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이리 와요...왜 나한테 왔어요" 스윙스, 치매, 이중인격 기억 상실 짤 6년 만에 직접 언급

by뉴스클립

​화제의 이중인격 +치매짤, 스윙스 언급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래퍼 스윙스가 단기 기억상실증으로 화제를 모았던 장면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이하 '놀토')에는 래퍼 스윙스, 크러쉬가 게스트로 출연해 예능감을 뽐냈다.

문세윤 스윙스, 도플갱어의 만남

꾸준히 스윙스 패러디를 하던 문세윤과 스윙스의 만남에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태연은 "만나면 죽는 거 아니냐"라며 너스레를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스윙스 분장을 하고 스윙스의 옆자리에 앉은 문세윤은 "돈가스 좋아하냐"라고 도발했다. 그러자 스윙스가 이를 받아주며 모두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붐은 "문세윤이 말할 때 본인이 말하는 것 같아서 놀랐다고 하더라"라고 언급했다. 스윙스는 "재미있게 항상 잘 듣고 있다. 감사한 입장"이라고 밝혔다.

문제의 '그 장면'

또한 이날 간식 게임으로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에서 화제를 모았던 스윙스의 '이중인격 짤'이 등장했다.


해당 장면은 스윙스가 래퍼 조우진에게 "이리로 와요"라고 한 뒤, 조우진이 다가오자 "왜 나한테 왔어요"라고 한 '이중인격 짤'이었다.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문제를 풀고 나서 스윙스는 해당 장면에 대해 해명했다. 스윙스는 "되게 아꼈던 친한 동생이었다. 제 집에서 재우기도 했는데 제 디스곡을 두 번이나 낸 거다"라며 "제 입장에서는 속상하고 배은망덕했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심사 방식이 어땠냐면 참가자들이 심사 받을 프로듀서를 선택하는 거다. 걔가 어색하게 저를 바라보더라. 그래서 이리 오라고 했다"라며 "또 다른 맥락으로 '디스했던 왜 나에게 왔냐'라는 의미였다. 그런데 (두 장면이) 합쳐지면서 치매썰이 나온 것"이라고 6년 만에 그날의 진실을 밝혔다.

한해와 스윙스, 몸무게 같아

또한 마지막 받쓰를 한 번에 성공하고 마늘 항정 수육을 먹었다.

이날 녹화 초반 한해는 1위 못하면 크리스마스에 바디프로필 공개하기로 공약했다. 이를 떠올린 한해는 "12월에 바프('바디 프로필') 찍어야 했는데"라고 말했다.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출처: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이에 스윙스는 "너 몇 킬로그램이냐"라고 물었다. 한해의 몸무게를 들은 스윙스는 "나랑 너랑 같다"라고 밝혔다. 그러자 한해는 "나랑 같다고?"라고 되물었다.

스윙스는 "나는 몸무게를 뺀 거고, 너는 쪄서 그런 거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민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