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웃기는 짬뽕이야”남긴 90년대 톱 개그맨, 뇌출혈로 쓰러진 조정현 기부왕 된 근황

by근황올림픽

1980년대와 90년대를 휩쓸었던 최고의 코미디언. 조정현 선생님은 하루에 밤 무대 9개씩 뛰며 열심히 일했고, 꾸준하게 차곡차곡 돈을 모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뇌출혈로 쓰러지면서 움직이지도 못한 채 병상에서 세월을 보내게 됐다는 소식으로 대중에 충격을 안겼죠. 조정현 선생님은 IMF 닥친 90년대 후반, 일을 할 수 없게 되자 그간 모아두었던 돈으로 대림동에 건물을 인수했고, 웨딩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기적처럼 다시 일어났습니다. 여전히 몸은 불편했지만, 위기에 처한 사람들,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가장 먼저 달려가 일손을 돕고 후원하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그 계기와 이유를 묻자 답했습니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뿐입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요즘은 예식업체 (정현탑 웨딩홀 시티) 일을 하고 있어요. 코로X 영향으로 죽겠어요~

1980년 데뷔, 이후 20년간 정상급 개그맨이셨죠.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90년대에는 TV만 틀면 무조건 나왔다고 볼 수 있어요. 전성기 때 눈코 뜰 새가 없었어요.

당시 유행어 제조기로도 유명하셨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어쩔 수가 없어~”,”저러고 싶을까~”,”자네~들어봤는가~”,”귀신은 뭐하나 몰라 저놈 안 잡아가고”,”웃기는 짬뽕이야”처럼 정말 유행어가 많았죠. 밤무대 행사를 9개씩 했어요. 한 가게 당 30분씩 9군데를 했어요. 하나 무대 설 때마다 300만 원이었으니까 하루에 2700만 원씩 번 거죠.

낮엔 방송, 밤엔 밤무대.. 건강에 큰 무리가 되는 스케줄이죠.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그런 스케줄인데다, 또 밤무대를 다닐 때마다 손님들이 폭탄주도 건네고 하니, 그 맘때 건강이 참 안 좋아졌죠.

99년에 뇌출혈로 쓰러지셨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99년 8월 22일 뇌출혈로 갑자기 쓰러졌어요. 암울했죠. 정말 피눈물 났었죠. 11일간 혼수상태였어요.

혼수상태에서 처음 깨어나셨을 때, 어떤 생각이 드셨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11일 후, 처음 깨어난 순간 “내 지갑, 어디 갔지???”이랬어요. 뇌출혈이신지 아직 모르는 상태였어요. 초기에는 제가 1년 정도 아플 줄 알았어요. 그런데 20년 동안이나 아프리라고 상상도 못했었죠.

최악의 시기에 놀라운 성공을 거두셨다고..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IMF가 터졌을 때 이 대림동 건물을 샀어요. 병상에서 이 건물을 샀어요. 그 당시 돈으로 86억이에요. 쓰러지기 전까지 열심히 일을 해서 모은 거예요. 재무부 장관상(저축왕) 그리고 대통령 상(저축왕) 타고 그랬죠.

20여 년간 잠시도 쉼 없는 나눔과 봉사, 기부를 하고 계시죠.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수해, 산불, 폭설 현장에 항상 나타나고 불우이웃, 독거노인 돕기, 축구발전기금 내놓고 여러 나눔 활동을 했어요. 대구 지하철 가스폭발 사건이 시작이었어요. 그리고 삼풍백화점 붕괴 사건을 보면서 기부와 봉사를 시작하게 됐어요. ‘자기만족’이에요. ‘내가 안 하면 누가 하지?’라는 마음이 드니까 봉사가 당연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저 자신을 위해서는 돈을 잘 안 써요. 욕심이 별로 없어요.

여러모로 힘든 시기.. 덕담 한 말씀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유튜브

국민 여러분, 코로나 제발 이겨내봅시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제가 기부하고 나누는 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뿐입니다”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