. 지하 주차장이 반영된 지하 1층과 지상 3층의 높이로 막힘없이 탁 트인 뷰를 자랑한다.

1층과 2층은 오픈 천정을 적용해 거실에서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외관에도 반영해 지상 1층과 2층은 동일한 톤의 외장재를, 3층은 포인트 컬러로 강조한 외장재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주차장에서부터 4층 높이를 따라 위로 긴 건물이지만, 시선을 분산해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현관

벽과 바닥은 동일한 포세린타일로, 마루굽틀은 거실 바닥타일을 문지방없이 시공해 깔끔함을 강조했다.

1층 계단실 & 2층 복도

타일로 단을 형성해 식재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공간을 더한 계단실은 은은한 간접조명과 벽면에 사용한 친환경 보드로 현관에서부터 집을 처음 마주했을 때부터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느껴지도록 연출했다.

1F 거실

오픈 천정을 적용한 거실로 2층 높이까지 포세린타일을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원목으로 제작된 디스플레이 선반으로 깔끔함을 더해준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금속 파티션을 제작해 공간을 분리함과 동시에 원목 선반을 더해 디스플레이 공간까지 겸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1F 주방&식당

벽면과 일체형인 빌트인 주방을 구성했다. 전체적인 집의 분위기에 맞춰 가구는 짙은 그레이 컬러와 무늬목으로 마감했다. 복도에서부터 연장된 라인조명으로 모던하면서 심플하게 완성된 주방이다.

1F 다용도실

다용도실로 들어가는 문은 현관중문과 같은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주었고, 수납과 보조주방을 겸할 수 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1층 욕실1

히든 도어로 제작해 미니멀하게 연출한 1층 욕실은 아이보리 톤의 포세린타일로 벽과 바닥을 시공해 따듯한 느낌을 주었다. 맞춤으로 제작된 짙은 컬러의 하부장과 간접조명 거울이 인상적인 공간이다.

2층 가족실 & 세탁실

윈도우시트를 제작해 가족들이 편하게 머물러 쉴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강마루와 유사한 컬러의 윈도우시트는 사선으로 디자인해 공간에 재미를 더했다. 가족실에서 연결되는 2층 세탁실은 건식과 습식 공간을 분리해 쾌적하고, 수납까지 넉넉하게 할 수 있게 했다.

2층 욕실2(공용)

비안코까라라 대리석패턴 타일을 베이스로 우드와 골드로 포인트를 준 욕실이다.

2층 침실1(+드레스룸)

그레이톤의 템바보드로 침대헤드를 제작했다. 여기에 벽등과 간접조명으로 아늑함을 더했다.

2층 침실2(+포치)

침실2는 건축주 부부의 안방으로 짙은 원목과 그레이 컬러로 헤드월을 마감해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포치와 드레스룸, 부부 욕실이 마련돼 있다.

2층 욕실3(침실2)

블랙&그레이 투톤으로 디자인된 욕실이다. 블랙 악세서리와 간접조명 거울로 세련됨을 극대화했다.

3층 복도 

난간 일부를 낮은 벽으로 구성해 피아노를 배치할 때 안정감을 주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3층 욕실4

모노 톤의 깔끔한 타일에 블랙 악세서리로 포인트가 가미된 욕실이다.

3층 포치

간이주방을 설치해 3층에서도 휴식을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나무신문

3층 침실3

3층 침실4

건축개요

위치▷경기도 남양주시

대지면적▷468.00㎡

건물규모▷지하1층+ 지상 3층

거주인원▷2명

구조▷지하 철근콘크리트조 + 지상 경량목구조

건축면적▷93.00㎡(28.13PY)

연면적▷352.24㎡(106.55py)

지하면적▷121.72㎡(36.82py)

1층면적▷93.00㎡(28.13py)

2층면적▷76.17㎡(23.04py)

3층면적▷61.35㎡(18.56py)

1층포치▷7.01㎡(2.12py)

2층포치▷4.69㎡(1.42py)

3층포치▷7.93㎡(2.40py)

데크▷39.67㎡(12py)

건폐율▷19.87%

용적률▷49.26%

주차대수▷2대

단열재▷외벽_글라스울+스카이텍 8T

마감재▷외부_ 세라믹사이딩, 세라믹타일

              지붕_ 리얼징크

              창호_독일식 3중유리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3층 평면도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주)더존하우징

창립 이래 20년간 ‘최다 건축’,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 사명, 한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더존하우징은 주택건축 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A/S까지 고객들과 정확하고 안전한 상호 소통을 위해 주택 전시장과 쇼룸을 전국으로 확대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본사 주택전시장 & 건축 쇼룸을 중심으로 인천 청라, 송산그린시티, 세종, 창원 등에 상시 운영하고 있다. 더존하우징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추천기사

  1. 모두에게 좋은 중목구조 단층집, 상상이온당 常相利溫堂
  2. 경량목구조×중목구조+벽돌집, 경기 퇴촌면 산기슭에 스민 전원주택
  3. 직사각형 대지에 지은 정갈한 전원주택, 고성 바닷家
2023.04.1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