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의 품격을 올려줄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세계적인 소파 10선.

[라이프]by PHM ZINE

국내에서 사용하는 소파는 가죽이나 패프릭으로 구성된 일체형이 주를 이룬다. 디자인은 다르지만 형식(형태)는 정해져 있다. 특정 소재나 독특한 형태의 소파를 접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국외로 범위를 넓히면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소재와 모양의 소파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소파의 구성을 각각의 블럭 현태로 나누워 원하는 형태로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모듈러(Modular)형식의 소파, 다리가 없는 소파 등 다양하다. 쿠션 같기도 하고 전시품 같기도 한 독특하면서도 내 집의 품격을 끌어올리는 신선한 디자인과 소재의 소파 10 개를 모았다.

1. MAH JONG SOFA | 마종

 Mah Jong Sofa(마종)는 벨벳 소재를 주로 사용하면서 놀기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주는 소파다. 마종 소파는 매우 스타일리쉬하고 여성스러운 터치로 채워진 있다. 색감과 질감이 주는 생동력이 강하다. 일반 소파의 이미지보다 거대 쿠션 느낌으로 사용 공간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베이스 위에 소파를 얹어 사용하지만, 베이스와 따로 사용하면서 일정 면적을 소파로 채울 수 있다.

*적용 사례 기사

2. MANGAS SPACE SET | 만가스 스페이스

재미있는 디자인의 이 모듈 소파는 Mangas Space(만가스 스페이스)에서 만든 소파로 마름모 모듈과 두 개의 퍼프(Puf), 러그로 구성되어 있다. 소파라기 보다는 커다란 빈백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친숙하고 젊은 디자인이 강점이다. 프레임과 다리가 없으며 조합이 자유로워 리빙 공간을 통일성 있게 디자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후 지친 심신을 릴렉스하기에 이보다 편한한 소파가 있을까. 자극 없는 부드러움과 푹신함이 자유로운 공간을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3. RIFT COMPOSITION | 리프트 컴포지션

가장 기이학적이고 낯선 디자인의 소파다. 일반 모듈러 소파는 사각형의 단조로운 형태다. 하지만 리프트 레인지는 다르다. 이 기괴한 디자인은 Rift Composition(리프트 컴포지션) 제품으로 함께 어울리기 좋은 그러나 새로운 앵글을 제공하는 예술미가 가미된 소파다. 같은 소파에 앉아있어도 서로를 바라보며 이야기 하는 것이 가능한 디자인이다. 너무 가깝지도 일직선도 아니어서 대화가 쉽고, 높이도 낮아 한결 안정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 디자인은 공간의 중앙에 배치하도록 된 디자인이다.  Y자 형태을 하고 있어 Y 형 모듈러 소파라고도 하며 집 공간 보다 뮤지엄과 라운지 등에서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파다.

4. BIKINI ISLAND | 비키니 아일랜드

Bikini Island(비키니 아일랜드)는 이름만 들어서는 아름다운 수영복을 입은 여성이 떠오르겠지만 사실은 열대아 섬의 파라다이스를 리빙룸에 풀어놓는 콘셉트의 모듈러 소파다. 자극적이지 않은 그러나 충분히 개성있는 다양한 컬러에 다양한 모양의 블록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느 위치에 어떤 형태를 배치하냐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모던하고 팝아트 느낌이 강해 젊은 공간에 주로 사용된다.

5. CUBIT MODULAR SOFA | 큐빗

Cubit modular sofa system(큐빗 모듈러 소파 시스템)은 리빙 스페이스를 예술의 중심으 공간으로 변화시킨다.  보통 4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이 모듈러 소파는 가장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의 소파 중 하나다.

6. AVL GLYDER | AVL 글레이더

AVL Glyder Line은 가장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디자인과 기능을 최대로 단순화했다. Simple과 Soft의 아름다운 조합이다. 소파나 카우치는 큰 부피를 차지하는 느낌이 강하지만 AVL은 다리를 얇게 만들어 공간이 넓게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호텔 홀이나, 오피스 등에도 잘 어울리는 소파다.

7. MAG MODULAR SOFA | 매그

Mags는 무한하게 조합할 수 있는 소파다. 카우치, 라운저, 코너 유닛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깔끔하고 부드러우며 소재도 다양하다. 모던한 느낌이 강하며 목재 보다는 타일이나 석재, 콘크리트 마감에 잘 어울린다.

8. RODOLFO MODULAR | 로돌포

Rodolfo Modular Seating는 프레임이나 다리, 손걸이가 것이 특징이다. 어떤 공간에도 잘어울리는 마법같은 디자인이다. 길이와 높이 등을 조절하여 의자 외 테이블이나 낮잠용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9. HINCHADA LOUNGE | 힌차다

Hinchada는 형용하기 힘든 조합의 모듈러 소파다. 목재 베이스가 있고 그 위에 거대 쿠션을 올려 사용한다. 플로어 베드의 느낌도 강하다. 블럭의 컬러와 소재는 다양하다.

10. HUG MODERN SOFA | 허그

Hug Modern Sofa는 가장 눈에 익은 디자인의 모듈러 소파다. 친숙한 컬러와 소재에 기존 소파의 등받이를 최소화한 디자인이다. 테이블과 함께 소파를 앞뒤로 배열할 수 있어 큰 공간에 더 빛을 발한다.

2021.07.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전세계 주거 문화와 주택을 전하는 주거 문화 미디어
채널명
PHM ZINE
소개글
전세계 주거 문화와 주택을 전하는 주거 문화 미디어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