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 유사업체 '덮죽덮죽' 등장에 "뺏지 마세요"→배달 중단메뉴명 변경

byOSEN

OSEN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등장했던 포항 덮죽집 사장이 유사 프랜차이즈 브랜드 론칭을 저격했다.


지난 9일 포항 덮죽집 사장은 개인 SNS에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습니다. 뺏어가지 말아 주세요 제발"이라며 '백종원의 골목식당' 촬영분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덮죽집 사장은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의 칭찬이. 골목식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라며 보낸 삼개월 동안"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포항 덮죽집은 지난 7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백종원은 물론, 김성주와 정인선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당시 김성주는 덮죽을 맛 보자마자 "소문나겠는데요?"라며 깜짝 놀랐고, 정인선 역시 "해산물 향이 확 배어 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백종원 역시 "맛있어서 찾게 되는 죽"이라면서 오랜 시간 덮죽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했던 덮죽집 사장을 응원했다.

OSEN

하지만 최근 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국내 1호 덮죽 프랜차이즈 '덮죽덮죽' 오픈과 함께 5개 지점과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과 유사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다. 해당 브랜드는 포항 덮죽집과 무관한 메뉴라며 "외식업 전문 연구진이 참여한 '덮죽덮죽'은 수개월의 연구를 통해 자체적인 메뉴로 개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론칭했다"고 선을 긋기도 했다.


이에 수많은 대중들은 포항 덮죽집 유사 업체가 등장하자 불매 운동을 시작했고, 결국 해당 외식업은 음식 배달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본래 '골목 저격 시소덮죽', '골목 저격 소문덮죽', '골목 저격 돈채덮죽'이라는 메뉴명에서 '골목 저격'이라는 단어를 제외하며 메뉴 이름도 수정했다.


- 다음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 사장 인스타그램 글 전문.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습니다. 뺏어가지 말아주세요 제발...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의 칭찬이. 골목식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라며 보낸 삼개월 동안... 포항 골목식당 출연 THE 신촌’s 덮죽은 서울 강남과 그 외 지역의 어떤 업체와도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백종원#골목식당#포항맛집#덮죽#소문덮죽#시소덮죽#명의도용#프랜차이즈#가맹점#서울강남#뺏어가지말아요#제발


​[OSEN=이승훈 기자] ​/seunghun@osen.co.kr


[사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