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숭아학당' 이찬원, IQ 129로 트롯맨 중 1위…"골고루 우수"

[연예]by 뉴스1
뉴스1

TV조선 '뽕숭아학당' © 뉴스1

'뽕숭아학당' 이찬원이 아이큐(IQ) 검사 결과 129로 1위에 올랐다.


27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뽕숭아학당'에서는 2021 능력평가를 치르게 된 '트롯맨 F5'(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의 모습이 담겼다.


먼저 이들의 지능을 검사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노규식 전문가가 함께했다.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트롯맨들은 웩슬러 지능 검사를 통해 아이큐 검사를 시작했다.


이찬원이 아이큐 지수 129로 트롯맨 중 아이큐 1위에 올랐다. 전문가는 이찬원에 대해 "언어, 시공간 능력이 골고루 우수해서 균형이 좋다"며 "균형이 좋을 때 시너지가 더 난다"고 평가했다. 이어 전문가는 "이찬원의 어린 시절 알 수는 없지만, 영재성이 있었을 수 있다. 쉽게 일이 잘됐을 것이다"고 추측했다. 이찬원의 유형이 공부를 쉽게 했을 거라고.


더불어 전문가는 "쉽게 배우고, 흥미가 많은 사람이 영재다. 그런 능력과 유연함을 가지고 있어 다섯 분 중에 가장 지적능력이 뛰어나다"고 부연했다.


한편 TV조선 '뽕숭아학당'은 '미스터트롯'이 탄생시킨 '트롯맨'들이 초심으로 돌아가 대한민국 최고의 트로트 가수, 국민가수로 거듭나기 위해 배움을 이어가는 본격 성장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hanappy@news1.kr

2021.01.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