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오곡밥을 먹어야 하는 진짜 이유

[라이프]by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정월대보름에는 오곡밥을 먹으며 한해의 액운을 막고 풍요를 기원합니다. 그런데 단지 풍습 때문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오곡밥을 먹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곡밥이 몸에 어떻게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오곡밥에는 찹쌀, 조, 기장, 붉은팥, 검정콩, 수수 등이 대표적으로 들어가는데요. 찹쌀은 성질이 따뜻해 소화기관을 보호하고, 비타민 E를 함유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조와 기장은 쌀만 먹었을 때 부족할 수 있는 식이섬유와 무기질,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 유해산소의 예방, 피부 건강 유지 등에도 좋습니다.


붉은팥과 검정콩은 껍질에 적색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요.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눈 건강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수는 폴리페놀 성분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곡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좋은 걸 안 먹을 수는 없는 법. 오늘 저녁은 찹쌀, 조, 기장, 붉은팥, 검정콩, 수수 등을 넣어 오곡밥 한 그릇 어떠세요?


이석희 기자 seok@

2020.02.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채널명
뉴스웨이
소개글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