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10주년 MT’ 혜리·류준열, 얼굴은 비췄고 ‘투샷’은 없었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MT 하이라이트에서 혜리와 류준열이 모두 등장했지만 투샷은 연출되지 않았다. 과거 열애·결별 후 재회 여부에 관심이 모인다.
![]() |
‘응답하라 1988’ 10주년 MT의 일부가 공개된 가운데, 혜리와 류준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11일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는 오는 19일 첫 방송되는 ‘응답하라 1988 10주년’ 하이라이브 영상이 공개됐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연출 나영석 신건준)'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멤버들이 10주년을 맞아 떠나는 1박 2일 여행을 담은 예능이다.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혜리, 류준열, 고경표,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이민지 등 '응팔' 신드롬을 이끈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10주년 MT를 비롯해 쌍문동 골목의 레전드 추억을 소환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
이번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혜리와 류준열의 등장. 당초 류준열은 ‘응답하라 1988 10주년 MT’에 스케줄상 문제로 불참을 알렸으나, 최근 일부 촬영을 진행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번 영상에서도 혜리와 류준열은 모두 얼굴을 비췄으나 이들의 투샷은 담기지 않았다. 서로의 동선이 겹치지 않았던 것. 두 사람의 등장 타이밍이 절묘하게 어긋나며 자연스럽게 얼굴을 맞대지 않는 상황이 연출됐다.
다만 최근 혜리가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필름카메라 사진 속에 류준열이 담긴 사진도 등장해 두 사람의 만남이 일정 부분 있었던 것은 아니냐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오는 19일 방송되는 ‘응답하라 1988 10주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
한편, 혜리와 류준열은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인연을 맺었고 2017년부터 공개 열애를 시작해 2023년 11월 결별했다.
하지만 이후 류준열이 배우 한소희와 열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일각에서는 혜리와의 이별이 ‘환승 연애’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고, 혜리가 SNS에 “재밌네”라는 글을 올려 불편한 감정을 드러내면서 파장은 더욱 커졌다.
논란이 커지자 결국 류준열과 한소희 측은 결별을 공식 발표했고, 한소희 측은 “더 이상 개인사로 감정 소모하지 말자고 약속했다”며 일단락했다.
김채연 기자 cykim@osen.co.kr
[사진]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