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모시기에 좋은 기아 카니발 4인승 모델!. 룬 & 카니발 4세대 가솔린 하이리무진 컨버전 LUNE KA4

[자동차]by 라스카도르

부모님과 여행하기 좋은 차 어디 없을까?

부모님이 나이가 들어가시면서 이제는 함께 여행갈 기회가 점차적으로 줄어들고 있는것 같습니다. 좀 더 편안한 차로 모시고 여행가고 싶은데 어디 좋은 차가 없을까? 아마 이런 생각 많이 하실텐데요. 비싼 차량을 구입하기에 큰 부담이되고 또한 데일리카로도 활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한 2열 공간을 갖고 있으며 부모님이 타고 내리시는데 불편함 없는 차량이 있다면 오늘 소개할 기아 카니발 4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룬 시그니처4 모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언뜻 보면 도로에 많이 보이는 카니발 4세대 모델 코드명 KA4 차량과 큰 차이가 없는 차량입니다. 최근 다양한 VVIP를 위한 카니발 컨버전 모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앞다투어 화려한 외장을 보여주는 것과 다르게 DH AUTO (디에치오토)에서 출시한 룬 카니발KA4 컨버턴 모델인 시그니처 4 모델은 외장에는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일반 기아 카니발 리무진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부모님을 모시고 다니는데 화려한 외장 파츠 / 컬러가 큰 필요가 있을까요? 꼭 부모님이 아니더라도 VVIP를 의전하는 차량으로 화려할 필요가 있을까요? 대통령 의전 차량만 보더라도 화려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블랙 컬러의 심플한 외장에 실내 옵션에 좀 더 신경썼는데요. 바로 DH AUTO (디에치오토)에서 출시된 LUNE Signature 4 모델이 바로 그렇습니다.

기아 카니발 KA4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은 별도의 전동식 스탭퍼를 장착하고 있어 부모님이 타고 내리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특히나 일반 세단 모델이나 SUV 모델들은 허리를 굽혀야 되지만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이기에 그런 불편함이 없는 차량입니다.

카니발 리무진 시트를 적용한 카니발 4인승 차량으로 2열 공간이 엄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가장 큰 장점인데요.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가기에 정말 최적의 차량이며 평상 시에는 일반 가솔린 차량으로 활용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사실 카니발 4세대 모델 구입하시는 분들 중 4명 이상 타고 다니시는 경우 생각보다 없는데요. 때문에 카니발 리무진 4인승 모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속 카니발 차량이 궁금하다면 (▲이미지 클릭)

혹시나 의전용 차량으로  카니발 4인승 차량말고 7인승 차량은 없을까? 고민하신다면 DH AUTO (디에치오토)에서는 VVIP를 위한 7인승 모델인 LUNE Signature 7 모델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카니발 KA4 컨버전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9인승 모델인 LUNE Signature 9 모델까지 있다고 합니다.

파노라마로 실내를 촬영해봤는데요. 정말 넓은 공간으로 다리를 쭉 펴고 앉을 수 있는 기아 카니발 4인승 공간은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답답한 차 안이 불편해서 그 동안 여행을 함께 다니지 못한 부모님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입니다.​

여기에 장거리 여행이 지루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넷플릭스도 볼 수가 있는데요. 일반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에서는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장치를 해야하지만 룬 카니발 4세대 시그니처 4모델에서는 이렇게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영상 전용 플레이어로 VVIP인 부모님들이 좋아하실 영상을 보시면서 다닐 수 있습니다.

3.5 카니발 가솔린 차량이라 차량 진동, 소음이 현저히적고 룬 카니발 리무진 시트에 정말 편안해서 영화를 보면서 가도 딱히 멀미가 나거나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차량 안에서 제 유튜브 채널을 봤는데요. 끊김도 없어서 정말 좋습니다. 덕분에 제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수정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리모콘을 허공에 움직이면서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는데요.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없는 넷플릭스, 웨이브가 적용되어 있으며 KM플레이어와 유튜브 항목도 있습니다. 혹시나 부모님 대신 아이들이 차량에 탑승한다면 HDMI로 플스, 닌텐도 등 게임기를 연결해서 아이들의 지루함을 달랠 수도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니발 리무진 시트마다 양 쪽에는 이렇게 냉/온 컵홀더가 위치해 있어서 편리하고 도어를 열 수 있으며 HDMI 포트가 있어서 위에서 이야기했던대로 게임기를 연결하거나 혹은 HDMI 단자를 사용하는 전자기기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 충전도 정말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카니발 가솔린 3.5 모델은 정말 괜찮습니다. 개방성도 너무 좋은 편인데요. 순정 카니발 하이리무진보다 조금 더 뒤쪽으로 시트가 들어가 있어서 실내에서 밖을 바라봤을때 좀 더 답답함이 없는 뷰를 연출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카니발 가솔린 연비가 나쁠거라 생각을 하시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닌데요.​

제가 테스트했던 카니발 하이리무진 연비 테스트를 살펴보면 고속도로에서는 평균 13~14km/L대의 연비를 볼 수 있으며 총 746km를 주행하면서 평균 연비 10.1km/L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강남 퇴근길 연비 테스트에서는 6km/L대를 보여줬기에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간다고 하면 사실 연비에 대해서 크게 부담이 있는 카니발 가솔린 모델입니다.

여기에 차량 뒷면에는 공기청정기와 220V 컨버터 그리고 12V 시거잭을 활용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니발 리무진 뒤쪽이는 이렇게 넓은 수납장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짐과 가방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기존 순정형 카니발 KA4 하이리무진보다 편리성에 대해서는 확실히 더 좋은 모델입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은 일반 천으로된 바닥 매트를 가지고 있지만 룬 시그니처 모델에서는 이렇게 요트 플로우를 장착하고 있어 요트에 사용되는 우드가 설치되어 좀 더 럭셔리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정 카니발 4세대 모델도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는데요. 상당히 고급스러움이 만족감이 커서 신발을 벗고 타도 부담이 없습니다.

룬 카니발 4세대 리무진 시트는 이렇게 터치 패널로 시트조정 / 열선 & 통풍시트 / 안마 기능까지 적용하고 있는데요. 부모님께서 안마 기능을 사용해보시고 정말 시원하다고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넓은 공간에 안마 기능 그리고 따뜻하게 혹은 시원한 시트까지 적용하고 있고 뜨거운 커피는 좀 더 오랫동안 차가운 커피를 좀 더 차갑게 보관할 수 있는 냉/온 컵홀더까지 순정 카니발 하이리무진과 차원이 다른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4세대 카니발 KA4 모델이지만 차량 실내 고급감이 완전히 다르죠? 순정형 카니발 4인승 모델보다 확실히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승/하차 시 만족감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할 이유는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룬 시그니처 카니발 4인승 모델은 위에서 이야기했던대로 7인승 모델과 9인승 모델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행거리가 많아서 디젤  차량이 필요하신 분들은 기본 카니발 가솔린 모델에서 2.2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고 하니 진정한 카니발 리무진 모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 다닐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기에 이런 차량으로 부모님 모시고 여행을 떠나보시면 어떠실까요? 그 동안 많은 대화를 하지 못하셨다면 차 안에서라도 많은 대화를 하시면서 부모님과 많은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DH AUTO (디에이치오토)에서 제작된 4세대 카니발 룬 시그니처 4인승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2023.05.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